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백트, 암호화폐 결제앱으로 스타벅스 결제 .. 2020년 상반기 출시 계획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0월 30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日 거래소 비트플라이어, 고향납세 납부에 따른 비트코인 환급 캠페인 실시 예정

일본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플라이어(bitFlyer)가 고향세(후루사토 납세)를 납부한 액수에 따라 일정 비율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캠페인을 개시한다고 29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캠페인은 연말을 앞두고 ‘고향납세’가 주목받는 시기에 일본 암호화폐 업계로서도 주목받는 캠페인이라고 한다. 고향납세란 자신이 지원하고 싶은 지자체에 직접 납세할 수 있는 제도로, 지자체에 따라서는 특산품 등의 답례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확정 신고 등을 하고 있으면, 이듬해 낸 금액에서 2,000엔을 공제한 금액을 환급되기 때문에 실질적 2,000엔으로 각지의 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다. 또한 이번 캠페인은 비트플라이어의 사이트 경유로 각종 고향세 사이트에 접속해서 받고 싶은 답례품을 고르고 고향납세를 함으로써 답례품 가격의 0.6~1.2%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게 된다. 기한은 2019년 말까지다.

(ふるさと納税をして、ビットコインが貰えるキャンペーンが実施される。bitFlyerが、納めた額に応じて一定割合のビットコインがもらえるキャンペーンを開始する。)

▲ 백트, 암호화폐 결제앱으로 스타벅스 결제 .. 2020년 상반기 출시 계획

백트(Bakkt)는 2020년 상반기에 암호화폐 결제앱과 상업용 포털을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다고 29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백트의 프로덕트 책임자는 이번 발표에서, “사용자가 투자나 거래를 실시할 뿐만 아니라, 디지털 자산의 가치를 용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앱을 출시한다. 또한 상업용 포털의 이용으로 점포 측은 대폭 넓은 소비자 층을 끌어 들일 수 있게 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백트는 최초의 출시 파트너가 되는 ‘스타벅스’의 앱과 포털의 테스트 이용을 실시하는 계획도 밝혔다. 한편, 백트는 사용되는 암호화폐의 종목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하게 발표하지 않았다.

(Bakktは28日、2020年上半期に仮想通貨の決済アプリと商業用ポータルをローンチする計画を発表した。)

▲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 오미세고(OMG)와 PAX 골드에 대한 지원 추가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은 오미세고(OMG)와 PAX 골드(PAXG) 토큰을 상장한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크라켄은 28일 자사의 블로그를 통해 거래소 이용자들은 10월 29일부터 두 자산을 모두 예금, 인출, 거래할 수 있게 된다고 발표했다. 또한 크라켄은 유로화, 달러화 등 피아트(법정) 통화는 물론 OMG와 PAXG,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간 거래쌍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미세고는 이더리움의 재정 지향적인 확장 네트워크로 이더리움 기반 OMG 토큰으로 구동된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OMG는 시가총액이 약 1억 5천만 달러에 달하며 이날 8.05% 오른 약 1.0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San Francisco-based cryptocurrency exchange Kraken is listing OmiseGO (OMG) and PAX Gold (PAXG) tokens.)

▲ 아르헨티나, 달러 매입 ‘개인 월 200 달러 제한’에 따른 비트코인 거래량 급증

아르헨티나 중앙은행은 오는 12월까지 개인의 달러 매입 한도를 월 1만 달러에서 200달러로 크게 낮추며 통제를 강화해, 매입 한도가 없는 암호화폐에 주목하고 있다고 29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르헨티나 중앙은행(BCRA)은 성명서에서 “달러 매입 200달러 제한은 법정화폐인 아르헨티나 페소(ARS) 가치가 크게 저하되고 연간 인플레이션율이 50%를 넘어선 것에 대한 대책의 하나이며, 이는 일시적인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아르헨티나에서는 암호화폐 구입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효과적인 외화 취득 수단으로서 보여지고 있다고 한다. 또한 P2P 암호화폐 거래소인 로컬비트코인(Localbitcoins)의 자료에 따르면 10월 26일까지의 주간 거래량 차트에서 1,415만 페소(ARS) 거래가 실시되어, 기록상 3번째로 거래량이 많은 주에 들어섰다고 알려졌다.

(アルゼンチンは、個人が購入できる米ドルに毎月200ドル(約2万2千円)の上限を課すことになった。これを受け、購入制限のない外貨取得の手段として仮想通貨に注目が集まっているという。)

▲ 中 암호화폐 마이닝 업체 가나안, 미국 나스닥에 4억 달러 IPO 신청

비트코인 마이닝(채굴)업체 가나안 크리에이티브(Canaan Creative)는 28일 미국에서 IPO(신규 기업공개) 신청을 정식으로 했다고 29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가나안은 비트메인에 이어 세계 No.2의 ASIC 업체이며, 올해 7월 홍콩과 중국 본토에서 상장을 미루고 미국에서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19년 상반기에서 가나안의 비트코인 마이너 점유율은 세계에서 약 22%에 달하며, 가장 큰 채굴 업체인 비트메인에 버금가는 대형 기업 군 중의 하나다. 비트메인도 마찬가지로 IPO 신청을 실시하기 위해 홍콩에서의 상장 신청을 실시했지만 실패하고, 미국에서의 IPO를 신청중이라는 보도도 있다. 이번에 가나안의 IPO가 인가되었을 경우, 비트메인을 앞질러 마이너 기업 최초의 미국 주식시장에의 상장이 실현된다.

(ビットコインマイニング(採掘)メーカー大手Canaan Creativeは28日、米国でIPO(新規公開上場)申請を正式に行なっ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