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톤, 한국투자증권에 사설인증 및 모바일 OTP 공급
아톤의 Secure Element 기술 기반의 핀테크 보안 솔루션 공급
아톤, 증권사에 최초로 모바일 사설인증 공급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대표 김종서)은 대한민국 대표 증권사 한국투자증권(대표이사 정일문)에 모바일 OTP와 사설인증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투자증권의 모바일 앱 ‘eFriend Smart’ 및 ‘한국투자주식’에 아톤의 사설인증서와 모바일 OTP를 적용하여 고객이 모바일 비대면 계좌 개설 및 계좌이체, 주식매매 등 금융거래를 보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아톤이 한국투자증권에 공급하는 사설인증서는 고객 인증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추가 인증 수단으로 모바일 OTP를 사용하여 별도의 실물 보안매체 없이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특히 아톤이 한국투자증권에 공급하는 사설인증서와 모바일 OTP에 적용된 ‘엠세이프박스(mSafeBox)’는 국내 최초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개발된 시큐어엘리먼트(Secure Element)로, 스마트폰 내에서 암호화 키와 암·복호화 알고리즘이 노출되거나 유출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방지함으로써 높은 보안 수준을 자랑한다. 또한, 단말기별 사용 제약을 해소하고 운영체제(OS)에 관계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기 변경 또는 OS 버전 업그레이드 시 실시간 대응 및 지원 가능하다.

아톤의 모바일 인증 솔루션 도입을 통해 한국투자증권의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바이오 인증, 6자리 비밀번호 등 간편한 절차만으로 금융 거래를 하는 동시에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아톤의 사설인증서에 주식 매매 시 필수요소인 거래 속도를 고려하여, 축약서명이 가능하도록 개발 및 적용될 예정이다.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아톤은 KB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중앙회,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KB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포스증권, SBI 저축은행 등 다수의 금융기관에 소프트웨어형 보안매체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9월 한국문화진흥(컬쳐랜드)과 모바일 OTP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아톤의 핀테크 보안 솔루션의 활용처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아톤 김종서 대표는 “증권사 최초로 아톤의 사설인증 솔루션을 한국투자증권에 공급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의 기술개발 경험과 노하우가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으며, 한국투자증권과의 계약을 계기로 더 많은 증권사에 당사의 핀테크 보안 솔루션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