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클레이튼,스카이피플,파이브스타즈,얍체인재단,얍스톤,뉴링크,루넷,캐셔레스트,쟁글(Xangle),믹스마블,팀 드레이퍼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스카이피플 ‘파이브스타즈(FiveStars)’, 클레이튼과 비앱 파트너쉽 체결 

 - 블록체인게임 “Five Stars” 사업확대를 위한 클레이튼과 파트너쉽 체결 

게임 개발사 스카이피플 (대표 박경재)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글로벌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비앱(BApp)파트너로 합류하게 된 블록체인RPG게임 ‘파이브 스타(Five Stars)’는 정통 게임개발사로의 노하우와 트론(TRON)의 슈퍼노드(Super Representatives, SR)로 활동하며 누적된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2020년 1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다. 

‘파이브 스타즈’의 핵심기술은 기존 블록체인 게임에서의 가장 큰 숙제인 접근성에 대한 부분을 인게임에서 자체적으로 지갑을 생성하는 방식으로 해소하였으며, 트랜잭션 수수료(fee)에 대한 부분도 대납기능을 사용하여 블록체인을 전혀 모르는 일반 유저도 쉽게 트랜잭션을 발생시키면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외에도 게임 내 자체적으로 DEX(Decentralized Exchange, 탈중앙화 거래소)와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마켓을 구현하여 토큰이코노미(Token Economy)에 대한 부분도 활성화 시킬 예정이다. 

스카이피플은 국내 유일의 트론의 슈퍼노드로 1년 반 동안 트론의 파트너로 활동 중이며, 이번 클레이튼과의 추가적인 파트너쉽 체결은 ‘파이브 스타즈’의 사업 확대와 더 빠른 환경에서 블록체인게임이 구동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보여진다. 실제로 관계자 말에 따르면 “동일한 환경에서 같은 트랜잭션을 발생시켰을 때 클레이튼의 메인넷이 트론보다 훨씬 빨랐고 이러한 부분은 모두 유저에게 영향이 가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번 파트너쉽 체결에 가장 큰 요소로 작용했다”고 밝혔다. 

스카이피플 박경재 대표는 이번 파트너쉽 체결에 대해서 “게임이라는 콘텐츠를 통해 블록체인기술이 대중화가 될 수 있는 점에서 클레이튼과 많은 공감대를 만들어낼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게임의 편의성과 대중성을 위해서라면 언제나 열린 마인드”라고 밝혔다. 실제로 스카이피플은 최근 이더리움NFT마켓 No.1인 ‘Opensea’와도 파트너쉽을 체결하였으며, 앞으로의 행보가 더 기대되는 프로젝트이다. 

클레이튼은 블록체인 대중화를 목표로 하여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하는데 최적화된 개발자 환경(DX)을 지원하고 블록체인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용자 환경(UX)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의 가치와 유용성을 증명하기 위해 다양한 산업에서 대규모 이용자 대상으로 블록체인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체결, 성공적인 실사용 사례를 만들어내는데 집중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 말 선보인 메인넷과 동시에 공개된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Klaytn Governance Council)’은 LG전자, 넷마블, 셀트리온 등 글로벌 대표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여 클레이튼의 기술, 사업 등에 대한 주요 의사결정과 클레이튼의 합의 노드(Consensus Node) 운영을 담당한다.  

▲ 얍체인 재단, 글로벌 8개 탑거래소에 얍스톤 동시상장 

- 글로벌 TOP TIER 8개 거래소 동시상장 … 미국 소재 2개 거래소 상장 준비 작업 중

- 드레이퍼 아테나 대표 “얍스톤 대한민국 대표 코인으로 부상 예상”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시티 구축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얍체인 재단(YAP CHAIN)이 발행한 얍스톤(YAP STONE)을 오는 5일에 8개 글로벌 탑거래소에 동시상장한다고 1일 밝혔다. 

얍체인 재단은 그룹, 쇼핑몰, 거리, 도시의 운영체계가 될 수 있는 스마트시티에 최적화된 `얍체인`을 통해 스마트시티 기축통화인 얍스톤을 발행하고 있는 비영리단체다. 얍스톤은 실물경제와 교환될 수 있는 결제거래소 설립과 얍스톤 가치 확보를 위한 결제 생태계를 만들어 가는 얍토큰(YAP TOKEN)을 통해 엄브렐러ICO를 중심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얍스톤이 상장되는 거래소는 ▲P2PB2B(에스토니아) ▲DIGIFINEX(싱가포르) ▲COINBENE(싱가포르) ▲BW(호주) ▲IDAX(몽골) ▲Coinsuper(홍콩) ▲Dragonex(싱가포르) ▲Coinall(홍콩)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10위 이내 거래소 3개, 20위 이내 거래소 3개를 포함한 상위권 거래소들과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거래소를 얍스톤 상장 거래소로 선정했다. 얍체인 재단은 이번달까지 글로벌 거래소 10곳에서 얍스톤을 거래시키고 내년 상반기 내로 국내 탑거래소를 포함한 5개 거래소에 얍스톤을 추가로 상장시킨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탑거래소에 동시상장되는 얍스톤은 오는 4일부터 입고가 가능하고 5일부터 거래가 게시된다. 얍체인 재단은 얍스톤이 상장되는 8개 거래소 유저를 대상으로 대규모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해 유저 층을 넓게 확대시킨다는 전략이다. 

또한 거래소 내부 사정으로 동시상장에 참여하지 못한 미국 소재의 거래소 2곳도 현재 상장 준비 작업중에 있어 11월중에는 글로벌 10개 거래소에서 얍스톤이 거래될 전망이다. 

얍체인 재단은 지난 7월 코인시장에 의미있게 진입하기 위해 비트맥스(BITMAX) 상장 거래를 연기하고 8개 탑거래소에 얍스톤을 동시상장시키는 것으로 전략을 전환한 바 있다.

박성재 얍체인 재단 대표이사는 "코인 시장에는 유저없이 실제로 유통되지 않는 코인들이 대부분인데 시장이 구조조정을 겪은 후 메이저 시장으로 진입하기 위한 시장 장벽이 높아졌다”며 “코인을 상장시키는 방법과 코인 유저들의 가치를 높이는 전략이 중요한데 글로벌 탑거래소 동시상장을 통해 시장에 의미있게 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팀 드레이퍼(Tim Draper)가 회장으로 있는 드레이퍼 아테나(Draper Athena) 대표이사 페리 하(Perry Ha)는 “얍스톤은 전례가 없는 동시상장으로 글로벌 코인시장의 주목을 한 번에 받고 있다”며 “2년 전 거래소를 중심으로 한국이 글로벌 코인시장을 주도하다가 최근 국제 흐름에서 소외되고 있던 상황에서 얍스톤이 동시상장되면서 얍스톤이 대한민국 대표 코인으로 나설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게 됐다”고 말했다. 

드레이퍼 아테나는 실리콘밸리의 대표적인 벤처캐피탈로 팀 드레이퍼 회장이 스카이프, 핫메일, 테슬라, 비트코인 등에 투자한 바 있다.  

▲ 뉴링크-루넷, 호텔예약 및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 공동개발 MOU

- 양사 사업 부분의 시장 개척 및 확대 위해 상호 협력

- 암호화폐 결제 사용처 확대 통해 생태계 확장 꾀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를 운영하고 있는 뉴링크(대표 박원준)는 호텔 PMS 솔루션 전문기업 루넷(대표 박기현)과 캡페이(CAPay)를 이용한 결제 솔루션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루넷은 국내 최초 클라우드형 숙박운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예약, 정산, 이벤트, 구매자재 등 객실 운영을 위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숙박 사업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도록 지원한다. 현재 웨스틴조선, 라마다, 스카이파크, 베니키아 등 다양한 숙박업소에 해당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펼치고 있는 사업 부분의 시장 개척 및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루넷이 관리하고 있는 호텔 및 부대시설에 캡페이를 활용한 결제 솔루션 공동 개발을 진행하고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공동으로 홍보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캐셔레스트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념해 조만간 캡페이몰 내 호텔 예약 상품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캡페이 이용자들은 루넷이 운영하는 베니키아 호텔 등 다양한 호텔 예약 상품을 실시간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예약 및 결제할 수 있다.

루넷 박기현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숙박 사업자에게 도움이 되는 결제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숙박 사업자는 물론 고객에게도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링크 박원준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보다 다양한 곳에서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는 데 의의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생태계 확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믹스마블, 가상 현실 3D 게임 '마블랜드' 공개

블록체인 기반 게임 제작 및 퍼블리싱 플랫폼 믹스마블(MixMarvel)이 가상 현실 3D 게임 마블랜드(Marvel Land)를 1일 공개했다.

믹스마블은 게임 개발자들이 믹스마블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활용해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기존 게임과 비슷한 사양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믹스마블이 이번에 공개한 마블랜드는 믹스마블 게임 내 세계관 ‘마블 유니버스(Marvel Universe)’의 첫 번째 단계의 게임이다. 게임 유저들은 마블랜드를 통해 믹스마블 내 3D 가상 세계에 참여하여 행성 탐사, 게임 아이템 제작 및 거래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마블랜드 유저는 기존 암호화폐 이더리움(ETH), 테더(USDT) 등 기존 암호화폐뿐만 아니라 게임 내 자체적인 토큰 믹스(MIX)와 맥스(MAX)를 활용하여 마블랜드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유저는 NFT(Non 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활용해 마블랜드 이외의 다른 블록체인 게임 자산을 마블랜드로 들여와 재사용할 수 있다. 자신만의 개성있는 캐릭터를 만들어 캐릭터를 자유롭게 꾸미고 게임 내에서 다른 유저와 소통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믹스마블은 게임 유저가 직접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편집 툴도 제공한다. 유저는 게임을 직접 제작하고 편집하여 자신이 원하는 규칙과 레벨을 설정해 플레이할 수 있다.

믹스마블 관계자는 “앞으로 마블랜드 내 블록체인 게임 컨텐츠 수집, 경쟁 스포츠, FPS, 전략 등 다양한 게임의 유형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믹스마블은 블록체인 레이어2 확장성 솔루션 ‘로켓 프로토콜(Rocket Protocol)’과 카카오 자회사 그라운드X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 등 다양한 파트너십을 맺고 블록체인 게임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다. 

▲ 주간 Xangle 조회수 TOP10 상시공시 - 쟁글(Xangle)

1 Ardor 2019-10-22 활용 사례 신규 활용 사례

2 Klaytn 2019-10-25 파트너십 체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OpenSea) 

3 Klaytn 2019-10-25 파트너십 체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DApp.com and State of the DApps) 

4 Fleta Token 2019-10-25 파트너십 체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Certik) 

5 Klaytn 2019-10-29 신규 상장 신규 상장 (Upbit Singapore)

6 Klaytn 2019-10-25 파트너십 체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Numerous Global Wallet Partners)

7 Humanscape 2019-10-24 신규 상장 신규 상장 (coinone)

* Humanscape 2019-10-29 기타 공시 [기타 공시] 휴먼스케이프, 35 억 후속 투자 유치 
* Humanscape 2019-10-29 정정 공시 [정정] [기타 공시] 휴먼스케이프, 35 억 후속 투자 유치 
* CosmoCoin 2019-10-25 기타 공시 [기타 공시] 코스모체인, “율리시스 캐피탈” 추가 투자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