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CEO 잭 도시
트위터 CEO 잭 도시

트위터 CEO 잭 도시 “페이스북의 리브라 프로젝트에 절대 참여하지 않을 것” VS 블록체인 업계 직원의 40% 이상 거래소에서 근무중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0월 27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블록체인 업계 직원의 40% 이상 거래소에서 근무중

블록체인 산업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들의 거의 절반이 암호화폐 거래소에 고용되어 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의 연구결과를 인용해 2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연구 결과 암호화폐 기업 158개사의 직원 중 42%가 암호화폐 거래소를 위해 일하고 있으며, 약 7,700명이 서로 다른 30개 거래소에서 일하고 있다고 한다. 암호화폐 거래소 다음으로는 암호화폐 채굴 장비 제조 기업이 11%를 차지해 2위를 기록했다. 또한 조사 대상 직원 중 10%는 리플, 트론, 블록원 및 IOHK 등으로 주요 재단들이 차지했다. 분석대상 158개 업체 중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관련 기업 중 채용인원 기준으로는 비트메인, 후오비, 코인베이스, OKEx가 각각 1500명, 1300명, 1000명, 950명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바이낸스와 리플의 직원은 각각 650명, 450명 정도로 구성돼 있다.

(Almost half of all people working in the blockchain industry are employed by cryptocurrency exchanges, new research from industry-focused publication The Block reveals.)

▲ 갤럭시 디지털 CEO 마이클 노보그라츠, 비트코인 펀드 출시 시사

미국 암호화폐 전문 상업은행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의 CEO이자 저명한 투자자인 마이클 노보그라츠(Mike Novograts)가 비트코인(BTC) 펀드 출시를 시사했다고 25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노보그라츠는 24일 미국 CNBC에 출연하여 “새로운 펀드를 제공하여 사람들이 쉽게 비트코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이어서 노보그라츠는 펀드 내용에 대해 “커스터디(수탁) 서비스나 가격에 관한 서포트를 제공하고 싶다. 코인베이스에 계정을 만들지 않아도 비트코인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노보그라츠는 “비트코인이 앞으로 6,500 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며 “회복을 위해선 새로운 모멘텀이 필요하다”고 전한 바 있다.

(米商業銀行Galaxy Digital社のCEOで著名投資家のマイケル・ノボグラッツ氏が24日、米メディアCNBCに出演し、ビットコイン(BTC)ファンドのローンチを示唆した。)

▲ 카르다노 재단, COTI와 제휴… “35개 법정화폐에 대한 에이다(ADA) 결제 게이트웨이 개발”

카르다노 재단은 기업용 핀테크 플랫폼인 COTI와 제휴하고 에이다(ADA) 결제 게이트웨이를 출범시키려 하고 있다고 24일(현지시간) 크립토슬레이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카르다노 재단은 자사의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이 게이트웨이는 35개의 서로 다른 법정화폐로 즉시 결제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전 세계 상인들이 ADA로 지불을 받아들일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카르다노 재단은 “이 상품이 11월에 출시할 것”이며, “결제 처리 플랫폼은 기업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핀테크 플랫폼인 COTI에 의해 구축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DAG(directed acyclic graph chain, 방향성 비순환 그래프 체인)를 기반으로 구축되는데, 이는 시스템이 기존의 블록체인처럼 블록으로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고 블록체인에 직접 트랜잭션을 추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The Cardano Foundation is about to launch an ADA payment gateway thanks to a partnership with COTI, an enterprise-grade fintech platform.)

▲ 트위터 CEO 잭 도시 “페이스북의 리브라 프로젝트에 절대 참여하지 않을 것”

트위터와 스퀘어의 CEO인 잭 도시(Jack Dorsey)는 트위터가 페이스북의 리브라 프로젝트에 절대 참여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했다고 24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위터의 뉴욕 지사에서 행사를 취재하고 있던 할리우드 리포터 알렉스 웨프린(Alex Weprin)은 잭 도시는 트위터가 2020년 리브라 스테이블 코인을 출시하려는 페이스북의 계획으로부터 100만 마일 떨어진 곳에 머물 것(참여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분명히 했다고 한다. 이어서 잭 도시는 ‘트위터가 페이스북의 리브라 프로젝트 참여를 고려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Hello, no.”라고 대답했다. 또한 잭 도시는 “리브라 안에서 그들의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서 굳이 암호화폐를 적용할 필요가 없다”고 덧붙였다.

(Jack Dorsey, CEO of Twitter and Square, made it crystal clear that Twitter will never join Facebook’s Libra project.)

▲ 비트메인 前 CEO 우지한 “암호화폐 가격, 향후 2~3년 긍정적 일 것”

대형 마이닝 업체인 비트메인(Bitmain)의 공동창업자이자 전 CEO인 우지한은 다가오는 비트코인 반감기 이벤트와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고 24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우지한은 최근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역사적으로 ‘반감기’ 이벤트 마다 가격이 급등해 왔다. 그것이 단지 우연의 일치인지 아닌지는 2020년이 되면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우지한은 “하지만 반감기를 고려하지 않더라도 앞으로 2~3년 안에 암호화폐 가격은 꽤 좋은 해를 맞이할 것 같다”고 언급했다. 이어서 우지한은 “개인 투자자들이 늘어날 것이고, 기관 투자자들이 이 산업에 진출하는 것을 볼 것이다. 그래서 나는 가격에 대해 상당히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Jihan Wu speaks of a possible impact of the 2020 halving on the Bitcoin price and of the bullish periods to follow the recent crypto winter.)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