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llchain과 SKI의 설립자인 Alfio Bardolla가 “우리는 모두가 이력서에 기재된 가짜 학위나 추천서에 대해서가 아니라 자신의 재능이나 기술에 대한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블록체인 기술은 이러한 세계의 검증된 정보를 저장하는 완벽한 솔루션이다”고 말했다. 


Skillchain의 최종 목표는 각 개인의 모든 자격증, 학력 또는 기타 사항을 인증하는 개인 프로필인 ‘Life Skill Passport’를 세계화하는 것이다. 교육 과정을 통한 수료증, 실무 경험을 통해 얻은 기술, 전문직 경력 및 추천서에 이르기까지 모두 Skillchain 프로토콜을 통해 검증된다. 이 플랫폼을 통해 대학 및 유사한 비 학술 기관 모두 자격증, e 러닝 코스 및 학급 내 개인 개발 교육 프로그램과 같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으며 채용 업체는 SKI 토큰을 사용하여 채용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플랫폼을 사용하면 고등 학업 기관이 아닌 교육 기관으로까지 확대 적용할 수 있고 학생들은 Skillchain 을 통해 입학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독점적인 학업 성취도에 대해 평가 받는다. 


Skillchain 솔루션은 블록체인 기술 내에서 완전히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고 교육계에 신뢰할 수 있고 투명하며 공정한 검증 시스템을 도입한다. 사립 및 공립 교육 기관을 회사 및 채용 회사와 연결하며 취득한 기술 및 교육을 즉각적으로 인증하여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개인 Life Skill Passport 프로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Skillchain의 설립자인 Alfio Bardolla는 기업가이자 베스트셀러 개인 금융 도서의 저자이자 재무 설계사다. Bardolla는 모두에게 조언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재정 상태를 드라마틱하게 향상시키려는 사람들을 위한 유럽의 선도적인 개인 금융 교육 비즈니스 업체인 Alfio Bardolla Training Group S.p.A의 설립자이자 마스터 트레이너이기도 하다. 이탈리아와 유럽 전역의 증권 거래소 에 상장된 여러 회사의 소유자이자 창립 멤버인 Bardolla의 순자산 가치는 약 4000만달러로 추산된다. 


다음 행선지는 대한민국 서울 


Skillchain의 ICO(가상화폐공개)는 18개의 다른 우수한 프로젝트들과 함께d10e 분산화 콘퍼런스의 결선 진출 자로 확정되었다. D10e는 최고의 연사와 투자자를 유치한, 전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블록체인 콘퍼런스 중 하나이다. ICO 대회의 우승자는 심사 위원과 BlockICain Investment Consortium(BIC)으로부터 실제 자본 투자를 받는다. BIC는 이미 가장 성공적인 ICO 중 일부에 상당한 투자를 했다. Alfio Bardolla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방식이 대학 및 교육 기관, 새로운 직원을 채용하고자 하는 회사, 구직자 및 전문가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분산된 서비스의 니즈와 요구 사항에 부합하기 때문에 Skillchain이 결선 진출자로 선정된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