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코인베이스,솔라나,쟁글,리얼비트,디지파이넥스코리아,미디움 블록체인,아이닥스(IDAX),디코인(Dcoin),프로비트(Probit)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블록체인 플랫폼 솔라나,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서비스 지원 프로젝트로 선정 

-텔레그램, 오키드 등 유망 프로젝트와 함께 지원 목록에 포함

-지난 상장 검토 목록 프로젝트 포함 이후 커스터디 서비스 프로젝트로 선정 

블록체인 플랫폼인 솔라나(Solana)가 미국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 커스터디(Custody) 서비스 지원 프로젝트로 선정되었다고 10일 발표했다.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공식 트위터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커스터디는 솔라나(Solana)와 함께 텔레그램 오픈 네트워크(GRM), 오키드(OXT)에 대한 커스터디 서비스를 각 프로젝트의 런칭에 따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솔라나는 블록체인의 확장성을 극복할 수 있는 기술인 샤딩(Sharding) 없이 자체 알고리즘인 역사 증명(Proof of History)을 기반으로 빠른 거래 처리 속도를 구현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이다. 솔라나는 지난 19일 코인베이스의 상장 검토 대상 프로젝트로 선정된 바 있으며, 발표 당시 폴카닷(Polkadot), 아발란체(Avalanche) 를 포함한 총 17개의 유망 프로젝트들이 상장 검토 목록에 오른 바 있다. 

솔라나의 CEO인 아나톨리 야코벤코(Anatoly Yakovenko) 는 “솔라나는 독자적인 역사 증명 방식 알고리즘을 통해 확장성과 보안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꾸준한 개발과 함께 플랫폼 런칭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플랫폼의 개발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긍정적인 소식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 Weekly Just The FACTs (19.10.02 ~ 19.10.09) = 쟁글(Xangle)

1 BORA A 기타 [기타 공시] BORA 메인넷 이전 일정 연기 안내 

2 FNB Protocol A 상장 신규 상장 (Bithumb Global) 

3 Mithril A+ 기타 [기타 공시] 미스릴, 바이낸스 체인 얼라이언스 가입
 
4 FNB Protocol A 전략적 파트너십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놀부)

5 QuarkChain Token A+ 전략적 파트너십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TokenTuber)
 
6 FNB Protocol A 전략적 파트너십 전략접 파트너십 체결 (피자마루) 

7 TTC A 마일스톤 달성 [주요 마일스톤 달성] TTC DeFi(Decentralized Finance) 서비스 

8 Hintchain A 마일스톤 달성 [주요 마일스톤 달성] Hintchain Staking and Swap 앱 시작 

9 Prometeus A 전략적 파트너십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크로스앵글)

10 FNB Protocol A 상장 신규 상장 (Bithumb Singapore)

▲ 암호화폐 거래소 디지파이넥스코리아,암호화폐 모바일상품권 11일 출시로 시장 혁신 꾀한다 

디지파이넥스코리아, 스마트콘과 협업하여 구현한 암호화폐상품권 11일 낮 12시 개시

암호화폐상품권 통해 사용자 이용에 편의성 제공하여 거래환경 개선에 앞장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디지파이넥스코리아(DigiFinex Korea, 대표 김진철)’가 국내 모바일 상품권 유통기업 ㈜스마트콘(대표 김종현)과 손 잡고 암호화폐 모바일 상품권을 11일 출시한다. 

디지파이넥스코리아는 스마트콘이 보유한 상품권 개발과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당 코인거래소에서 각각의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상품권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쉽고 편리하게 거래 할 수 있도록 이를 구현하여 배포한다고 밝혔다. 

해당 기프티 카드는 3만원, 5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권으로 신용카드로도 구매가 가능하며 스마트플러스 앱 다운로드 후 구매할 수도 있다. 입출금과 거래내역을 쉽게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거래소의 상품권이 판매∙유통될 경우 시장의 투명성 확보는 물론, 높은 보안성을 갖춰 암호화폐 시장 활성화와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디지파이넥스코리아 김진철 대표는 “투자자들의 원활하고 적극적인 거래를 위하여 KRW 충전을 추가로 할 수 있는 암호화폐 모바일 상품권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암호화폐 활성화를 위한 전략을 다각화하여 이를 적극적으로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주요 암호화폐 거래와 함께 미콘캐시(MCH), 비에스디(BSD) 등 유망 알트코인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디지파이넥스코리아는 싱가포르 법인 디지파이넥스(DigiFinex)의 한국지사로, 본사 디지파이넥스의 200만명이 넘는 글로벌 회원들도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 없이 로그인이 가능하며 본사와 오더북, 거래량 등을 연동시켜 거래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 미디움 블록체인,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3사와 전략적 업무협약 완료

- 유럽, 중국,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확대를 위한 공동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 전문기업 미디움(대표이사 현영권)은 지난 10일 역삼 브이에스지 아레나 홀에서 국내외암호화폐 거래소 3개사와 함께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암호화폐 거래소는 아이닥스(IDAX), 디코인(Dcoin), 프로비트(Probit) 총 3개사로 한날 한시에 3개 암호화폐 거래소 대표자들과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이 진행됐다.

미디움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플랫폼의 성능향상을 위하여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드웨어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현하고 있는 4세대 블록체인 플랫폼기업으로, 2024년까지 15조원 이상으로 성장하고 있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을 겨냥하여 기술개발과 글로벌 마케팅에 전략을 집중하고 있다.

미디움은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개척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해왔으며 특히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네트워크 채널을 통해 효율적인 시장개척 뿐만아니라 공급망의 발굴과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본 협약의 취지를 밝혔다.

예를 들어, 아이닥스 거래소(한국지사 대표 김효성)의 경우 모기업이 몽골 울란바토르 GBC첨단산업단지내 위치하고 있으면서 중앙정부로부터 전폭적인 지원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는 기업으로 3억달러 이상 규모의 고정자산을 보유한 몽골의 대표적인 블록체인 기업으로 평가받고있다. 금번 협약을 통해 미디움과 함께 몽골 울란바토를를 중심으로 중앙아시아 지역의 블록체인 시장개척을 위하여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스위스 쥬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디코인(한국지사 대표 서재원)은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가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로 싱가포르와 한국지사를 통해 유럽시장과 동남아시아 권역의 네트워크를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있다. 미디움은 유럽의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 발굴과 개척에 있어 우선적으로 디코인이 보유하고있는 스위스를 비롯한 유럽 현지 네트워크를 적극활용하고자 긴밀하게 협업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프로비트(대표이사 도현수) 거래소는 한국을 거점으로 동남아시아를 비롯하여 북중미/남미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빠르게 확산시켜나가고 있는 거래소로서 최근 국내 거래소로는 가장많은 해외프로젝트가 상장되고 있는 거래소이다. 프로비트와 미디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등 동남아시아권역의 현지 마케팅과 사업확장에 있어 긴밀하게 협업해 나갈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움의 현영권 대표는 금번 글로벌 암호화폐 3개사와의 공동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전세계 각국의 노드 참여자를 지정하고 메인네트워크를 구축할 다국적 컨소시엄 참여기업을 확대해 나갈것이라 협약의 뜻을 밝혔다. 또한, 향후 퍼블릭 블록체인에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으로 전환되는 새로운 패러다임과 이니셔티브를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연합체를 구축하는 방안을 미디움의 비전으로 제시하며 이번 협약을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업연합인 MEDIUM Alliance(미디움 엔터프라이즈 연합)의 초석으로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 또한 밝혔다.

미디움은 지난 9월 하드웨어 기반의 독자적인 플랫폼 기술을 공개하며 10만 TPS이상의 초고속 블록체인 플랫폼을 상용화한 바 있으며 국내외 유력 기업들과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 확대를 위하여 다양한 실험적인 방법을 추진하며 국내 블록체인 업계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고 있다는 평을 받아왔다. 이번 다국적 암호화폐 거래소와의 공동 협약을 통해 국내외 블록체인 산업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킬 수 있을지 그 행보가 주목된다.

▲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리얼비트, 페이백 이벤트 진행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리얼비트(Realbit) 운영사 블록페이(Block-Pay)는 9월21일 정식 런칭한 이후 거래 활성화를 위해 오는 21일 월요일까지 거래수수료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리얼비트 회원 중 이벤트 기간 내 1회 이상 거래기록이 있는 회원으로 휴대폰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21일(월) 23시 59분 59초까지이며, 통합거래 플랫폼에서 거래량 1,000만원 이상을 달성해야 하고 0.02BTC 또는 1ETH 이상을 입금해야 한다. 

총 1,000만 상당의 페이백이 지급되며, 1 계정 당 최대 적용 거래량은 3,000만원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이벤트 기간 종료 후 XRP가 지급일 시세 기준으로 10 영업일 이내 지급될 예정이다. 

리얼비트 송주현 대표는 “암호화폐 거래소 내 유동성이 부족하게 될 경우 고객들은 거래에 어려움을 느낄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리얼비트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통합마켓 연동 시스템의 풍부한 유동성과 원화(KRW) 거래의 편리성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파트너사인 1token과 협의하여 10월 22일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리얼비트는 10월 25일 중으로 ERC-20기반의 RBC 토큰을 분배한 뒤 26일 전후로 암호화폐 첫 상장을 진행할 예정이며, KRW와 USDT가 연동된 통합마켓에서 RBC/USDT 거래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