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메인, 美 텍사스에 대형 암호화폐 채굴장 열다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0월 23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비트메인, 美 텍사스에 대형 암호화폐 채굴장 열다

중국의 거대 채굴업체인 비트메인(Bitmain)은 텍사스주 록데일(Rockdale)에 50MW(메가와트) 암호화폐 채굴 공장을 세웠다고 21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메인은 21일 이 소식을 전하면서 이 채굴장이 300MW가 넘는 규모로 확장될 수 있어 “비트코인 채굴로는 세계 최대 규모”라고 말했다. 비트메인의 미국 내 세 번째 암호화폐 채굴 프로젝트다. 비트메인은 “약 2년 동안 록데일 경제에 400개의 일자리가 투입될 것이며, 초기 기간 동안 5억 달러 이상을 지역 전체 경제에 투자될 것”이라 전망했다. 또한 비트메인의 록데일 프로젝트 책임자인 클린턴 브라운(Clinton Brown)은 “텍사스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에너지 자원은 암호화폐 채굴 산업의 성장에 필수적이다”고 밝혔다.

(Chinese mining hardware giant Bitmain has launched a 50MW (megawatt) cryptocurrency mining farm in Rockdale, Texas.)

▲ 말레이시아 메이뱅크, 캄보디아 중앙은행과 블록체인 시스템 활용을 위한 송금 파트너십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큰 은행인 메이뱅크(Maybank)는 캄보디아의 중앙은행(National Bank of Cambodia, 이하 NBC)과 국경간 결제 및 송금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말레이시아의 모든 모바일 뱅킹 거래 중 66% 이상이 2018년 메이뱅크 앱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전체 인터넷 뱅킹 거래의 52% 이상이 메이뱅크의 디지털 플랫폼인 더 엣지 마켓트를 통해 이루어졌다고 한다. 체아 세레이(Chea Serey) NBC 부행장은 “MOU는 두 기관이 캄보디아와 말레이시아 국민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이 기술을 더 활용하는데 있어 또 다른 차원의 금융 협력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Malayan Banking Bhd (Maybank) has signed a memorandum of understanding (MoU) with the National Bank of Cambodia (NBC) on cross-border payments and remittances.)

▲ 일본은행 총재 “디지털화폐, 구체적인 검토 없다”

구로다 하루히코(黑田東彦) 일본은행 총재가 다시 디지털 화폐를 발행할 가능성을 부정하는 견해를 보인 것으로 밝혀졌다고 21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구로다는 G20 성명서에서 “금융 기술 혁신에 의한 잠재적 이익을 인식하면서도 글로벌 스테이블 코인에는 엄격한 규제를 마련하여 그것이 가져올 수 있는 국제적인 위험에 대응할 수 있을 때까지는 발행을 허가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구로다는 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리브라와 같은 암호화폐의 발행에 대한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G20 내에서 구체적으로 논의되고 있지 않았으며, 일본은행 주체의 발행도 구체적인 검토는 없다”고 부인했다.

(日本銀行の黒田東彦総裁が、改めてデジタル通貨を発行する可能性を否定的する見解を示したことがわかった。)

▲ 리플(XRP), 새로운 공식 CF 방영되나..? 비공개 동영상 확인

리플(XRP)의 공식 CF가 새로이 방영될 가능성이 대두되었다고 21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인포스트 측은 공식 유튜브에서 비공개 동영상을 코인포스트 편집부가 확인했다고 전했다. 50초의 영상에서 여러가지 다양한 상황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리플의 송금 솔루션에서 순식간에 금전 거래가 완결하는 국제 결제를 테마로 하는 영상이 확인됐다. 영상의 마지막에는 리플넷(RippleNet)의 이용기업 ‘머니그램’이나 ‘산탄데르(은행)’의 로고도 확인되었다. 이 영상의 서술에서는, “비지니스를 확대하는 사람에게도, 가족이나 연인에게도 국제 송금은 쉬워야 한다. 그러므로, 수백 개 이상의 은행과 결제 기업은 리플의 기술을 이용해 신뢰할 수 있는 결제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리플넷에 관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다.

(リップル社の公式CMが新たに放映される可能性が浮上した。)

▲ 리브라 지갑 칼리브라 CEO “리브라, 단일 법정화폐 기반 스테이블 코인 사용 가능성 제시”

페이스북이 리브라 프로젝트에서 국가 화폐로 된 스테이블 코인을 사용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한 로이터 통신의 보도를 인용해 20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 리브라 프로젝트 책임자이자 페이스북 지갑 서비스 칼리브라 대표인 데이비드 마커스(David Marcus)는 “기존 방법 대신 단일 법정화폐 기반의 스테이블 코인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원래 리브라는 미국 달러, 유로, 일본 엔, 영국 파운드, 싱가포르 달러 등을 포함한 다양한 법정통화의 바스켓을 연동할 계획이었다. 마커스는 20일(현지시간) 은행 세미나에서 “이 사업의 주요 목표는 보다 효율적인 결제시스템을 만드는 것이었다며 대안적 접근법을 다양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23일 미 하원 금융위원회(Financial Services Committee)의 청문회에 참석해 이 프로젝트에 대해 증언할 계획이다.

(Facebook is reportedly open to the idea of using national currency-pegged stablecoins for its forthcoming Libra project.)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