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코어 개발자 “암호화폐 마케팅 전문가들, 결국 사기 프로젝트를 위해 일한다”VS 블록스트림 CEO 애덤 백 “비트코인을 확장하는 것보다 알트코인을 만드는 것이 더 경제적”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0월 25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비트코인 코어 개발자 “암호화폐 마케팅 전문가들, 결국 사기 프로젝트를 위해 일한다”

비트코인 코어 개발자인 지미 송(한국이름 송재준)은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공간에 진입하는 많은 ‘마케팅 전문가’들이 결국 사기 프로젝트에서 일하게 된다고 주장했다고 22일(현지시간) 비트코이니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미 송은 “비트코인과는 달리 소위 똥코인(ShitCoin)에는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위한 전문가라고 주장하는 ‘마케팅 전문가’라는 사람들의 도움을 필요로 한다”며, “이 같은 전문가들이 결국 사기 프로젝트를 위해 일하게 된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지미 송은 “그들의 존재를 정당화하기 위해 필요한 정신적 체조(mental gymnastics)가 그들을 뒤틀리게 하고 구원할 수 없을 정도로 타락시킨다”고 덧붙였다.

(Crypto developer Jimmy Song has tweeted that many ‘marketing experts” who enter the crypto space end up working for scam projects.)

▲ 암호화폐 스타트업 카사, 비트코인 상속 문제 해결하는 솔루션 출시… “내가 죽으면 내 비트코인은 어떻게 될까?” 

뉴욕에 본부를 둔 암호화폐 스타트업 카사(Casa)는 사람들이 비트코인 상속 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춘 새로운 보안 프로토콜과 서비스를 발표했다고 22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카사는 21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카사 커버넌트(Casa Covenant)’를 공개했다. 카사는 현재 이용자들이 취하고 있는 세 가지 공통적인 입장을 강조함으로써 비트코인 상속 문제에 접근한다. 즉, 이 문제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거나, 개인 키 데이터를 가까운 가족이나 친구에게 맡기는 것을 선택하거나, 제3자 관리인을 사용하여 프로세스를 관리한다. 카사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적절한 상속에 필요한 다른 모든 문서와 함께 하드웨어 지갑 형태로 당신의 멀티시그(Multi-signature, 다중서명) 설정에서 하나의 클라이언트 키를 보호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New York-based crypto custody startup Casa has released a new security protocol and service focused on helping people address the question of Bitcoin (BTC) inheritance.)

▲ 페이스북 CEO “암호화폐 리브라는 노후한 금융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다”

페이스북 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미국 의원들을 향해 “자사가 주도하는 암호화폐 리브라가 시대에 뒤떨어진 기존 금융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고 23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저커버그는 22일 미 하원 금융 서비스 위원회를 위한 청문회를 앞둔 인터뷰에서 기술혁신을 지원하는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미국이 금융영역에서 세계적 선두 위치를 유지하는 데 리브라가 유익하다”는 생각을 전했다. 이어서 저커버그는 “기존 금융시스템은 사람들에게 불편을 주고 있다. 리브라는 이런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이라고 믿는다”며 “미국이 리브라의 출시를 저해했을 경우, 세계의 금융 리더쉽을 잃고 디지털 화폐의 발행을 검토중인 중국에게 머지않아 자리를 넘길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フェイスブック社CEOのマーク・ザッカーバーグ氏は米国議員に対し、同社が主導する仮想通貨リブラが時代遅れの既存金融システムを改善できることを示している。)

▲ 블록스트림 CEO 애덤 백 “비트코인을 확장하는 것보다 알트코인을 만드는 것이 더 경제적”

비트코인 작업증명(POW) 고안자이자 블록체인 개발사 블록스트림(Blockstream) 공동창업자이자 CEO인 애덤 백(Adam Back)은 최근 컨퍼런스에서 “알트코인을 발행하는 경제적 인센티브가 비트코인의 스케일링(확장성) 보다 더 낫다”고 말했다고 포브스의 보도를 인용해 23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덤 백은 비트코인의 사이드 체인의 개발·보급의 진척이 속속 출현하여 알트코인을 지연시키는 현상에 대해 “비트코인의 사이드체인은 알트코인의 유용성을 비트코인에 가져올 수 있지만, 낮은 경제적 인센티브는 그 발전을 저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애덤 백은 “현시점에서는 알트코인을 만들어 발행하는 것이 보다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ビットコインの重鎮と呼ばれる技術者Adam Back氏は直近のカンファレンスで、アルトコインを発行する経済的インセンティブがビットコインのスケーリングよりも魅力的だと語った。)

▲ 라이트코인(LTC)의 로프월렛, 코너스톤 글로벌 매니지먼트와 파트너십… “직원 급여 프로그램 참여”

대표적인 암호화폐 중심의 회사인 코너스톤 글로벌 매니지먼트(Cornerstone Global Management, LLC)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플랫폼인 라이트코인 재단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고 22일(현지시간) cryptonewsz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코너스톤의 곧 있을 직원 급여 프로그램인 CP3(Crypto Pay & Pension Plan, 암호화폐 급여와 연금계획)에 강력한 라이트코인 지갑 솔루션 로프월렛(Loafwallet)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이 프로젝트는 2019년 10월 26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CP3 프로그램을 적용하면 미국에 본사를 둔 모든 직원들은 자신의 수입의 일정 부분을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그리고 이더리움 중 하나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변환된 암호화폐 자산은 사용자가 선택한 지갑 중 하나로 전송된다. 이 기능은 직원들이 지갑에 있는 자산을 받기 위해 거래소를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인다.

(The leading cryptocurrency-oriented firm, Cornerstone Global Management, LLC, has announced its partnership with the globally reputed platform, the Litecoin Foundation.)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