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 2019’의 메인 컨퍼런스 디파인(D.Fine)에 참여하며 피어페이 런칭을 발표 중인 피어테크의 이유리 이사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 2019’의 메인 컨퍼런스 디파인(D.Fine)에 참여하며 피어페이 런칭을 발표 중인 피어테크의 이유리 이사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빗썸,한국표준협회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금융소비자원 조사도 1위,피어테크,지닥몰,피어페이,무비블록,온트레이드,킥아이씨오,암호화폐 거래소 킥엑스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빗썸,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암호화폐거래소 1위

한국표준협회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금융소비자원 조사도 1위 ‘3관왕’

국내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빗썸(대표 최재원)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실시한 ‘2019년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CQI는 신뢰성, 적극성, 친절성, 접근 용이성 등 7개 부문 38개 항목에 대해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조사는 이용 고객 만족도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으로 진행됐다. 

빗썸은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신뢰성, 적극성, 접근 용이성에서 주요 4대거래소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빗썸은 콜센터 품질 평가에서 ‘3관왕’에 올랐다. 지난 6월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19 한국 산업 서비스 품질조사(KSQI)’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으며, 지난해 금융소비자원 콜센터 조사에서도 암호화폐 거래소 1위에 등극했다. 

빗썸은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상담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온라인 상담과 1대1 상담은 물론 영어·일어 등 외국어 상담을 지원한다. 또 모바일로 실시간 콜센터 응대율과 답변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비대면 본인인증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들의 편의를 강화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 콜센터는 공신력 있는 조사 기관으로부터 세 번이나 1위에 올라 업계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피어테크, 지닥몰의 암호화폐 결제인프라 피어페이 공개
피어테크, 미래의 결제 수단 ‘피어페이(PeerPay)’ 런칭!
- 블록체인 기반 결제 인프라로 결제 수단을 재해석하다 

블록체인 금융 기술사 피어테크(Peertec)는 지닥 거래소(GDAC)에서 지닥몰(GDAC Mall)의 암호화폐 결제 인프라 ‘피어페이(PeerPay)’를 런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닥몰의 ‘피어페이’는 국내 유일 암호화폐 결제 인프라다. 피어페이는 토큰, 거래소, 상품에 상관없이 모든 곳에 통합될 수 있는 결제 및 청산 인프라로 설계되었으며, B2B솔루션을 통해 지닥몰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 및 기관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피어테크는 피어페이 기술에 대한 특허 출원을 마친 상태이다. 피어페이 기술은 암호화폐 청산 알고리즘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본 기술로 결제와 동시 지연없이 즉시 암호화폐 실시간 결제 및 원화로의 청산이 가능하다. 특히 결제청산 엔진으로 암호화폐의 고변동성에 대처, 시세변동 리스크 절감, 재정거래의 기회 확보, 최적환율제공 등으로 시장의 한계점을 극복했다. 

지닥몰에서 판매되는 첫 상품은 배우 윤균상이 홍보모델로 활동하는 국내 최초 종이팩 물 후시워터(HOOXI WATER)다. 후시워터는 지닥몰에서 지닥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W그린페이(W Green Pay/WGP), 지닥토큰(GT), 비트코인(BTC)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추후 피어페이 서비스에 WGP, GT, BTC 외에도 지닥에 상장되어 있는 다양한 토큰을 결제수단으로 선별적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피어테크는 지난 9월 30일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 2019’ 메인 컨퍼런스 디파인(D.Fine)에 참여하며 지닥몰의 피어페이 런칭을 예고했다. 피어테크의 이유리 이사(CBO, Chief Business Officer)는 “블록체인으로 금융을 재해석하다”라는 주제로 키노트 연설을 했다. 이 이사는 “이번에 출시하는 지닥몰의 피어페이는 사용자로 하여금 미래의 결제수단 암호화폐를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서비스다”며 “포장마차나 시장에서도 거부감 없이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당 행사에는 삼성전자, SK텔레콤, KT, 현대BS&G, LG CNS 등 국내 주요 대기업, 그리고 아마존웹서비스(AWS), 라쿠텐 등 글로벌 기업들이 참석했다.

피어테크는 거래소 플랫폼과 자산관리 및 커스터디, 기업 간 거래(B2B) 결제 인프라 기술 등을 제공하는 금융기술 기업이다. 최근 사명을 액트투 테크놀로지스에서 피어테크로 변경했다. 피어테크는 인터파크 비즈마켓, 중고나라(큐딜리온), 다날(Danal), 테라(Terra), 후시몰을 포함한 전자결제(PG), 상장사, 공익재단 등 다양한 B2B 파트너사와 폭넓게 협업하고 있다.

▲ 4세대 디지털 자산거래소 온트레이드, 무비블록 상장
무비블록,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 플랫폼… 영화 업계의 투명성 제공
온트레이드 “투자자들에게 올바른 선택 유도하는 것이 중요”

4세대 원스톰 시스템 디지털 자산거래소 온트레이드에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 플랫폼 무비블록(MovieBloc)의 ‘MBL 토큰’이 10월 17일 오후 4시(한국 시간)에 상장한다.

5월 공식 오픈한 온트레이드는 등록 유저수 13만여명을 보유한 최첨단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이다. 전통 금융 업계의 기술과 경험을 블록체인에 담은 mBTC, BVIX, 일일 결제 시스템, 일일 계약 등 온트레이드만의 독창적인 거래 방식으로 투자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온트레이드가 선택한 프로젝트 무비블록은 블록체인 기술로 창작자 상내역 투명화, 시청자 데이터 보호, 상영 기회 공평화 등을 촉진하고 전통 업계의 거대 자본의 독점 문제, 투명하지 않은 수익 배분 및 데이터 문제를 해결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는 플랫폼이다.

무비블록 생태계에서 관객들은 더 다양한 영화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확안, 외국어 자막, 마케팅 디자인 작품 등을 제공하여 수익도 얻을 수 있다. 특히 MBL 토큰은 양질의 작품을 열람하거나 번역가 및 디자인너에게 비용 지불, 기부금 지불, 댓글 올리는 것과 불법 작품 신고 등 다양한 활동에서 활용할 수 있다.

온트레이드는 MBL/BTC, MBL/USDT, MBL/ETH, MBL/PAX 거래쌍을 지원할 예정이다.

온트레이드는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에 따라 프로젝트들이 끊임 없이 생겨나 진정한 가치를 지닌 프로젝트를 가려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판단 관건은 장기적인 토큰 장려 역할을 발휘하는 것으로 투자자들에게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게 유도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 킥아이씨오, 암호화폐 거래소 킥엑스

추천인 보상 프로그램 운영 첫 주에 4만명 회원 달성 밝혀

성공적인 추천인 보상 프로그램으로 운영 2일만에 2만명의 사용자 유치
비결은 단순한 참여 방법, 가입시 발생한 추천 링크 공유로 입소문 확산 

글로벌 암호화폐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아이씨오(KICKICO)가 출시한 암호화폐 거래소 킥엑스(KICKEX)는 앞서 발표한 이용자 보상 체계(공식 명칭: KickRef)의 성공으로 첫 주에 4만명의 회원을 유치했다고 공개했다. 총 가입자 수는 홈페이지에 공지되고 있으며 현재 52,205명(10.17 기준)로 미화 290,153.2불 상당의 725,383,000 킥(KICK)이 지급됐다. 

국내에는 지난 4일 발표한 이용자 확보 방안인 추천인 보상 체계는 추천 링크를 통해 자사 암호화폐 거래소인 킥엑스(KICKEX)에 가입한 사용자에게 킥(KICK)을 제공한다. 추천인 링크 없이 독자 가입한 회원은 1천 킥을 받지만 추천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1만 킥을 받을 수 있다. 

첫 가입 이후, 킥엑스의 추천인 보상 프로그램은 추가적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 혜택은 추천인이 피추천인의 거래 수수료 중 15%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기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올해 내에 발생한 거래 수수료는 2배로 지급하는 얼리 어답터 보너스(Early Adopter Bonus) 제도 운영하고 있다. 킥아이씨오는 자사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킥엑스와 보상 프로그램 관련 최신 소식 전달과 고객 응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킥에코시스템과 킥엑스를 비롯해 자사 서비스 전반의 이용을 간편하게 지원하기 위해 킥ID(KickID)도 함께 출시되었다. 해당 서비스는 이메일, 페이스북과 구글 계정을 활용한 로그인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달 킥아이씨오의 이용자 데이터 이전을 완료했으며 향후 O인증2.0 인터랙션 프로토콜(OAuth 2.0 interaction protocol)을 통해 고객 확인 절차(Know Your Customer, KYC) 서비스도 연계한다. 

안티 다닐레프스키(Anti A. Danilevski) 킥아이씨오 CEO는 “자사는 암호화폐 유행에 앞섰던 선도 주자로서 전 세계 업계 흐름의 변화를 읽고 이용자에게 혜택을 주기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 고 밝히며 “킥엑스의 추천인 보상 체계는 가입과 이용이 간편한 것이 장점으로 실행 첫 주 가입자가 4만명을 달성한 비결도 이용자 편의가 높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2017년 첫 플랫폼 런칭 이래, 블록체인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INS와 마이크로머니(Micromoney), 해큰(Hacken), 유니버사(Universa)와 같은 대규모 프로젝트를 비롯해 35개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으며, 전 세계 10만명 이상의 암호화폐 투자자가 활동 중인 커뮤니티를 보유한 글로벌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최근 ICO의 부진과 STO의 성장으로 암호화폐 투자 시장이 변화를 맞자 보다 공정하고 투명한 암호화폐 투자 활성화를 위해 자사의 블록체인 플랫폼에 새로운 생태계를 도입했다. CEO 이자 창립자인 안티 다닐레프스키(Anti A. Danilevski)는 초기 블록체인 시장의 개척자이자, 영향력 있는 크라우드 펀딩 전문가이다. 백서를 비롯해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2019년 7월 30일 정식 출범한 킥 에코시스템은 블록체인 크라우드 펀딩 활성화를 위해 모금(Fundraising)과 암호화폐 거래소(Exchange)라는 두 가지 핵심 개념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스타트업과 투자자가 한데 만나 안전하고 쉽게 자금 모금과 투자를 할 수 블록체인 생태계이다. 한 번의 로그인으로 모든 플랫폼에 접근 가능한 ‘킥아이디(KICKID)’를 비롯해, 플랫폼 내 모든 암호화폐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킥월렛(KICKWALLET)’, 거래 수수료 절감과 은행 수준의 보안이 특징인 ‘킥 엑스(KICKEX)’, 화이트 라벨링을 통해 각 스타트업의 웹사이트와 플랫폼을 연결 및 통합하는 ‘킥데스크(KICKDESK)’, 암호화폐 통합 지불 시스템 ‘킥페이(KICKPAY)’, CPA 기반의 광고 관리 네트워크 ‘킥씨피에이(KICKCPA)’, 추천인이 공유한 링크를 통해 신규 사용자가 유입될 경우 보상을 지급하는 ‘킥레프(KICKREF)’, 종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킥모바일(KICKMOBILE)’까지 다양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