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미콘커뮤니티,리퍼리움,위블락아시아,비트무비오(BitMovio),STP네트워크,라온화이트햇, 2019 energy X Security 해커톤,벨릭,허니팟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미콘커뮤니티,리퍼리움,위블락아시아,비트무비오(BitMovio),STP네트워크,라온화이트햇, 2019 energy X Security 해커톤,벨릭,허니팟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19.11.0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미콘커뮤니티,리퍼리움,위블락아시아,비트무비오(BitMovio),STP네트워크,라온화이트햇, 2019 energy X Security 해커톤,벨릭,허니팟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미콘커뮤니티,  차별화된 동전게임 ‘도저레전드’ 출시   

- 게임 속에서 획득한 동전, 미콘캐시(Meconcash) 지갑에서 일정 비율 엠페이(M.Pay)로 전환가능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 7개 언어로 글로벌 서비스 진행 

- 게임 출시기념, 미콘캐시 지갑 보유한 유저들에게 동전 추가 획득 코드 발급 이벤트 진행
 
국내 IT전문기업 ㈜미콘커뮤니티(회장 조재도)가 손가락 하나로 즐기는 쉬운 동전게임 ‘도저레전드(Dozer Legend)’를 구글 플레이에서 30일 정식 출시한다. 

㈜미콘커뮤니티는 그 동안 암호화폐 미콘캐시(Meconcash)의 결제 시스템 엠페이(M.Pay)를 적용한 RPG게임 게임 ‘에픽나이츠(Epic Knights)와 모바일 게임 ‘도미도미’ 등을 꾸준히 출시해 왔으며, 이러한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기술을 바탕으로 도저레전드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더해 기존 게임들과의 차별성을 강화 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도저레전드(Dozer Legend)’는 오락실에서 보던 동전 떨어뜨리는 게임을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는 캐주얼게임으로 누구나 손쉽게 플레이가 가능하며 게임방법도 단순하여 게임 접근성이 높다. 

일정 확률로 잭팟보물상자에서 다량의 동전을 쉽게 획득할 수 있으며, 동전이 주변으로 떨어지지 않게 막아주는 벽(Wall)과 더 멀리 밀어주는 푸셔업(Pusher UP) 등의 아이템을 사용하여 좀 더 많은 양의 동전이나 스페셜 코인을 획득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동전뿐만 아니라 인형, 보석 등이 존재하여 긴장감 있는 재미와 보물을 얻을 수 있는 기대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획득한 보석이나 인형 보물은 PRIZES라는 곳에서 판매가 가능하다. 

이외에 출석보상과 광고보상을 통해 동전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고, 모아진 동전은 미콘캐시지갑에서 일정 비율 엠페이(M.Pay) 전환이 가능하다. 즉, 게임도 즐기면서 엠페이(M.Pay)를 모으는 도저레전드는 사용자에게 1석2조 게임인 셈이다. 

‘도저레전드’는 미콘캐시지갑 연동을 통한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에 초점을 두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도저레전드’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7개 언어 대응과 동시에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한다.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암호화폐 미콘캐시(Meconcash)의 해외 유저들의 유입을 기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미콘캐시(Meconcash) 사용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한편, 미콘커뮤니티는 ‘도저레전드’ 게임 출시를 기념해 미콘캐시 지갑을 보유한 유저들에게는 이벤트 코드를 발급할 예정이며, 이벤트 코드를 등록하면 많은 양의 동전을 획득할 수 있다.

▲ 리퍼리움, 홍보대사 프로그램 모집 시작 

- 유명 게임 스트리머를 리퍼리움 플랫폼 홍보대사로 모집하여 플랫폼 확장

- 홍보대사 프로그램을 통해 리워드와 굿즈 지급

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게임 마케팅 플랫폼 리퍼리움(Refereum)이 홍보대사 모집 프로그램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리퍼리움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 마케팅 플랫폼으로 게임 유저 및 스트리머가 게임 관련 컨텐츠의 제작, 홍보 또는 게임 플레이를 할 경우 리퍼리움의 자체 토큰(RFR)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리퍼리움은 게임 플레잉 영상 등의 컨텐츠를 제작하는 스트리머를 대상으로 홍보대사(Ambassador) 신청서를 접수 받을 계획이다. 게임 스트리머들이 활동하는 플랫폼 인 트위치(Twitch) 또는 믹서(Mixer)에서 최소 팔로워 1000명을 지니고 있으며, 리퍼리움이 플랫폼에서 추천하는 게임의 세션을 최소 2시간, 주당 2회 이상 스트리밍 할 경우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스트리밍하는 동안 리퍼리움의 OBS 플러그인을 실행하여 자신의 소셜미디어 및 스트리밍 채널에 해당 컨텐츠와 리퍼리움을 함께 홍보하면 리워드가 지급된다. 

리퍼리움 홍보대사는 리퍼리움 홈페이지에서 플랫폼 유저와 소통할 수 있는 별도의 허브(Hub)를 할당받게 되며, 홍보대사 활동 기간에 따라 월 급여 형태로 리퍼리움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다. 또한, 게이밍에 필요한 마우스 패드와 같은 굿즈 보상이 함께 지급되며 차후 리퍼리움 플랫폼에 출시될 게임에 대한 우선적 접근 권한도 부여된다. 

리퍼리움의 CEO인 딜란 존스는 "리퍼리움 홍보대사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의 유명 게임 스트리머를 플랫폼에 정착시키고, 리퍼리움 커뮤니티를 질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유명 게임 스트리머와 그들의 팔로워, 브랜드 이미지를 리퍼리움에 접목시켜 게임 생태계를 한층 더 키워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위블락, 11월 5일 Steem DApp과 함께 밋업 개최

탈중앙화 광고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위블락(대표 홍준)이 상장 후 첫 밋업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11월 5일 서울 중구 시그니처타워에 위치한 아이콘 라운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위블락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블록체인 붐을 가져온 Steem DApp도 함께 참가하여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밋업을 통해 위블락은 서비스의 개발 진행 상황과 생태계 확장 및 상장 계획을 발표하고 Steem DApp인 Splinterlands는 한국내 스팀 유저들과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반 카드게임 서비스가 어떻게 빠르게 성장해 왔는지, 3speak.online은 미디어 블록체인이 어떤 토큰 이코노미를 형성하여 발전해 갈 수 있는지 소개한다. 

본 밋업은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누구든 참석할 수 있으며,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 비트무비오(BitMovio), 토큰 프로토콜과 글로벌 커뮤니티 확장 가속화 

- STP네트워크 생태계 플랫폼 토큰프로토콜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커뮤니티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합하여 양사의 시너지 효과 기대 

블록체인 기반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비트무비오(BitMovio)가 STP 네트워크(Standard Tokenization Protocol)생태계 웹 플랫폼인 토큰프로토콜과 글로벌 커뮤니티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비트무비오와 토큰프로토콜은 기존의 리워드 프로그램을 토큰 프로토콜에서 통합하여 유저 수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비트무비오는 토큰프로토콜 웹사이트 상에서 진행되는 커뮤니티 리워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비트무비오의 토큰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비트무비오 커뮤니티 리워드를 받기 위해서는 토큰프로토콜에 홈페이지에서 계정을 등록하고 본인확인절차(KYC) 인증을 완료해야 한다. 이후 비트무비오의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 구독 및 가입을 통해 추가 리워드를 확보할 수 있다. 

비트무비오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비디오엔터테인먼트 시장의 컨텐츠 제작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프로젝트이다. 분산화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컨텐츠 제작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추가로 게이밍 기능을 탑재하여 보다 직관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토큰프로토콜은 STP 네트워크의 웹 생태계 플랫폼으로 STP 네트워크의 모기업인 블록72와 STP 네트워크의 파트너 프로젝트와 협업하여 커뮤니티에 다양한 형태의 혜택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토큰프로토콜은 본인확인절차(KYC)를 완료한 사용자를 기반으로 현재까지 2차례 이상의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비트무비오의 창립자인 사이먼 주(Simon Zhu)는  “토큰프로토콜과 파트너십을 통해 커뮤니티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합하여,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양사의 유저가 서로의 생태계에 참여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라온화이트햇, 2019 energy X Security 해커톤 SW 개발 대상 수상

- NOAR,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의 신재생 에너지 펀딩 시스템 주제로 높은 평가 받아

신재생 에너지 펀딩 시스템에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의 보안성이 접목된다면 어떨까? 

ICT 통합보안 선도기업 라온시큐어(042510, 대표 이순형)의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사장 이정아)은 2019 Energy × Security 해커톤에 참가한 라온화이트햇 해킹 보안 연구팀이 SW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한국전력공사가 주관한 ‘2019 Energy × Security 해커톤’은 일정 기간 동안 전략산업에 ICT 신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사업모델(SW개발ㆍ논문ㆍ아이디어 등)을 제시하고 정보 보안 이슈와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서 SW 대상을 수상한 NOAR팀은 라온화이트햇 소속 화이트해커인 지한별(팀장), 박의성, 이영주, 김동민 등 4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의 신재생 에너지 펀딩 시스템’이라는 주제를 제시했다. 

NOAR팀에서 선보인 소프트웨어(SW)는 보안성, 안정성,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스마트 컨트랙트(블록체인)의 신기술과 신재생 에너지라는 전력 신사업을 펀딩 시스템으로 융합한 웹/앱 기반의 서비스로 구축됐다. 이를 통해 DB나 서버의 정보가 중앙 집중화되는 기존의 펀딩 시스템의 보안 위협을 해결했다는 점과 투자에서 수익 분배까지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투명성과 신뢰성을 보장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라온화이트햇 이정아 사장은 “NOAR팀이 최근 개최되고 있는 해커톤에서 연이어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둔 점에 대해서는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다양한 산업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하고자 하는 니즈가 매우 강하지만 스마트 컨트랙트 코드 취약점과 같은 보안성에 대해서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7월 26~27일 개최된 제1회 경기도 정보보안 해커톤 대회에서 황정식, 조진호, 지한별, 박의성, 이영주, 김동민 등 구성된 NOAR팀은 최우수상(1위)을 받은 바 있다.


▲ 벨릭, 서비스 출시 기념 고객 감사 ‘허니 팟’ (Honey Pot) 이벤트 진행

디지털 자산 종합금융서비스 벨릭(VELIC)은 벨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신 고객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의미에서 대고객 감사 이벤트 '허니 팟(Honey Pot)' 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상반기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서비스를 출시하고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본격적으로 한국시장을 공략했다. 또 하반기 저금리 대출(Loan M), ICX 스테이빙(Staving), 신용카드결제(Buy Crypto)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선보였다.   

벨릭 관계자는 “벨릭은 거래소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이와 연계된 다양한 금융서비스 플랫폼들을 출시하였으나 아직은 벨릭생태계를 만들어 가는 상황이다”며 “이를 통해 전체 벨릭 플랫폼 서비스 사용자를 유치하고 유입된 사용자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자체 서비스에 대한 고객 경험 기회를 넓힐 계기를 마련ㅗ고 한층 경쟁력 있는 서비스 라인업 구축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본 이벤트는 10월 31일(금)부터 벨릭에서 서비스중인 ‘Trade’ ‘Loan’ ‘Staving’ ‘Buy Crypto’ ‘Balance’ 서비스(Balance 제외) 을 사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진행 방식은 벨릭에서 자체 발급한 쿠폰을 사용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5장의 카드 중 1장을 선택하며 당첨금은 USDT 환산가 기준 비트코인으로 지급된다. 최종1명의 당첨자에게 누적된 총 상금이 크게 증정되고 당첨되지 않은 자에게 램덤으로 보너스를 비트코인으로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벤트 관련 내용은 벨릭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벨릭 관계자는 “대출 '론 엑스'의 출시부터 이어진 고객들의 관심에 보답하며 앞으로도 계속될 벨릭의 행보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고자 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언급했다. 

한편 벨릭은 자체 플랫폼 토큰 벨트(VELT) 보유자를 위해 벨릭거래소에서 테더로 거래할 수 있는 VELT/USDT 신규페어를 추가한다. 이와 함께 암호화폐 거래를 통해 쌓이는 보상이 기존 ▲벨트코인과 추가로 ▲ICX ▲비트코인으로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대폭 확대하여 지급한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