[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블로코,아르고,드래곤엑스(DragonEx),스테이블 코인,마켓마하,BitcoinHD(BHD),후오비 코리아,젠서(XSR) 코인, 아이닥스 글로벌(iDax Global) 거래소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블로코, 아르고 블록체인 기반 스테이블 코인 출시해

리워드 인프라 시장 변화 이끈다

-리워드 인프라 ‘폐쇄형 구조’ 블록체인으로 혁신...아르고 오픈 소스만 적용하면 외부 플랫폼에서도 리워드 사용 · 암호화폐 전환 가능

-리워드 인프라 구축 고민하는 국내 사업자 및 지불 수단이나 IT기술 확보가 쉽지 않은 다수 해외 기업들 관심 표명

-우리나라서도 해외 유명 커뮤니티 스팀잇의 ‘스팀달러’, ‘스팀’과 경쟁할 수 있는 수준의 개방형 리워드 인프라 확충돼 

블록체인 기술 기업 블로코가 블록체인컴퍼니와 함께 아르고(Aergo) 메인넷 기반의 리워드 인프라 ‘아르고젬(Aergo Gem)’을 출시했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발행된 스테이블 코인을 리워드로 지급, 플랫폼 내 사용은 물론 외부로도 리워드 가치를 전송 시켜 제휴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암호화폐로 전환시키는 등 확장성을 넓힌 게 특징이다. 

블로코는 자체 개발한 아르고 블록체인 기반 스테이블 코인인 아르고젬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조만간 리워드 인프라와 연계된 10여 종의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에 서비스가 탑재될 예정이다. 

이들 앱 사용자는 앞으로 아르고젬을 얻어 앱 내 뿐 아니라 외부 제휴 서비스 등에서도 리워드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컨트렉트로 전송, 아르고로 전환한 뒤 블록체인컴퍼니가 운영 중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에서 거래도 가능하다. 

지금까지 리워드 인프라는 해당 플랫폼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폐쇄적 구조로 설계된 경우가 대다수였다.  A플랫폼에서 받은 보상을 B플랫폼에서 쓸 수 없었던 것. 하지만 아르고젬은 오픈 소스(Open Source) 형태인 블록체인 특성상 기술을 접목시킨 어떤 서비스로도 리워드 가치를 전송할 수 있는 개방형 구조로 설계됐다. 

리워드로 주어진 아르고젬을 아르고로 변환할 수 있다는 점은 해외 유명 블록체인 커뮤니티 ‘스팀잇’이 발행한 암호화폐 스팀달러(SBD)와 스팀(STEEM) 간 관계와 유사하다. 스팀잇 유저들은 컨텐츠를 게시하고 구독자들로부터 스팀달러를 보상 받는다. 보상 받은 스팀달러는 스팀 블록체인 메인넷 위에서 암호화폐 스팀으로 교환, 추가적으로 사용처를 확대할 수 있도록 리워드 개방성이 보장된다. 

현재까지 국내에는 이 같은 구조로 리워드 인프라를 설계한 곳이 전무했다. 그런데 블로코의 아르고젬 출시로 우리나라에서도 ‘스팀달러’·’스팀’ 등과 경쟁할 수 있는 지위의 개방형 리워드 인프라가 탄생한 것이다. 

블로코와 더불어 아르고젬 개발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에 협력한 블록체인컴퍼니는  아르고젬의 리워드 인프라 확장을 위해 국내·외 제휴사 확대에 나서고 있다. 현재 보상형 광고 시장에 진입하고 싶거나 관련 플랫폼 개발을 고민 중인 다수의 외부 사업자들이 아르고젬에 관심을 표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 등지에 소재한 다수의 해외 기업들 문의도 이어지는 추세다. 이들은 대부분 우리나라와 같은 높은 수준의 IT인프라가 구축돼 있지 않은 개발도상국이나 경제적 문제로 지불 수단 확보가 어려운 국가에 기반을 두고 있다. 기술적 진입 장벽이 낮고 대체 지불수단으로서 기능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아르고젬에 주목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한편 블로코는 아르고젬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관이나 기업이 리워드 인프라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인 RIaaS(Reward Infrastructure As A Service)를 출시할 예정이다. 운영 중인 포인트의 확장성을 고민하는 기업이나 지역화폐 등의 발행이 필요한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블록체인 기반의 개방형 리워드 인프라 구축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패키지 형태의 솔루션을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블로코 김원범 대표는 “아르고젬이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외부사업자나 결제 수단 확보가 필요한 해외 기업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상당히 고무적”이라며 “많은 리워드 인프라 유저들과 사업자들, 그리고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이 상호 이익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인프라 볼륨 확대 및 솔루션 구축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 수수료 없는 개인자산 안전 거래 플랫폼 마켓마하, 정식 서비스 시작
10% 에어드롭이 포함된 토큰 스왑 행사도 함께 진행
다양한 자산등록 이벤트도 함께 열려

한국인증서비스㈜는 10월 8일, 자사의 개인자산 안전거래 플랫폼인 마켓마하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마치고 정식 서비스를 1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마켓마하는 게임 아이템과 모바일 쿠폰 등 디지털 자산과 중고물품 등 현물 자산을 모두 거래할 수 있는 P2P 거래 플랫폼으로, 회원 가입 시 KYC 정보와 회원간 최종 거래내역을 블록체인에 저장하여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기를 방지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제간 거래를 위해 영문 버전이 별도로 추가되어 함께 서비스된다.

정식 서비스에 앞서 오픈 베타 시 지적되었던 UI 변경 및 사용자에게 보다 친밀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으며, 무엇보다 8월 중국 기반 유명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온톨로지와 MOU를 체결한 이래 1단계로 마켓마하에 온톨로지(ONT, ONG) 거래가 가능할 수 있도록 통합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제 온톨로지 보유자들도 마켓마하를 통해 온톨로지 코인으로 개인자산을 거래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마켓마하는 온톨로지와의 MOU를 기반으로 거래 내역을 기존 ERC-20에서 OEP-4 메인넷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하며 마켓마하의 dApp 버전이 온톨로지 마켓에서 서비스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정식 서비스를 통해 마하, 비트코인, 이더리움, 온톨로지 등 암호화폐를 활용한 거래 플랫폼 뿐만 아니라 현금거래를 지원하는 포인트몰 플랫폼도 함께 열려 암호화폐로 거래하지 않는 판매자 및 구매자에게 거래의 다양성을 제공했다.

한편 마켓마하는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토큰 스왑 이벤트로 기존 마하(MACH) 토큰에서 기능이 추가된 새로운 마하(MACH) 토큰으로 스왑이 진행되며 스왑 시 기존 토큰 보유량에 더해 10%를 보너스로 더 주는 에어드롭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10월 10일 오후 4시 전격 진행될 예정으로 스왑 시간 전후로 스냅샷을 찍어 이더스캔상 마하를 보유하고 있는 홀더들에게 모두 1:1.1 비율로 새로운 토큰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마켓마하 공식 암호화폐 지갑인 비트베리와 마하가 상장된 아이닥스, 라토큰, 프로빗, 체인비 등 4개 거래소와의 협조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마하 토큰 홀더들은 해당 시간 전후로 하여 거래를 중지하면 자동으로 새로운 마하 토큰을 받을 수 있다.

마켓마하는 그 밖에도 황금 자산 이벤트, 초성 단어 백일장, 게임 공략 올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현재 다양한 거래소에 상장된 마하 토큰을 선물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참고로 마하 프로젝트는 다른 암호화폐 프로젝트와는 달리 실체가 있는 프로젝트로 인정받기 위해 공식적인 자금 모금 라운딩 이전에 마켓마하 플랫폼 개발에 중점을 두었으며, 베타 서비스를 오픈 한달 만에 1만 명의 회원을 모은 바 있다.

▲ 후오비 코리아, 패스트트랙 9기 우승 BitcoinHD(BHD) 상장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이 진행한 FastTrack 9기 우승 프로젝트 BitcoinHD(BHD)가 후오비 코리아에 상장됐다고 10일 밝혔다. 

FastTrack 9기는 한국 기준 9일 21시부터 21:59:59까지 진행되었으며, BitcoinHD(BHD)이 총투표수 4611만626HT 중 25,577,873HT를 득표해 우승했다. 이어 20,532,753HT를 득표한 Harmony(ONE)가 2위를 차지했다. 투표를 통해 얻은 후오비 토큰(HT) 중 15만8486HT는 HT의 가치 상승을 위해 9일 23:26:39에 소각됐다. 후오비 코리아에서는 9일 23시부터 USDT, BTC, HT 마켓에서 BitcoinHD(BHD) 거래가 개시됐다. 

BitcoinHD는 Conditioned Proof of Capacity(CPoC)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암호화폐이다. 하드 디스크를 합의 참가자로 사용함으로써 에너지 소비와 진입 장벽을 크게 낮추고, 암호화폐 채굴을 보다 안전하게 분산화해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후오비 코리아 박시덕 대표는 “이번 FastTrack 9기에서는 1위와 2위의 득표수 차이가 약 500만HT 밖에 나지 않을 정도로 두 프로젝트 모두 사용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면서 “우승 프로젝트인 BHD는 현재 후오비 코리아에서도 거래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글로벌 Top 20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드래곤엑스(DragonEx)'가 10일(목) 잠실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 컨벤션에서 한국 서비스 론칭 행사를 열었다.
글로벌 Top 20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드래곤엑스(DragonEx)'가 10일(목) 잠실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 컨벤션에서 한국 서비스 론칭 행사를 열었다.

▲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드래곤엑스’ 국내 상륙한다 

-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드래곤엑스(DragonEx)’, 본격적인 한국 진출 선언

- 북미, 유럽, 아시아 등에 자체 네트워크를 보유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 자체 토큰과 스테이블 코인도 함께 보유

- 향후 1년 안에 Top 10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성장 등 글로벌 비전 발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드래곤엑스(DragonEx)’가 10일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 컨벤션에서 한국 서비스 론칭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한국 진출을 선언했다. 

이 자리에서 드래곤엑스는 향후 1년 안에 전 세계 Top 10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으로의 성장이라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드래곤엑스는 글로벌 Top 20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으로 전 세계 32개국에서 3백만 명 이상의 실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북미, 유럽, 아시아 등에 자체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드래곤엑스 거래소에서는 현재 약 100여 개 이상의 암호화폐가 거래되고 있으며, 스탑리밋/조준가 설정/오픈 플랫폼 연동 등 다양한 기능으로 사용자가 보다 쉽고 안전하게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다. 

드래곤엑스의 Finn CEO은 “한국은 현재 다른 국가에 비해 암호화폐 규제가 심한 것은 사실이다.” 라며 “그럼에도 드래곤엑스는 한국 시장이 갖고 있는 잠재력에 주목했고 기술과 암호화폐 측면에서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판단해 한국 진출을 결정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 거래소를 운영하는데 있어 무엇보다 한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관련 정책 준수를 최우선으로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드래곤엑스는 특히 거래소 내의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이 다양한 dApp(decentralized application, 분산 어플리케이션/블록체인에서 작동하는 프로그램 혹은 서비스)를 보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드래곤엑스 거래소 자체 토큰인 DT(Dragon Token)을 발행하여 DT보유자에게 거래소 수익을 배분하고 있으며, 거래소 자체 스테이블 코인인 DC(Dragon Coin)을 보유하여 이용자는 본인의 자산을 보다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한편 이날 드래곤엑스 한국 서비스 론칭 행사에서는 드래곤엑스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는 물론 드래곤엑스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한국 프로젝트와 상장예정인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도 함께 진행되었다. 

드래곤엑스는 향후 지속적인 대외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한국진출은 물론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서의 입지를 굳히는데 전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 젠서(XSR) 코인, 아이닥스 글로벌(iDax Global) 거래소 상장

-젠서(XSR), 11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아이닥스 글로벌 (iDax Global) 상장..

-아이닥스 글로벌은 코인마켓 캡 기준 글로벌 10위권의 대형 거래소..

-올해 4월 런칭한 후 비트소닉, 코인베네, 디지파이넥스, 빗썸 글로벌에 이어 다섯번째 상장..

블록체인 기반 IoT 플랫폼 젠서(xensor)는 젠서 코인(XSR)이 아이닥스 글로벌(iDax Global)에 11일 상장된다고 밝혔다.

아이닥스 글로벌은 코인마켓 캡 기준 글로벌 10위권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대형 거래소다.

특히, 젠서 코인(XSR)의 경우 올해 4월 런칭한 후 비트소닉, 코인베네, 디지파이넥스, 빗썸 글로벌에 이어 벌써 다섯번째 상장으로 예사롭지 않은 상장 속도를 보여 주고 있어, 다음 상장 거래소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 시키며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젠서 코인(XSR)은 10월 11일 오후 4시에 아이닥스 글로벌에 리스팅되어 바로 거래할 수 있다.

한편, 젠서는 IoT기반의 통신망을 구축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번거로운 건물, 농장, 공장 등을 매우 저렴하면서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통신비가 없는 무선 화재, 누수, 정전, 기기 오작동 센서가 출시되어 있으며 곧 미세먼지 센서와 유동인구 센서가 출시될 예정이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