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에이피엠 코인,비트렉스,휴먼스케이프,코인원,흄,엘토브,엑스비나,Coinfarm online,OKEx,암호화폐 마진거래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블록체인 기반 환자 플랫폼 ‘휴먼스케이프’, 암호화페 거래소 코인원 상장

-유틸리티 토큰 ‘흄(HUM)’이 24일 국내 거래량 3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의 원화마켓에 상장..

-코인원에서 프로젝트 상장 폐지에 관한 정책을 엄격하게 정비한 이후 첫 번째로 상장..

-최초 발행 이후 1년이 훌쩍 넘은 현재까지도 발행 액면가를 상회하는 토큰 가격을 기록..

블록체인 기반 환자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휴먼스케이프(대표 장민후)는 유틸리티 토큰 ‘흄(HUM)’이 지난 24일 국내 거래량 3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의 원화마켓에 상장됐다고 밝혔다.

코인원은 2014년 설립된 우리나라 최고의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 보안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으며, 올해 2월 정보보호 정책·물리적 보안 등 14개 분야 114개 통제 항목에 대한 적정성 평가를 거쳐야 받을 수 있는 ISO27001 인증을 획득했다.

휴먼스케이프(대표 장민후)

또한, 코인원은 지난 14일 거래소 상장 폐지 심사정책을 게재하고 8종류의 암호화폐를 투자 유의 종목으로 선정한 바 있는데, 코인원에서 프로젝트 상장 폐지에 관한 정책을 엄격하게 정비한 이후 첫 번째로 상장하게 된 ‘흄(HUM)’ 토큰은 휴먼스케이프 프로젝트의 기본 거래 단위이다.

휴먼스케이프 프로젝트는 환자의 건강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제약회사, 연구기관, 개인 연구자들이 환자들에게 적절한 보상을 지급하고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치료법을 찾지 못한 전 세계 3억 5천만 명에 달하는 희귀난치질환 환자들의 치료 기회를 확대하는 데에도 기여하고자 한다.

지난 6월에는 IRD(Inherited Retinal Dystrophies) 환자들을 대상으로 치료제 개발현황 및 최신 의학정보를 제공하고 치료제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이터 중심의 커뮤니티 서비스 ‘모아(Moaah)’ 베타 버전을 출시하였으며,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하고 건강 데이터를 수집하는 대가로 암호화폐 보상을 제공하는 최초의 리워드형 미세먼지 앱 ‘미세톡톡’ 서비스를 런칭한 바 있다.

한편 '흄(HUM)' 토큰은 대부분의 블록체인 회사가 발행한 토큰의 가격이 폭락한 것과 대비하여, 최초 발행 이후 1년이 훌쩍 넘은 현재까지도 발행 액면가를 상회하는 토큰 가격을 기록하고 있다.

▲ ㈜엘토브, 쇼핑몰 포인트 통합 안내 플랫폼 ‘원몰' 구현 초읽기 

- 블록체인 기술 결합해 사용하기만 하면 혜택이 쌓이는 쇼핑몰 어플리케이션 ‘원몰’ 

- 기존에 없던 데이터 대한 보상 체계 확립으로 다른 쇼핑몰 앱과의 차별성 강화 

-  2019년 하반기 베타서비스 목표, 2020년 상반기 어플리케이션 공개 예정

O&O(Online & Offline) 융합 플랫폼 선도 기업 ㈜엘토브(elTOV, 대표 김지성)가 블록체인 기반의 쇼핑몰 어플리케이션 ‘원몰(One mall)’에 모바일 안내시스템을 구현하면서, 출시를 앞두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온,오프라인 쇼핑몰 포인트 통합 안내 플랫폼 ‘원몰(One Mall)’은 쇼핑몰 블록체인 기술 타우스블록(TauschBloc)을 적용해 고객이 제공하는 쇼핑몰 데이터에 대한 보상체계를 갖췄으며, 쇼핑몰들의 포인트를 하나로 통합·관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하나의 앱으로 언제 어디에서든 실용적이고 편리하게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앱을 이용할 경우 각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이벤트 및 세일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고, 이를 통해 쇼핑 계획에 반영하거나 각각의 쇼핑몰에서 발생한 포인트를 통합하여 사용, 관리 할 수 있다. 

또한 타겟 광고 시청이나 앱의 사용만으로도 포인트를 받을 수도 있다. 발생한 포인트를 사용자의 지갑에 적립해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으며, 간단한 리뷰 작성 및 미션 참여 등 흥미롭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이에 ㈜엘토브 김지성 대표는 “기존 원몰은 정부 과제로 프로토타입을 개발했고, 현재는 본격적인 상용화를 위한 정식버전 구축으로 2019년 하반기에 베타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테스트와 수정 보안을 거쳐 2020년 상반기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공개할 예정이다.”라고 밝히며, “고객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생성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전한 블록체인을 활용한 업그레이드 된 플랫폼 서비스와 스마트한 쇼핑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엘토브는 타우스블록 프로젝트의 핵심 파트너로 현재 인프라 확보, 플랫폼 개발 등 블록체인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 암호화폐거래소 엑스비나, 베트남 마케팅 강화 위해 ‘응이엠’ 부사장 영입

-베트남 동(VND)화 마켓이 있는 거래소인 ‘엑스비나’의 마케팅과 대외협력업무 총괄 맡아..

-엑스비나는 한국의 블록체인 거래소 기술과 베트남 시장을 연결한 거래소..

-베트남 내에서 IT 정보보안 분야와 블록체인 사업 분야를 선도하는 회사 될 것..

글로벌 SNS 플랫폼 서비스업체 니오앱스(대표 맹정호)는 베트남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동(VND)화 마켓이 있는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엑스비나(EXVINA)’의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응이엠 부 밍 응우엣(이하 응이엠)’ 부사장을 새롭게 영입했다고 밝혔다.

엑스비나(EXVINA)의 응이엠 부사장는 베트남 내 마케팅과 대외협력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또한, 해외 업무의 특성상 자국인의 정확한 시장의 인지와 협력 진행은 사업 성공의 필수적인 항목으로, 이 부분에 역량과 역할을 집중할 예정이다.

응이엠 부사장는 중국에서 대학을 졸업했으며, 중국과 호주에서 비즈니스 및 국제 교역을 전공했다. 그 동안 베트남에서 농산물을 제조, 가공, 수출하는 사업과 모바일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경험하기도 했다.

응이엠 부사장는 “니오앱스가 베트남 내에 마케팅 및 블록체인 사업을 기획하여 시작할 때, 조형래 회장과 맹정호 대표를 개인적으로 알게 되었으며, 개인적 교류를 통해 사업 비전과 사업방향을 듣고 공감했다.”며 “개인적으로도 베트남의 발전에 꼭 필요한 미래 사업분야에 함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라고 판단되어 참여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응이엠 부사장은 “엑스비나는 처음으로 동화 마켓을 연동한 한국의 블록체인 거래소 기술과 베트남의 시장을 연결한 거래소”이라며, “베트남은 고성장과 젊은 인구 구성으로 잠재력이 가장 높은 나라 중 하나”라고 밝히며, “베트남은 이동통신 보급 및 사용시간이 절대적으로 높고, 베트남인들은 새로운 기술이나 기회에 굉장히 큰 관심과 호감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엑스비나 거래소의 가장 큰 특징은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베트남 최대 은행을 통해 동(VND)화의 입출금이 가능하다는 것과, 한국의 기술을 가진 한국거래소라는 점이다.

응이엠[(엘리스 문(Alice moon)] 부사장은 “현재 베트남과 한국의 관계는 매우 긴밀하고, 한국은 많은 부분에서 베트남 성장의 모델이 되고 있다.”며 “베트남 젊은이들에게 한국은 선호되고 신뢰받는 국가이다. 한국의 IT 기술이 세계 최고 수준이다. 따라서, 한국은 기반으로 한 거래소는 시장의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응이엠 부사장은 “고객이 자산을 안전하게 맡길 수 있다는 믿음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엑스비나의 플랫폼 기술은 한국의 대형 증권회사의 거래플랫폼을 개발했던 개발팀과 한국의 대형 암호화폐거래소의 운영경험을 가진 운영팀들이 지원하고 있다.”고 밝히며 “가장 중요한 보안 부분에서 박사급 책임자와 많은 경험자들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응이엠 부사장은 “엑스비나와 니오앱스는 우리의 장점인 베트남 내에서 IT 정보보안 분야와 블록체인 사업 분야를 선도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며, “이미 IT 정보보안 분야에서 베트남 내 중견 IT회사와 협력을 진행하고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히며 “엑스비나가 거래소의 성장과 더불어 많은 파생된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계획하고 있으며, 베트남 내에서 이 분야에 주목받는 회사로서 시장과 표준을 선도하는 회사로 성장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 Coinfarm online, OKEx와 암호화폐 마진거래 분야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19년 10월 25일 암호화폐(가상화폐) 파생상품 플랫폼 ‘Coinfarm.online’과 세계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 ‘OKEx’는 암호화폐 마진 거래 서비스에 관해 상호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고 발표했다.

Coinfarm online은 전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마진거래 분석 플랫폼으로 비트코인(Bitcoin, BTC)을 비롯한 주요 암호화폐의 마진 거래소 멀티캐스트 데이터 분석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마진거래 전략과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회원을 대상으로 API 방식의 외부 거래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전세계의 마진투자자가 Coinfarm.online의 ‘API Farm’을 통해 OKEx 거래소의 마진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투자자는 Coinfarm.online이 제공하는 마진거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OKEx의 뛰어난 마진거래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Coinfarm 창립자 허(Ray Heo) 대표는 “앞으로 양사는 전세계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암호화폐 파생상품 시장에서, 향후 보다 긴밀하고 폭넓은 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암호화폐 마진거래는 최근 현물거래 시장의 규모를 넘어서는 높은 성장을 보이는 분야로, 이 분야에서 OKEx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마진거래소로 평가받고 있으며, Coinfarm.online은 최고의 정보 플랫폼으로 성장해왔다. 마진거래 시장의 각 분야의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있는 양사의 협업은 앞으로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에이피엠 코인, 비트렉스 글로벌 상장 기념 비트렉스 글로벌 회원 가입 이벤트 진행

11월 4일부터 16일까지 이벤트 참여자 선착순 5000명 대상 2만원 상당의 에이피엠 상품권 제공
11월 14일, 비트렉스 글로벌 거래소 상장 예정

동대문 대형 의류 도매 쇼핑몰 에이피엠(apM)과 협업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에이피엠 코인(apM Coin)이 11월 14일로 예정된 비트렉스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기념하여 ‘비트렉스 글로벌(Bittrex Global)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4일 월요일 오후 8시부터 11월 16일 토요일 오전 5시까지 에이피엠(apM)과 에이피엠 럭스(apM Luxe) 및 에이피엠 플레이스(apM PLACE) 전 고객 및 방문자를 대상으로 에이피엠 플레이스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희망 고객은 행사 현장에서 에이피엠 멤버스 애플리케이션 사전 가입 및 비트렉스 글로벌 회원 가입을 진행하고, 선착순 5000여명의 고객은 2만원 상당의 apM 상품권(에이피엠, 에이피엠 럭스, 에이피엠 플레이스 모두 사용 가능)을 증정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 전원은 즉석에서 만든 붕어빵도 제공받을 수 있다.

에이피엠 코인은 에이피엠 그룹의 의류 도매 시장 비즈니스 노하우를 활용해 의류 도매 시장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기반 고객 보상 및 결제 시스템 구축에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이다. 에이피엠 쇼핑몰의 자체 부대 시설 포함 여러 비즈니스 영역에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디지털 거래 시스템을 점진적으로 도입함으로써 효율적이고 편리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이피엠 코인의 석광일 CEO는 “에이피엠 코인의 첫 상장을 비트렉스 글로벌과 같은 대형 거래소에서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와 함께 유례없는 마케팅을 진행하여 진정한 블록체인 상용화의 길을 열어가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 노력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