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 CEO “비트코인 파생상품 제공, 모든 종류의 금융기관이 백트와 이야기하고 있다” VS 이탈리아, 온라인 결제 수단으로 비트코인 사용이 크게 증가.. 전체 3위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1월 3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이탈리아, 온라인 결제 수단으로 비트코인 사용이 크게 증가.. 전체 3위

이탈리아에서 결제 수단으로 비트코인의 사용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다고 1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탈리아인이 인터넷에서 구입할 기회가 급속히 늘고 있으며, 2018년 개인용 인터넷 쇼핑몰 매출은 400억 유로(약 52조 984억원), 이탈리아인의 62%가 적어도 한번은 온라인으로 구입한 셈이다. 그리고 올해도 같은 경향이 계속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최근 온라인 마케팅 분석 회사 ‘SEM러시(SEMrush)’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이탈리아의 온라인 결제 방법 상위에 비트코인이 랭크인한 것이 밝혀졌다. 비트코인은 페이팔(PayPal)과 포스터페이(PostePay)에 이어 제3위를 차지했으며 4위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8위로 된 기타 신용카드(비자, 마스터카드)를 넘어섰다.

(イタリアで決済手段としてのビットコインの使用が高まってきているようだ。)

▲ 캐나다 자산운용사 “개인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 펀드 제공할 수 있을 것”

캐나다 자산운용회사인 ‘3iQ’는 이제 캐나다 개인 투자자들에게 규제된 비트코인 펀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코인텔레그래프가 10월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3iQ는 10월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자사의 폐쇄형 비트코인 펀드와 관련해 온타리오 증권위원회(Ontario Securities Commission, 이하 OSC)로부터 우호적인 판정을 받았다고 발표했는데, 발표에 따르면 연말까지 캐나다의 주요 증권거래소에 상장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지난 2월 캐나다의 시장규제기관은 규제대상 비트코인 펀드를 출범시키자는 3iQ의 제안에 대해 부정적으로 판정했다. 반면 3iQ는 이 결정에 항소했고 결국 OCS로부터 비트코인 펀드를 설립하는 승인을 얻었다. 3iQ의 CEO 프레드 파이(Fred Pye)는 “지난 3년 동안 OSC 등의 관계 기관과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취했다. 새롭고 규제 된 펀드를 만들어 개인 투자자들도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는 혜택을 주었으면 하는 바람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Canadian investment fund manager 3iQ will now be able to offer Canadian retail investors a regulated, publicly-traded Bitcoin (BTC) fund.)

▲ 후오비 클라우드, 중동 시장으로 사업 확장한다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의 모회사 후오비 그룹(Huobi Group)이 거래소 플랫폼을 화이트라벨 서비스로 제공하여 중동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10월 31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후오비 그룹은 10월 31일 회사들이 자체 거래소를 건설하는 것을 돕는 플랫폼인 후오비 클라우드(Huobi Cloud)가 현재 중동 시장에 출시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회사 성명서에 따르면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의 온라인 결제 제공자들은 현재 후오비의 주요 거래소의 거래 쌍과 유동성을 활용하면서 기존 고객에게 암호화폐 거래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한다. 후오비 메나(MENA)의 공동 설립자인 모히트 다바르(Mohit Davar)는 “UAE는 블록체인 기술을 참여하고 채택하려는 욕구가 강했다“며, “후오비는 암호화폐 애호가들이 안전하고 편리하며 잘 확립된 거래소에서 모든 것을 투자할 수 있도록 균일한 플랫폼에서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디지털 자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Huobi Group, the parent company of cryptocurrency exchange Huobi Global, is expanding to the Middle East by offering the exchange platform as a white-label service.)

▲ 리플(XRP) 사용하면 국제 송금 스위프트(SWIFT)보다 송금 휘동성 10분의 1까지 감소

리플(XRP)이 스위프트(이하 SWIFT)에 비해 법정화폐의 송금 휘발성을 10분의 1까지 막을 수 있다고 1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리플의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는 폭스 비즈니스(FOX Business)와의 인터뷰에서 “송금 속도가 느린 법정화폐와 비교해 XRP의 송금 속도는 변동성을 극도로 완화한다”고 언급했다. 이어서 갈링하우스는 “구체적인 예를 들자면, 변동성이 낮은 법정화폐 × 270,000초(송금시간, 3일) VS 변동성이 높은 XRP × 3 ~ 4초(송금시간)로 계산했을 때, 결과는 XRP가 변동성의 리스크가 낮다는 것을 누구나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2019년 초, 갈링하우스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SWIFT를 이용한 해외송금은 평균 3영업일이고, 우리는 주말 동안 환율이 변하는 것을 감당해야 한다”며 법정화폐 역시 가격 변동에서 자유롭지 못 함을 이야기 한 바 있다.

(Ripple社は、仮想通貨XRPの国際送金における有用性とその効率について説明した。従来のSWIFTでの法定通貨による送金ボラティリティを10分の1にまで抑えることができるという。)

▲ ICE CEO “비트코인 파생상품 제공, 모든 종류의 금융기관이 백트와 이야기하고 있다”

뉴욕 증권 거래소의 모회사 ICE(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 Intercontinental Exchange)의 CEO인 제프리 스프레처(Jeffrey Sprecher)가 10월 31일 자회사인 백트(Bakkt)는 비트코인 파생 상품의 제공에 대해서 대형 은행과 브로커 등 모든 종류의 금융 기관과 이야기하고 있다는 것을 밝혔다고 10월 31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프레처는 ICE의 3분기 이익에 대해서 대답하는 가운데 백트에 대해 “비트코인 파생상품에 대한 기관투자가의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것이 배경에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스프레처는 “규제에 준거한 방법으로 어떻게 암호화폐에 투자를 할 수 있는가 하는 것을 중시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스프레처는 “우리는 모든 종류의 금융기관과 이야기를 하고, 새로운 금융상품을 어디서 출시해야 하는지, 세계의 규제기관들은 어떻게 느끼는지 등을 알아보려고 하고 있다. 매우 많은 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The CEO of Intercontinental Exchange (ICE) said on Thursday that Bakkt is in talks with all financial institutions, including major banks and brokers, to explore the possibility of adopting bitcoin derivatives.)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