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상품거래소(CME) 비트코인 옵션 거래 세부사항 발표 .. 2020년 1분기 시작 목표 VS 호텔 예약서비스 트래발라(Travala), 카르다노의 에이다(ADA) 결제 지원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1월 2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호텔 예약서비스 트래발라(Travala), 카르다노의 에이다(ADA) 결제 지원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호텔 예약 플랫폼 트래발라(Travala)는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에이다(ADA)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고 10월 30일(현지시간) 크립토슬레이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래발라 사용자들은 이제 카르다노의 고유 암호화폐로 플랫폼에서 만들어진 예약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트래발라는 “ADA를 결제 옵션으로 추가하는 것이 여행 관련 서비스에 대한 ADA의 사용을 더욱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한 트래발라는 “ADA와 함께 트래발라에 숙소를 예약하는 이용자들은 11월 7일까지 비용에 대해 5%의 “ADA-back”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ADA의 추가에 따라 트래발라 암호화폐 지원의 총 수는 20개로 늘어났다.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 캐시(BCH), 라이트코인(LTC), 다이(DAI), 대시(DASH), 네오(NEO), 나노(NANO), 모네로(XMR), 이오스(EOS), 트론(TRX) 등을 이용해 트래발라에서 결제할 수 있다.

(Travala, a crypto-focused hotel booking service, has added support for ADA, the company announced in a blog post. Travala users will now be able to pay for bookings made on the platform with Cardano’s native cryptocurrency.)

▲ 트위터 CEO, 암호화폐 스타트업 코인리스트를 위해 1,000만 달러(약 117억원) 지원

토큰 판매 플랫폼 코인리스트(CoinList, ICO 플랫폼)는 트위터의 CEO인 잭 도시(Jack Dorsey)의 지원을 받아 새로운 자금 지원으로 천만 달러(한화 약 117억원)를 투자받았다고 10월 30일(현지시간) 비트코이니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인리스트는 엔젤리스트(AngelList)의 분사로 2017년 설립되었으며, 폴리체인 캐피탈(Polychain Capital)과 같은 투자회사로부터 900만 달러 이상을 지원받은 ICO 플랫폼이다. 코인리스트는 새로운 자본이 마련되면 다른 서비스 중에서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리스트 트레이드, 암호화폐 지갑 등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의 CEO인 잭 도시는 “크립토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위한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하다. 코인리스트는 이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Twitter CEO Jack Dorsey is expanding his cryptocurrency involvement by backing crypto initial coin offering (ICO) exchange platform, CoinList. )

▲ 110년 역사를 가진 수력발전소, 암호화폐 채굴 시설로 거듭나

미국 몬타나주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발전소가 암호화폐의 마이닝(채굴) 시설로 다시 태어난다고 10월 30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레인보우 발전소는 최근 6년간 폐업으로 운영을 정지했던 110년의 역사를 가진 발전소에서 논의 끝에 암호화폐 채굴 사업으로 선회했다고 한다. 미주리 강 근처에서 수력 발전소로 운영된 이 레인보우 발전소는 2009년에도 발전소의 재이용이나 철거가 검토됐지만 20세기 초에 몬타나 주 광업 철도 사업을 떠받친 점부터 건물 자체가 역사적 건조물로 지역 커뮤니티가 위원회의 요구에 크게 반대했다고 한다. 6년간의 폐업 기간을 거치면서도 대체 이용 수단을 모색했던 발전소는 외관을 해치지 않고 역사적 건물을 유지할 수 있는 산업으로 암호화폐 마이닝에 주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해 7월 캘리포니아 기반 서스틴(Susteen)에 임대 계약을 제안했다. 공개된 문서에서는 벽이나 바닥과 같은 건물의 내부 구조로부터 발전기 제어실이나 수력 발전반에 이르기까지 역사적인 건조물은 그대로 이용되어 변경은 더할 수 없다고 하고 있다. 

(アメリカのモンタナ州で長い歴史を持つ発電所が仮想通貨のマイニング施設として生まれ変わる。)

▲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비트코인 옵션 거래 세부사항 발표 .. 2020년 1분기 시작 목표

미국 대형 금융 파생상품 거래소 시카고상품거래소(이하 CME)가 2020년 1분기(1~3월)의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비트코인(BTC)의 옵션 거래에 대해서 상세 내용을 발표했다고 31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옵션 거래는 CME가 제공하는 현금결제의 비트코인 선물거래가 바탕이 된다. 또한 거래 종료시에는 1개의 선물 계약에서 사전에 정해진 가격에 결재된다. 지표에는 규제에 준거한 자사의 비트코인 참고 기준 레이트(BRR)를 채용했는데, BRR은 대기업의 암호화폐 거래소나 플랫폼에서의 트레이드를 기본으로 매일 산출되고 있다. 트레이드 기한은 계약월의 최종 금요일로 정해졌다. CME는 “선물 거래를 기본으로 한 옵션 거래를 리스크 관리나 투자 전략을 세울 때의 선택사항에 덧붙여 새로운 이익 획득 수단으로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米大手デリバティブ取引所CMEが、2020年Q1(1〜3月)の開始を目指しているビットコイン(BTC)のオプション取引について、詳細を発表した。)

▲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러시아 법정화폐 ‘루블(RUB)’ 공식 지원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러시아의 통화 루블(RUB)을 정식으로 추가했다고 10월 31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바이낸스 사용자는 루블의 예금·인출이 가능해졌으며 암호화폐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와 루블의 교환도 가능해진다고 한다. 또한 루블 거래 서비스는 지브롤터(유럽 남서부에 위치한 영국령의 반도)에 거점을 둔 전자결제 플랫폼 Adv Cash를 통해 제공된다고 한다. 바이낸스는 지난주 나이지리아의 통화 ‘나이라(NGN)’에 이어 루블을 두번째로 도입했다. 바이낸스의 CEO 창펑 자오는 30일(현지시간) 열린 AMA에서 “법정화폐와의 교환 경로를 전세계에 쌓아 올리는 것은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언급했다.

(Cryptocurrency exchange Binance has added support for Russian rubles (RUB) for its direct fiat-to-crypto trading facility.)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