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블록체인 엑스포 ‘블록체인 서울 2019’...이더랩 김경수 대표, CWCOUNT 브라이언 김 대표, 뉴스핌 김승동 기자, 고팍스 유청범 총괄, 블록체인 전문 유투버 신의두뇌 강사 참여

블록체인 투자학교부터 IR행사까지 다양한 부대행사로 블록체인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교육과 체험 기회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금융위원회, 서울시, 부산시를 비롯해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등 13개 기관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엑스포 [블록체인 서울 2019]가 블록체인 투자학교, 블록체인 IR데이, 블록체인 콘텐츠 나우,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참석자들이 블록체인을 기초부터 제대로 배우고, 현재 이용 가능한 콘텐츠들을 파악하고, 실제 콘텐츠를 활용해 볼 수 있도록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오는 16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블록체인 서울 2019]에서 준비한 ‘블록체인 투자학교’는 이더랩 김경수 대표, CWCOUNT 브라이언 김 대표, 뉴스핌 김승동 기자, 고팍스 유청범 총괄, 구독자 4만의 블록체인 전문 유투버 신의두뇌가 강사로 참여해 블록체인 투자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업계 최고 고수들의 원 포인트 레슨을 비롯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허와 실, 현재의 기술력을 점검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개인 투자자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개발 회사 및 전문 투자기업을 위한 세션도 별도로 준비되어 있다. ‘블록체인 투자자 데이’는 투자를 원하는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 기업들을 직접 만나서 피칭을 듣고 판단할 수 있도록 하는 자리를 마련할 뿐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기업에게는 투자 유치 전략 및 IR 전략 수립에 대한 강의를 제공한다. 특히, 17일에 있을 VIP 디너 파티를 통해서 투자자들과 블록체인 기업이 직접 만나고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블록체인 서울 2019]에서는 ‘블록체인 콘텐츠 나우’라는 부대행사를 통해 국내 게임 플랫폼, 디지털 헬스케어, 애니메이션 IP, 암호화폐와 포인트 관리 시스템 분야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블록체인 디앱(DApp)에 대한 최신 정보와 방향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특히, ‘퀴즈톡 행사’에서는 블록체인 퀴즈 마이닝 플랫폼인 퀴즈톡으로 참석자들이 직접 퀴즈를 풀거나 출제할 수 있다. 퀴즈톡이 준비한 퀴즈를 맞힐 경우 소정의 상품도 제공된다.

블록체인 서울 2019 조직위 관계자는 "블록체인 서울 2019는 컨퍼런스를 통해서 엔터프라이즈, 금융, 인터넷 서비스, 소셜임팩트 등에서의 블록체인 기술의 '진짜 가치'를 파헤치는 무거운 주제를 다루고, 부대행사에서는 투자학교, 퀴즈 이벤트, 콘텐츠 체험 등과 같은 일상적인 내용으로 실생활에서의 블록체인의 ‘진짜 가치’를 체험하게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블록체인 서울 2019는 국내외 30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컨퍼런스와 전시회로 구성된 국내 최대 엑스포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며 올해 행사는 '리얼 밸류(Real Value)'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