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4차산업 혁신 선도할 관광 전문가 양성
제주 4차산업 혁신 선도할 관광 전문가 양성
  • 김태연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19.11.09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4차산업 혁신 선도할 관광 전문가 양성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6일부터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관광종사원 대상 ‘제주관광 아카데미 교육’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상반기 도내 100개 관광사업체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만든 ‘관광종사원 교육모듈’ 개발을 통해 도출된 5개 직무와 관심과목에 대한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에 따라 금번 시행하는 제주관광 아카데미 과정은 ▲온라인 광고 ▲마케팅 영업 ▲홍보전략·언론홍보 ▲서비스 ▲고객관리 CRM 등 4차 산업시대의 관광업계 매출 경쟁력 향상을 위한 5개 직무별 전문 교육이 추진될 예정이다.

특히 제주관광 아카데미 과정 중 ‘온라인 광고’는 관광사업체 교육수요 설문조사 시 최대 관심 과목으로서 여행·숙박 등 업종별 관광종사원들의 디지털 역량 및 스마트 기기 조작기술 강화에 중점을 뒀다.

이외에도 도내 중소 관광사업체 관점에서 ‘마케팅 영업’, ‘홍보전략·언론홍보’, ‘서비스’, 고객관리 CRM' 과정을 통해 △통합마케팅 실무 △관광 관련 미디어 실태파악을 통한 안정적인 홍보전략 수립 △홍보자료 작성 실무를 통한 성공적인 언론노출 방법 △정교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을 통한 충성고객 세일즈 방법 △관광업 트렌드 변화에 따른 고객대응 방법의 이해와 실습 등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최근 플랫폼과 모바일을 기반으로 관광 소비패턴이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관광산업의 구조조정과 새로운 관광일자리 창출이 진행되고 있다”며 “공사는 이러한 4차 산업시대에서 도내 관광종사원들이 도태되지 않고 관광산업 혁신성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아카데미 과정은 한 과정당 30명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되며(5개 과정 150명 모집), 교육신청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내 J-Academy 교육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