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한국거래소
자료=한국거래소

[표](30일기준) 코스닥 공매도 특징주 Top 25 (전일 장마감 한국거래소 기준)
 
▲ (1위)  한국정보통신 공매도 비중 : 24.37%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78백만원/322백만원), 한국정보통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1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2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5백만원.

▲ (2위) 지트리비앤티 공매도 비중 : 24.25%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338백만원/5518백만원), 지트리비앤티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3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0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76.85백만원.

▲ (3위) 에이디칩스 공매도 비중 : 22.1%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60백만원/727백만원), 에이디칩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9.9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6.15백만원.

▲ (4위) 사람인에이치알 공매도 비중 : 18.7%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7백만원/253백만원), 사람인에이치알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6.5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22백만원.

▲ (5위) 이테크건설 공매도 비중 : 17.51%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95백만원/1686백만원), 이테크건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6.7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6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7.62백만원.

▲ (6위) 한국캐피탈 공매도 비중 : 17.3%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1백만원/66백만원), 한국캐피탈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0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4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65백만원.

▲ (7위) 파트론 공매도 비중 : 15.29%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574백만원/16835백만원), 파트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513.19백만원.

▲ (8위) 리더스코스메틱 공매도 비중 : 15.28%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43백만원/939백만원), 리더스코스메틱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4.4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5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1.97백만원.

▲ (9위) JW신약 공매도 비중 : 15.03%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2백만원/616백만원), JW신약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4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8.35백만원.

▲ (10위) 알파홀딩스 공매도 비중 : 14.77%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31백만원/1569백만원), 알파홀딩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5.4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9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2.57백만원.

▲ (11위) 셀트리온제약 공매도 비중 : 14.69%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64백만원/6562백만원), 셀트리온제약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8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0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74.45백만원.

▲ (12위) 에스넷 공매도 비중 : 14.03%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65백만원/1891백만원), 에스넷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2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2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1.49백만원.

▲ (13위) 유비쿼스 공매도 비중 : 13.98%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46백만원/1050백만원), 유비쿼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3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3.38백만원.

▲ (14위) 좋은사람들 공매도 비중 : 13.9%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72백만원/1962백만원), 좋은사람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9.1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0.6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9.87백만원.

▲ (15위) 아프리카TV 공매도 비중 : 12.93%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766백만원/5924백만원), 아프리카TV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8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2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08.65백만원.

▲ (16위) 대륙제관 공매도 비중 : 12.86%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백만원/39백만원), 대륙제관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3.0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0.38백만원.

▲ (17위) 웨이브일렉트로 공매도 비중 : 12.69%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00백만원/1577백만원), 웨이브일렉트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5.1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4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8.96백만원.

▲ (18위) 제이브이엠 공매도 비중 : 12.67%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6백만원/132백만원), 제이브이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5.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4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28백만원.

▲ (19위) 엠에스오토텍 공매도 비중 : 12.55%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38백만원/3490백만원), 엠에스오토텍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5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6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24.19백만원.

▲ (20위) 하나마이크론 공매도 비중 : 12.55%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796백만원/6346백만원), 하나마이크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6.3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8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8.83백만원.

▲ (21위) 인베니아 공매도 비중 : 12.48%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2백만원/183백만원), 인베니아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6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0.7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4.86백만원.

▲ (22위) 서부T&D 공매도 비중 : 12.45%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01백만원/811백만원), 서부T&D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9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5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1.63백만원.

▲ (23위) 한국알콜 공매도 비중 : 12.3%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0백만원/330백만원), 한국알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6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1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1.16백만원.

▲ (24위) 성우하이텍 공매도 비중 : 12.28%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0백만원/652백만원), 성우하이텍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5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3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1.86백만원.

▲ (25위) 상상인 공매도 비중 : 12.2%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222백만원/10015백만원), 상상인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2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7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35.35백만원.

▲ (26위) JYP Ent. 공매도 비중 : 12.01%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618백만원/21786백만원), JYP Ent.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4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4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58.45백만원.

▲ (27위) 한글과컴퓨터 공매도 비중 : 11.94%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74백만원/621백만원), 한글과컴퓨터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9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5.83백만원.

▲ (28위) 엠케이전자 공매도 비중 : 11.87%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3백만원/537백만원), 엠케이전자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5.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5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1.18백만원.

▲ (29위) 위메이드 공매도 비중 : 11.85%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347백만원/19807백만원), 위메이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8.4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5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76.46백만원.

▲ (30위) 바이넥스 공매도 비중 : 11.79%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06백만원/1749백만원), 바이넥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7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1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16.24백만원.

▲ (31위) 가온미디어 공매도 비중 : 11.68%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35백만원/3724백만원), 가온미디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4.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8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1.14백만원.

▲ (32위) 유테크 공매도 비중 : 11.49%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8백만원/244백만원), 유테크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6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55백만원.

▲ (33위) 하림지주 공매도 비중 : 11.16%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2백만원/824백만원), 하림지주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0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6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6.86백만원.

▲ (34위) 게임빌 공매도 비중 : 10.9%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45백만원/1337백만원), 게임빌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8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6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1.61백만원.

▲ (35위) 천보 공매도 비중 : 10.79%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77백만원/2571백만원), 천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6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1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72.24백만원.

▲ (36위) 디오 공매도 비중 : 10.63%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75백만원/1647백만원), 디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2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3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42.54백만원.

▲ (37위) 엔지켐생명과학 공매도 비중 : 10.53%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04백만원/1938백만원), 엔지켐생명과학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9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3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18.93백만원.

▲ (38위) 에스엠코어 공매도 비중 : 10.32%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9백만원/483백만원), 에스엠코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3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3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7.34백만원.

▲ (39위) 네오팜 공매도 비중 : 10.23%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74백만원/1705백만원), 네오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9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7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90.9백만원.

▲ (40위) 티씨케이 공매도 비중 : 10.19%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67백만원/1639백만원), 티씨케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4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4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13.32백만원.

▲ (41위) 코미팜 공매도 비중 : 10.01%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62백만원/8612백만원), 코미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6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6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15.71백만원.

▲ (42위) 아이센스 공매도 비중 : 9.98%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2백만원/421백만원), 아이센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5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5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7.48백만원.

▲ (43위) 에스앤에스텍 공매도 비중 : 9.93%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89백만원/5936백만원), 에스앤에스텍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4.6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9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26.91백만원.

▲ (44위) 엘앤에프 공매도 비중 : 9.82%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43백만원/4513백만원), 엘앤에프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5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1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35.92백만원.

▲ (45위) 오스코텍 공매도 비중 : 9.78%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95백만원/4037백만원), 오스코텍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9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9.8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06.48백만원.

▲ (46위) 쏠리드 공매도 비중 : 9.73%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19백만원/5342백만원), 쏠리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5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1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32.84백만원.

▲ (47위) 원익QnC 공매도 비중 : 9.64%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09백만원/4250백만원), 원익QnC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2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0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79.07백만원.

▲ (48위) 디지털대성 공매도 비중 : 9.52%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8백만원/196백만원), 디지털대성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8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2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1.54백만원.

▲ (49위) 웹젠 공매도 비중 : 9.45%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513백만원/16000백만원), 웹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7.1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1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8.4백만원.

▲ (50위) 아미코젠 공매도 비중 : 9.44% (30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07백만원/1133백만원), 아미코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4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1.4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23.44백만원.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