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일로 만난 사이, 3위 아내의 맛”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일로 만난 사이 3위 아내의 맛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9월 4일부터 2019년 10월 5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71,334,3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9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8,402,325개와 비교하면 3.9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2019년 10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 혼자 산다, 일로 만난 사이, 아내의 맛, 아는 형님, 삼시세끼, 슈퍼맨이 돌아왔다, 캠핑클럽, 라디오스타, 미운 우리 새끼, 런닝맨, 복면가왕, 동상이몽, 냉장고를 부탁해, 불후의 명곡, 전국노래자랑, 놀면 뭐하니, 리틀 포레스트, 뭉쳐야 찬다, 전지적 참견 시점, 백종원의 골목식당, 정글의 법칙, 뽕 따러 가세, 살림하는 남자들, 비긴어게인, 시베리아 선발대, 같이펀딩,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구해줘 홈즈, 불타는 청춘, 집사부일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3,067,601 미디어지수 2,496,875 소통지수 3,032,268 커뮤니티지수 1,891,260 시청지수 987,6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75,652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964,965와 비교하면 4.66% 상승했다. 

2위, 일로 만난 사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923,896 미디어지수 1,960,746 소통지수 3,855,939 커뮤니티지수 1,425,701 시청지수 432,0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98,378 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956,703와 비교하면 23.60% 상승했다. 

3위, 아내의 맛 브랜드는 참여지수 799,262 미디어지수 2,528,835 소통지수 2,813,517 커뮤니티지수 1,297,760 시청지수 814,8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54,183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728,677와 비교하면 15.16% 하락했다. 

4위, 아는 형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4,106 미디어지수 1,699,473 소통지수 2,823,846 커뮤니티지수 2,082,268 시청지수 604,9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14,627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085,293와 비교하면 1.60% 상승했다. 

5위, 삼시세끼 브랜드는 참여지수 436,219 미디어지수 2,258,773 소통지수 3,117,255 커뮤니티지수 800,267 시청지수 765,4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77,94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648,621와 비교하면 3.5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0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나혼자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9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8,402,325개와 비교하면 3.9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4.70% 하락, 브랜드이슈 7.28% 하락, 브랜드소통 1.34% 상승, 브랜드확산 1.07% 상승, 브랜드소비 7.44%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9년 10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즐겁다, 활약하다, 웃다' 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화사, 기안84, 헨리"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1.84%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2019년 10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나 혼자 산다, 일로 만난 사이, 아내의 맛, 아는 형님, 삼시세끼, 슈퍼맨이 돌아왔다, 캠핑클럽, 라디오스타, 미운 우리 새끼, 런닝맨, 복면가왕, 동상이몽, 냉장고를 부탁해, 불후의 명곡, 전국노래자랑, 놀면 뭐하니, 리틀 포레스트, 뭉쳐야 찬다, 전지적 참견 시점, 백종원의 골목식당, 정글의 법칙, 뽕 따러 가세, 살림하는 남자들, 비긴어게인, 시베리아 선발대, 같이펀딩,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구해줘 홈즈, 불타는 청춘, 집사부일체, 개그콘서트, 배틀 트립, 수미네 반찬, 선을 넘는 녀석들, 신서유기,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모던패밀리, 마이 리틀 텔레비전, TV 동물농장, 한끼줍쇼, 노래에 반하다, 안녕하세요, 옥탑방의 문제아들, 더 짠내투어, 오지GO, 유 퀴즈 온 더 블럭, 도레미마켓, 썸바이벌 1+1, 으라차차 만수로, 낭만클럽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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