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아이즈 프로토콜,포블게이트,캐스트윗,후오비 토큰,울트라알파,알고즈,쟁글(Xangle),인공지능,엑스바,레디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포블게이트, 국내 최초 ‘캐스트윗 토큰’ 원화마켓 상장.. 대규모 이벤트 진행

-캐스트윗은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을 융합한 멀티 브로드 캐스트 플랫폼..

-포블게이트는 캐스트윗 토큰(CTT) 국내 최초 상장 기념으로 총 2가지 대규모 이벤트 진행..

암호화폐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김태원)는 ‘캐스트윗 토큰(CTT)’을 국내 최초로 원화(KRW)마켓에 15일 상장했다고 밝혔다.

캐스트윗(Castweet)은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을 융합한 멀티 브로드 캐스트 플랫폼이다. 캐스트윗에서 자체 개발한 방송 플랫폼 ‘크립튜브(Cryptube)’는 인공지능이 운영 및 관리를 진행하며, 합리적인 구조로 인센티브를 분배하고 CDIS 시스템으로 플랫폼 내 컨텐츠를 자동 검열한다.

또한, 저렴한 수수료 체계와 다양한 인센티브 모델로 투명한 수익 분배를 진행하여 기존 방송 플랫폼의 문제를 개선한 점이 주목할 만 하다. 캐스트윗 토큰(CTT)은 크립튜브 플랫폼 내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로 컨텐츠 생산자, 소비자에게 인센티브로 지급된다.

포블게이트는 캐스트윗 토큰(CTT) 국내 최초 상장 기념으로 총 2가지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부터 진행되는 첫 번째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캐스트윗 토큰(CTT)을 가장 많이 거래한 거래왕 TOP10에게 총 1,300만원 상당의 캐스트윗 토큰(CTT)을 에어드롭 해준다.

두 번째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기간 내 캐스트윗 토큰(CTT)을 가장 많이 매수한 순매수왕 TOP10에게도 총 1,300만원 상당의 캐스트윗 토큰(CTT)를 에어드롭 한다. 총 2,600만원 상당의 대규모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포블게이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포블게이트는 글로벌 대형 거래소 토큰과 엑스바(EVT), 레디(REDi) 등이 상장되어 있으며, 유망 코인 발굴 및 엑셀러레이팅 지원 프로젝트를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9월 실물경제와 융합한 거래 플랫폼 서비스를 런칭하며 암호화폐 거래소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 후오비 그룹, 후오비 토큰 2019년 3분기 물량 매입 완료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그룹이 후오비 토큰(Huobi Token, HT) 매입 계획에 따라 2019년 3분기 매입 작업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16일 후오비 코리아 공지에 따르면 후오비 그룹은 2019년 3분기에 약 4063.69만USDT에 달하는 약 1133.21만HT를 매입했다. 이중 약 833.89만HT는 시장에서 매입됐으며 약 299.32만HT는 수수료 수익 물량에서 나왔다. 매입된 약 1133.21만HT는 15일 모두 소각됐다.

후오비 토큰(HT)은 현재 후오비 패스트트랙(FastTrack) 상장 투표 진행, 구간별 수수료 정책 시행 등에 사용되고 있다. 후오비 그룹은 후오비 토큰(HT) 매입 계획에 따라 매분기마다 발생한 수익의 20%로 HT를 매입하고 있으며 10월 15일까지 소각된 수량은 약 3358.83만HT다.

후오비 코리아 박시덕 대표는 “후오비 그룹은 후오비 토큰(HT)의 공급을 줄이고 실사용 사례를 늘려가는 전략을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후오비 토큰(HT)의 가치도 높이고, 후오비 생태계 내에서의 후오비 토큰(HT) 쓰임새도 많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울트라알파, 알고즈와 파트너십 체결 

- 알고즈와 새로운 투자 상품인 알파 링크를 울트라알파 플랫폼에 출시 예정 

디지털 자산 관리 서비스 플랫폼 울트라알파(UltrAlpha)가 알고리즘 기반 트레이딩 기업 알고즈(Algoz)와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울트라알파는 전문가의 분석을 기반으로 투자자의 자산 및 투자 상품을 관리하며 디지털 자산 관리 회사들의 투자 자금 조달 위한 투자자 매칭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플랫폼 고유 토큰인 UAT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두 가지 단기 거래 상품인 알파 프로(Alpha Pro) 마켓메이킹, 알파 프로 아비트라지 전략을 지원하고 있다. 

알고즈는 핑게놈 그룹(Fingenom Group)의 암호화폐 계열 자회사로 암호화폐 트레이딩을 위한 알고리즘 전문 개발사이다. 알고즈는 유수의 크립토 펀드 및 블록체인 프로젝트, 거래소에 유동성 관리, 장외거래 지원 등 다양한 크립토 금융 솔루션을 제공해왔으며 60명 이상의 트레이딩 분야 전문가가 근무하고 있다. 

알고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알고즈는 새로운 거래 상품인 공매도/공매수 알파링크(Alpha Link) 거래를 플랫폼에 출시할 계획이다. 알고즈는 울트라알파의 새로운 거래 상품의 성공적 출시를 위해 시장 동향 파악 및 투자 방향 결정, 리스크 헷징을 위한 전략 설정 등 다방면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울트라알파의 CEO 한 리우(Han Liu)는 “울트라알파 플랫폼의 출시 이전부터 우린느 알고즈와의 협력을 염두해두고 있었으며, 이들의 전문성과 기술력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알고즈와의 협력을 통해 울트라알파 플랫폼을 확장하고 더욱 전문적인 디지털 자산 관리 서비스 출시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주간 쟁글(Xangle) 조회수 상시 공시 TOP10 - 주간 공시 요약 리포트 [Just the Facts] 

1 FNB Protocol A 파트너십 체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FNB x Golfzon) 

2 Mithril A+ 기타 공시 [기타 공시] A Spook-tacular MITH Burn is here! 

3 CosmoCoin A+ 토큰 매입 자사 토큰 매입 

4 DAD A+ 신규상장 신규 상장 (Coinone) 

5 CosmoCoin A+ 토큰 소각 자사 토큰 소각 

6 BORA A 파트너십 체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CrossAngle Pte. Ltd.) 

7 REDi A 토큰 소각 자사 토큰 소각 

8 TTC A 기타 공시 [기타 공시] Tigris Protocol—Foundation’s CLAY Staking Schedule Postponed

9 Mithril A+ 기타 공시 [기타 공시] (191015 Updated) — Mithril Exchange List 

10 TRON A 파트너십 체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Beijing University)

▲ 아이즈 프로토콜, 유통량 조절 위한 1차 소각 단행

1차 물량 1000만 EYES, 재단으로 영구히 귀속 및 소각

10월 8일 글로벌 거래소 비키(Biki)에 상장한 블록체인 기반 오픈소스 검증 플랫폼 아이즈 프로토콜(EYES Protocol, 대표 김민수)은 유통량의 조절과 가격 안정화를 꾀하기 위해 재단 측으로 1차 물량 1000만 EYES를 귀속, 소각한다고 발표했다.

아이즈 프로토콜은 2019년 10월 11일부터 가격 안정화를 위해 회당 1000만 EYES씩, 수회에 걸쳐 소각을 집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상장가 기준 2억4000만원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이를 통해 시장에 나와 있는 EYES의 유통량 자체를 줄이고, EYES의 가격을 상승시키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더불어 매입 및 소각 절차를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별도의 지갑으로 전송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신뢰도를 높일 방침이라고 아이즈 프로토콜은 밝혔다.

아이즈 프로토콜은 정보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엘에스웨어(LSware, 대표 김민수)에서 추진 중인 리버스 ICO 프로젝트다. 엘에스웨어는 2018년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철탑산업훈장을 수훈해 정보보호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중견기업으로, 오픈소스 라이선스와 취약점을 분석하고 컨설팅하는 솔루션을 블록체인 기반으로 개발하는 프로젝트다.

아이즈 프로토콜의 생태계는 온라인 상에 등록된 오픈소스를 확보하고 이를 정제하며 선순환 하는 구조이다. 글로벌 개발자들이 오픈소스 정제 과정에 참여하는 보상으로 아이즈 토큰이 지급되는 크라우드 소싱 구조의 생태계를 바탕으로 오픈소스의 취약점 분석, 라이선스 검증 및 컨설팅을 하는 것이 아이즈 프로토콜의 비즈니스 모델이다.

한편 아이즈 프로토콜은 비키거래소의 1일 상승률 순위에서 10일 오전 9시 210.68% 상승으로 1위를 기록하는 등 상장 이래 줄곧 1위에서 3위를 기록했다. 아이즈 프로토콜의 김민수 대표는 “재단 물량으로 귀속시키고 소각하는 절차를 진행함으로써 EYES를 보유하고 계신 홀더분들께 저희 EYES의 가치를 증명하고자 한다. 특히 EYES의 유통량 조절은 오픈소스 검증 생태계를 건강하게 구축하고자 하는 일환”이라고 말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