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디그월드,VX Network,NULS재단,코인팜,후오비코리아,퍼블릭 블록체인 온톨로지(Ontology),무비블록,알파골프(ALPG),코인패스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VX Network 블록체인 게임 디그월드,글로벌 서비스 런칭

VX Network는 11월 1일 오전 9시(한국표준시, UTC+9)에 자사의 신규 블록체인 게임 디그월드를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개시하였다고 밝혔다.

디그월드는 플레이에 대한 보상으로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방치형 채굴 게임으로, 매주 100명의 상위 플레이어에 대해 랭킹보상으로 비트코인이 주어지며, 이와는 별도로 채굴플레이 과정에서 모든 플레이어가 무작위로 비트코인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정식 런칭 전 약 한달간 진행된 소프트 런칭과정에서도 매주 100명의 상위 플레이어에 대한 랭킹보상과 랜덤 채굴에 따른 비트코인이 플레이어들에게 지속적으로 지급된 바 있다. 

디그월드는 방치형 채굴게임으로 특별히 조작하지 않아도 플레이가 가능하며, 사용자가 보다 적극적으로 전략을 수립, 조작할 경우에는 보다 빠른 속도로 진행이 가능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

또한, 디그월드는 도구의 강화, 캐릭터 레벨의 상승, 도우미의 채용과 성장 등으로 채굴의 성과가 달라지므로 플레이시간이외에도 자원의 배분을 고려한 전략적인 플레이가 게임의 재미를 돋우고, 그에 따른 보상이 비트코인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재미와 보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랭킹보상과 채굴로 지급된 비트코인은 자사 블록체인 게임 포탈 플레이비츠의 내지갑에서 확인 가능하며, 언제든 거래가 가능하도록 구성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배려한 것이 특징이다.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인 플레이비츠와 블록체인 게임인 디그월드는 메타코인팀과의 긴밀한 협력하에 원활하고 유연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였고, 특히, 디그월드는 한달이상의 소프트런칭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보완하여 정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였다.

플레이비츠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이 런칭될 예정으로 블록체인 게임 유저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다양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혀줄 것으로 기대된다.

▲ "NULS재단", "Coinfarm online" 플랫폼에 전략적 투자를 발표

오늘 (현지시간) Coinfarm online(코인팜)은 공식발표를 통해 NULS재단이 Coinfarm플랫폼에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하였음을 발표하였다.
Coinfarm측은 이 계약을 통해 Coinfarm.online이 NULS의 해외 전략 파트너가 되었다고 밝혔다. 

Coinfarm은 전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마진거래 분석 플랫폼으로 마진 거래소 멀티캐스트 데이터 분석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마진거래 전략과 정보를 제공하며 이 분야의 가장 선도적인 업체로 평가받고 있다.

NULS는 2017년 싱가포르에서 시작된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Coinmarketcap.com 기준 글로벌 100위권의 메인넷 블록체인이다.

표준화된 블록체인 인프라로 전 세계적으로 오픈되는 엔터프라이즈급 블록체인 솔루션 플랫폼으로,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모듈화된 개발 툴을 제공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대중화 시킬 수 다는 특징이 있다.

멀티체인 병렬처리 방식을 통해 초당 1만 TPS의 구현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가장 연구 개발이 활발한 프로젝트의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NULS는 마이크로 서비스, 스마트 컨트랙트, 빠른 Chain building, 체인 상호 운용성, 자산 발행이 특화된 서비스로서 전반적인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NULS는 Binance, Huobi, OKex에 상장되어 있다.

Coinfarm은 최근, 이 발표에 앞서 협업기업으로 OKex와의 제휴를 발표한 바 있으며, NULS는 Coinfarm의 두번째 협력 업체가 되었다.

앞서 발표한 OKEx와의 제휴는 Coinfarm.online을 통해 OKEx의 마진거래를 API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포괄적인 협업 계약으로 알려져 있다.

전세계 암호화폐 마진거래 시작의 비약적인 성장을 배경으로 Coinfarm.online은 주요 거래소와 암호화폐 발행사와의 제휴를 연이어 발표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 주간 리서치 vol.85 (10월21일~10월 27일)

후오비 주간 리서치 85에 따르면 금주 암호화폐 시장은 지난주 대비 상승장을 연출, TOP 100 프로젝트 중 78개 프로젝트의 시가총액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10월 27일까지 글로벌 암호화폐 시총은 2,556.6억 달러로 전주 대비 14.73% 증가했다. TOP 100 프로젝트들의 시총은 2,492.33억 달러로 증가 폭은 13.38%였다. 금주 Cryptonex, RIF Token, aelf, Enjin Coin 등 4개 프로젝트가 새롭게 TOP 100에 진입했다. 10월 27일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9,551.71달러로 지난주보다 16.17% 올랐다. 이더리움 가격은 184.24 달러로 지난주보다 4.96% 상승했다. 금주 암호화폐 거래량은 전주 대비 99.79% 증가했다. 시총 TOP 100 프로젝트 중 코인 테마 프로젝트들의 총 시가총액 및 평균 시가총액 증가 폭이 가장 컸다.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해시레이트는 전주 대비 상승했으며, 이더리움의 해시레이트는 전주 대비 하락했다.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는 전주 대비 상승, 이더리움 채굴 난이도는 전주 대비 하락했다. 비트코인 네트워크 평균 블록 크기는 전주 대비 증가, 블록당 평균 트랜잭션 수는 전주 대비 감소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 평균 블록 크기 및 블록당 평균 트랜잭션 수는 모두 전주 대비 증가했다. 금주 비트코인 네트워크 내 평균 트랜잭션 수수료는 전주 대비 상승, 이더리움 네트워크 내 평균 트랜잭션 수수료는 전주와 비슷했다. INS 프로젝트는 가장 높은 코드 업데이트 활성도를 기록했다.

암호화폐 생산 측면에서는 비트코인의 해시레이트가 전주 대비 5.71% 오른 100.1EH/s, 이더리움의 해시레이트는 전주 대비 6.41% 오른 178.844 TH/s를 기록했다.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는 전주 대비 2.31% 오른 13.309 T, 이더리움 채굴 난이도는 전주 대비 2.59% 내린 2,416.398 T를 나타냈다. 비트코인의 7일간 블록 생성 수는 전주 대비 0.58% 감소해 1,020개를 기록했으며, 이더리움은 전주 대비 0.53% 증가한 46,048 개의 블록이 생성됐다.

블록체인 활성도 측면에서는, 10월 21일부터 10월 27일까지 비트코인 네트워크 내 평균 블록크기는 1.04MB를 기록했다. 이는 전주 대비 4.1% 증가한 수치다. 블록당 평균 트랜잭션 수는 2,164건으로 전주 대비 1.01% 감소했다. 이더스캔 데이터에 따르면, 10월 21일부터 10월 27일까지 이더리움 네트워크 내 평균 블록크기는 20,478 bytes를 기록했으며, 이는 전주 대비 9.13% 증가한 수치다. 블록당 평균 트랜잭션 수는 113.1 건으로 전주 대비 6.15% 증가했다. 10월 27일 기준, 비트코인 평균 트랜잭션당 수수료는 1.246 달러를 기록, 전주 대비 183.83% 상승했다. 이더리움은 0.126달러를 기록, 전주와 같은 수치를 기록했다. 10월 27일 기준, 블록체인 지갑 총 이용자 수는 162,448개 늘어난 42,863,183개를 기록했으며 이더리움 주소 수는 520,910 개 증가한 76,422,535 개를 기록했다. 깃허브 코드 활성도는 INS가 가장 높았다. 금주 깃허브 코드 활성화 기준 INS는 34 커밋(Commits)을 기록하며 가장 활발한 개발 환경을 나타냈다. 

커뮤니티 활성도 측면에서 보면 트론, 비트코인, 이더리움이 순서대로 페이스북 인기도 TOP 3을 기록했다. 트위터에선 비트코인, 리플, 트론 순으로 TOP 3을 차지했다.

금주 블록체인 업계에서는 3건의 펀드레이징(일정 규모 이상)이 진행됐으며, 인도 디지털 월렛 개발업체 PhonePe가 40.5억 루피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으며, 국내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코인플러그가 75억원 규모 기관투자를 유치했다.

▲ 온톨로지 플랫폼의 새로운 노드로 무비블록 선정 

- 350000 ONT 스테이킹을 통해 무비블록이 새로운 노드로 합류

- 지난 3월 인큐베이팅 프로젝트 선정 이후 지속적으로 협업 

퍼블릭 블록체인 온톨로지(Ontology)가 플랫폼의 새로운 노드로 무비블록(MovieBloc)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무비블록은 온톨로지 기반의 영화 컨텐츠 배급 및 유통 플랫폼으로 온톨로지의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로 선정되어 지난 3월 파트너십을 발표한 바 있다. 

새로운 노드 합류를 위해 무비블록은 초기 스테이킹 물량인 250000 ONT과 100000 ONT를 포함하여 총 350000 ONT를 스테이킹했다. 무비블록 노드는 약 2주간 유저 확보 기간을 거친 후 노드 운영에 대한 이자 수익 보상을 지원할 계획이다. 

온톨로지의 마케팅 디렉터인 제시 리우(Jesse Liu)는 “무비블록이 온톨로지 노드에 합류하며, 더 많은 사용자들이 온톨로지로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며 “이러한 활동은 온톨로지 생태계 번영을 위한 매우 중요한 원동력이고, 무비블록과의 협업으로 사용자들이 영화 및 컨텐츠 생태계를 ONT ID로 접근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 알파골프 (ALPG),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코인패스 거래소서 IEO 진행

​다양한 골프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응용한 국내 최초 골프 코인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플랫폼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대표 함시원)이 발행하는 메인넷 기반의 토큰인 알파골프 (AlphaGolf, ALPG)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패스(CoinPass)에서의 첫 번째 IEO 소식을 발표했다.

알파골프(AlphaGolf)의 IEO는 코인패스 거래소에서 2019년 11월 4일 (월요일) 13시 부터 2019년 11월 10일 (일요일) 24시 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에서 처음으로 론칭한 알파골프(AlphaGolf)는 ‘알파체인(Alpha-Chain)’ 프로젝트의 첫번째 선발 주자로서 ‘골프 데이터 기반의 암호화폐 플랫폼’이다.

알파골프(AlphaGolf, ALPG)는 골프에 특화된 토큰 서비스로서 골퍼의 스윙 데이터, 필드 데이터, 연습 데이터, 골퍼 신체 정보 데이터, 골프용품 데이터, 골프장 이용 데이터, 해외 골프투어 데이터 등 골퍼와 관련된 핵심 데이터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DApp을 운영하고, 온라인 골프 피팅 서비스, 중고 클럽 매칭 서비스, 온라인 레슨 서비스 등 골프 경기력 향상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을 목표로 한다.

또한 알파골프 토큰은 현재 수도권 10여개 골프장과 지방 30여개 골프장 등에서 라운딩 비용으로 할인 지불을 통해 실사용 할 수 있게 하며 용품 구매와 골프 투어, 골프 레슨, 스크린골프 등 다양한 골프 관련 사용처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해 가을 알파콘은 코인레일 거래소에서 IEO를 진행하였으며 코인 시장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당시 1원에 참여한 투자자들이 올해 초 알파콘 가격이 15원이 넘으면서 급등하여 10배가 넘는 큰 수익을 실현했다. 알파골프 측은 이런 큰 수익을 낸 알파콘 투자자들의 알파골프에 재투자를 통해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코인패스 거래소는 혜택을 회원들과 공유해 사용자의 이익 증대를 추구하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로서 수익금의 최대 80%를 회원에게 환원하는 방식을 채택하며 운영상의 권력과 정보가 집중되지 않는 합리적인 운영방식을 지향하고 있다. 최근 부산시가 블록체인 특구로 지정되면서 부산을 대표하는 거래소로 자리 잡고 있다.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의 유석호 CSO는 “골프 대중화가 이루어지고 되고 있는 추세에 탄생한 알파콘 DApp 알파골프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건강한 알파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