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한국거래소
자료=한국거래소

[표](15일기준) 코스닥 공매도 특징주 Top 25 (전일 장마감 한국거래소 기준)
 
▲ (1위)  유비쿼스 공매도 비중 : 31.38%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98백만원/632백만원), 유비쿼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5.1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6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8.33백만원.

▲ (2위) 한글과컴퓨터 공매도 비중 : 25.67%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68백만원/654백만원), 한글과컴퓨터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2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0.78백만원.

▲ (3위) KG ETS 공매도 비중 : 24.98%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73백만원/293백만원), KG ETS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6.6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4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1백만원.

▲ (4위) 씨젠 공매도 비중 : 24.53%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83백만원/2379백만원), 씨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4.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0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29.63백만원.

▲ (5위) 웨이브일렉트로 공매도 비중 : 21.53%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9백만원/414백만원), 웨이브일렉트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2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1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0.06백만원.

▲ (6위) 모두투어 공매도 비중 : 19.53%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86백만원/1977백만원), 모두투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6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4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6.64백만원.

▲ (7위) 다산네트웍스 공매도 비중 : 18.04%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012백만원/5612백만원), 다산네트웍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4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96.4백만원.

▲ (8위) 컴투스 공매도 비중 : 17.06%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47백만원/3208백만원), 컴투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2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9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39.49백만원.

▲ (9위) 고영 공매도 비중 : 15.57%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75백만원/6265백만원), 고영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3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7.0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38.89백만원.

▲ (10위) 메디톡스 공매도 비중 : 15.21%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696백만원/11148백만원), 메디톡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0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6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597.35백만원.

▲ (11위) 게임빌 공매도 비중 : 15.16%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22백만원/808백만원), 게임빌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2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6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7.78백만원.

▲ (12위) 펄어비스 공매도 비중 : 15.01%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249백만원/8321백만원), 펄어비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6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9.2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52.2백만원.

▲ (13위) 아프리카TV 공매도 비중 : 14.79%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95백만원/2673백만원), 아프리카TV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8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2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72.28백만원.

▲ (14위) 디오 공매도 비중 : 14.62%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51백만원/1038백만원), 디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0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9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47.18백만원.

▲ (15위) 에스티팜 공매도 비중 : 14.36%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7백만원/680백만원), 에스티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4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8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5.29백만원.

▲ (16위) 오스코텍 공매도 비중 : 14.08%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77백만원/2681백만원), 오스코텍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8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7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28.99백만원.

▲ (17위) 리더스코스메틱 공매도 비중 : 14%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4백만원/247백만원), 리더스코스메틱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9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2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7.02백만원.

▲ (18위) 엘아이에스 공매도 비중 : 13.86%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7백만원/629백만원), 엘아이에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0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8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2.04백만원.

▲ (19위) 해마로푸드서비스 공매도 비중 : 13.84%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47백만원/1064백만원), 해마로푸드서비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3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4.42백만원.

▲ (20위) 코스메카코리아 공매도 비중 : 13.21%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75백만원/569백만원), 코스메카코리아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4.1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1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8.14백만원.

▲ (21위) 제이스테판 공매도 비중 : 12.75%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77백만원/608백만원), 제이스테판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6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5.8백만원.

▲ (22위) 메디프론 공매도 비중 : 12.11%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0백만원/86백만원), 메디프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4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4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3.19백만원.

▲ (23위) JW신약 공매도 비중 : 12.08%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6백만원/553백만원), JW신약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5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2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5.87백만원.

▲ (24위) 셀트리온헬스케어 공매도 비중 : 11.68%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127백만원/18205백만원), 셀트리온헬스케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4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1.2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406.23백만원.

▲ (25위) 파트론 공매도 비중 : 11.61%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069백만원/9214백만원), 파트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7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4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499.47백만원.

▲ (26위) 한국전자금융 공매도 비중 : 11.56%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5백만원/396백만원), 한국전자금융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4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2.46백만원.

▲ (27위) 경동제약 공매도 비중 : 11.15%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0백만원/179백만원), 경동제약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01백만원.

▲ (28위) 아미코젠 공매도 비중 : 11.14%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15백만원/1040백만원), 아미코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5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5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13.12백만원.

▲ (29위) 셀트리온제약 공매도 비중 : 11.14%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21백만원/4681백만원), 셀트리온제약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5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1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10.24백만원.

▲ (30위) 드림어스컴퍼니 공매도 비중 : 10.7%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2백만원/487백만원), 드림어스컴퍼니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3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4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8.04백만원.

▲ (31위) 엘앤에프 공매도 비중 : 10.36%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06백만원/2961백만원), 엘앤에프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2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1.3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81.46백만원.

▲ (32위) 비에이치 공매도 비중 : 10.13%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51백만원/6427백만원), 비에이치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7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7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51.6백만원.

▲ (33위) 실리콘웍스 공매도 비중 : 9.96%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49백만원/6519백만원), 실리콘웍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0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9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09.91백만원.

▲ (34위) 카페24 공매도 비중 : 9.95%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61백만원/2628백만원), 카페24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7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72.76백만원.

▲ (35위) 지트리비앤티 공매도 비중 : 9.87%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19백만원/2220백만원), 지트리비앤티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3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6.5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68.5백만원.

▲ (36위) 이노와이어리스 공매도 비중 : 9.83%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27백만원/4348백만원), 이노와이어리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4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0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98.59백만원.

▲ (37위) 쏠리드 공매도 비중 : 9.54%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87백만원/10337백만원), 쏠리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7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1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61.25백만원.

▲ (38위) 이오테크닉스 공매도 비중 : 9.43%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88백만원/10475백만원), 이오테크닉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4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0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94.61백만원.

▲ (39위) 대화제약 공매도 비중 : 9.4%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1백만원/968백만원), 대화제약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7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5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2.01백만원.

▲ (40위) 원익IPS 공매도 비중 : 9.37%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724백만원/18390백만원), 원익IPS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6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1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59.7백만원.

▲ (41위) 대아티아이 공매도 비중 : 9.37%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92백만원/6316백만원), 대아티아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3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2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483.9백만원.

▲ (42위) 큐리언트 공매도 비중 : 9.35%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76백만원/1891백만원), 큐리언트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4.4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2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0.03백만원.

▲ (43위) 서희건설 공매도 비중 : 9.33%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2백만원/987백만원), 서희건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4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3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88.17백만원.

▲ (44위) 에스티오 공매도 비중 : 9.11%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백만원/20백만원), 에스티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1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0.0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0.59백만원.

▲ (45위) KCC건설 공매도 비중 : 9.1%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백만원/48백만원), KCC건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6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71백만원.

▲ (46위) 넥슨지티 공매도 비중 : 9.04%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4백만원/1048백만원), 넥슨지티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5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4.69백만원.

▲ (47위) 유진기업 공매도 비중 : 8.96%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748백만원/19508백만원), 유진기업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6.2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7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6.63백만원.

▲ (48위) 유신 공매도 비중 : 8.85%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4백만원/274백만원), 유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0.9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0.34백만원.

▲ (49위) 위메이드 공매도 비중 : 8.85%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96백만원/2222백만원), 위메이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7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3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69.35백만원.

▲ (50위) 메지온 공매도 비중 : 8.66% (15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819백만원/32542백만원), 메지온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3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5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177.29백만원.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