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차트
비트코인 차트

비트멕스 수익 랭킹 1위 트레이더, “비트코인 6,000 달러까지 떨어지길 기다리고 있다”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0월 18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비트멕스 수익 랭킹 1위 트레이더, “비트코인 6,000 달러까지 떨어지길 기다리고 있다”

암호화폐 파생 상품 거래소 비트멕스(BitMEX)의 유명 트레이더, ‘AngeloBTC’가 “비트코인(BTC) 가격이 6,000 달러 수준까지 떨어지는 것을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있다”고 트위터에서 언급했다고 16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AngeloBTC는 “그 수준이 되면, 장기 보유용의 비트코인을 새롭게 구입할 생각”이라고 한다. ‘AngeloBTC’는 비트멕스에서 과거 몇 번에 걸쳐 거래 수익이 가장 큰 트레이더(리더스 보드 1위를 차지)로 선정돼 유명해졌다. 비슷한 관점의 투자자도 있다. 작년 암호화폐 하락장을 예견했던 미국 유명 암호화폐 트레이더 피터 브란트(Peter Brandt)는 최근 비트코인은 5,500 달러로 바닥을 친 후, 최대 50,000 달러에 이를 수 있다는 견해를 밝혔다.

(BitMEXで過去に数回リーダーズボード1位を獲得した著名投資家が、数ヶ月ぶりに相場展望に関してツイート。長期保有のビットコインの買い場(買うタイミング)に言及した。)

▲ 이토로, SNS 분석을 통해 최적의 암호화폐 투자처 매월 선정.. “1위 대시, 2위 이오스, 3위 리플”

암호화폐 투자 플랫폼 이토로(eToro)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특화된 SNS 기반 투자 전략 툴 ‘TheTIE-LongOnly Copy Portfolio’를 출시했다고 16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토로는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기업 ‘더 타이(The TIE)’와 제휴하고, 암호화폐와 관련한 트윗에 포함되어 있는 투자자의 감정 등의 정보로부터 최적의 투자처 암호화폐를 선정, 매월 재조정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이토로는 또한 AI를 이용해 실제로 가장 투자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최적인 통화를 투자처로서 선정한다. 이토로는 최초로 이 툴을 이용해 포트폴리오 종목을 뽑은 결과, 대시(DASH) 47.65%, 이오스(EOS) 23.31%, 리플(XRP) 22%, 아이오타(MIOTA) 5.06%, 이더리움 클래식(ETC) 1.96% 를 기록했다.

(大手オンライン投資仲介のeToroは、仮想通貨トレーダーに特化したSNSベースの投資戦略ツール「TheTIE-LongOnly CopyPortfolio」をローンチした。)

▲ 증권거래소 나스닥, 암호화폐 인덱스 ‘CIOX100’ 제공 개시

세계 No.2 증권 거래소 나스닥이 AI을 활용하여 거래량 위조 등의 문제를 제거한 새로운 암호화폐 인덱스 ‘CIX100’의 제공을 개시했다고 16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인덱스는 Cryptoindex 리스트에 오른 상위 200종목 중 거래량 위조 등의 문제를 제거하고 산출된 거래 총액 상위 100 종목을 대상으로 가격을 형성하는 지수로, 경험이 적은 투자자에서 전문 투자자까지 이용 대상자로 보고 있다. 선정 기준에는 9개의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받은 거래 데이터 외, 뉴스와 SNS의 게시물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는 종목 분석 등이 있다고 한다.

(世界No.2の証券取引所ナスダックが、AIを活用して出来高詐称などの問題を取り除いた新たな仮想通貨インデックス「CIX100」の提供を開始したことが判明した。提供元のCryptoindex社が報道向けプレスリリースで明かした。)

▲ 리스크(LSK), 블록 보상 ‘3분의 1 감소’

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pp) 개발을 최대한 쉽고 접근 가능하게 하기 위해 설계된 블록체인 플랫폼인 리스크(LSK)는 블록 보상을 감소시킨다고 16일(현지시간) 비인크립토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리스크는 블록높이 10,451,520을 기준으로 현재 블록 보상의 3분의 1만큼 감소되었으며, 인플레이션은 4.58% 줄였다. 이는 이제 리스크 대표들이 그들의 서비스에 대해 3분의 1을 덜 받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제 새롭게 발견된 블록에서 2 LSK 보상이 이루어지며, 이전의 3 LSK 보다 줄어든다. 다음 보상 감소까지는 349일이 남았으며, 다음 보상 감소에는 블록 당 1 LSK로 줄어들 예정이다.

(Lisk, a blockchain platform designed to make developing decentralized applications (dApps) as easy and accessible as possible, has just completed its penultimate block reward halving.)

▲ 코인메트릭스 분석 결과 “비트코인이 이더리움 보다 가치가 높다”

미국 암호화폐 분석 기업 코인메트릭스(Coin Metrics)는 비트코인(BTC)이 이더리움(ETH)보다 가치가 높은 가능성이 있다는 데이터를 발표했다고 15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인메트릭스는 두 종목의 블록을 생성하는 것으로 얻을 수 있는 채굴자의 수입 ‘서모캡(thermocap)’에 주목했다. 서모캡에 따르면, 2018년 1월 1일 이후 비트코인의 수수료 증가율이 74%인 반면, 이더리움은 400% 가까이 증가했다. 2018년 초 이후 시가총액을 채굴자 수입으로 나눈 수치에서 비트코인이 이더리움을 웃돌고 있는 상태다. 이 수치는 수입에 대한 암호화폐 가치의 기준으로서 이용되어 10월 13일 시점의 수치는 비트코인이 10.3이며, 이더리움은 3.2이다. 또한 이 지표는 주식시장에서도 이용돼 ‘주가수익비율’로 불린다. 시가총액을 연간 매출액으로 나눈 수치로 매출액이 동등한 2개를 비교했을 경우에 이 배율이 높을수록 주가는 비싸다고 판단된다.

(米仮想通貨分析企業Coin Metricsが、時価総額をマイナー収入で割った数値を基に比較した結果、ビットコインがイーサリアムよりも割高である可能性を指摘し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