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펀디엑스,엑스월렛,마이이더월렛,쟁글,에이피엠코인,비트렉스글로벌,피르마체인,빗썸글로벌,빗썸코리아,후오비코리아,BORA 플랫폼 사업 전략 발표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펀디엑스,엑스월렛,마이이더월렛,쟁글,에이피엠코인,비트렉스글로벌,피르마체인,빗썸글로벌,빗썸코리아,후오비코리아,BORA 플랫폼 사업 전략 발표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19.11.14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펀디엑스,엑스월렛,마이이더월렛,쟁글,에이피엠코인,비트렉스글로벌,피르마체인,빗썸글로벌,빗썸코리아,후오비코리아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펀디엑스, 자사 지갑 앱 엑스월렛에 마이이더월렛 통합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사 펀디엑스는 자사 지갑 엑스월렛 내 이더리움 월렛 인터페이스인 마이이더월렛을 통합하여 각 개인의 프라이빗 키를 이용하여 이더리움 블록체인 자산을 관리할 수 있게 했다. 

펀디엑스 잭 체아 대표는 “블록체인 산업의 선구자인 마이이더월렛과 제휴를 통해 마이이더월렛을 탑재한 엑스월렛 앱을 이용하여 사용자들이 발전된 앱을 경험하게 됐다"고 말했다.

마이이더월렛과의 통합은 엑스월렛 사용자에게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스마트폰 기기에 하드웨어 지갑의 이점을 제공하는 MEWconnect의 기술을 통해 엑스월렛 사용자들은 이제 이더리움과 토큰을 이더리움 주소에 저장할 수 있게 되어 저축 계좌로 이용할 수 있다.

마이이더월렛 코살라 헤마찬드라 대표는 "마이이더월렛은 안전한 지갑 솔루션으로 암호화폐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마이이더월렛은 펀디엑스와 함께 엑스월렛 사용자들이 암호화폐 자산을 저장하고 이동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이러한 통합은 엑스월렛을 가진 사람들에게 개인 키를 소유할 수 있는 옵션으로 암호화폐 자산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게 한다. 사용자는 안전하게 키를 앱에 보관하면서 댑, 탈중앙화 금융(DeFi) 툴, 토큰 스왑, 대체불가토큰(NFT) 및 이더리움 네임서비스(ENS) 관리를 탐색할 수 있는 마이이더월렛의 웹 인터페이스에 접근할 수 있다.

수백만 명의 마이이더월렛 사용자들은 자신의 엑스월렛에 토큰을 전송하여 전 세계 30개 국의 펀디엑스 가맹점에 서비스와 상품에 대해 지불할 수 있다. 또한, 엑스월렛은 펀디엑스의 NPXS 토큰을 연동된 마이이더월렛에 보유하고 있는 KYC 승인 사용자에게 2020년 3월까지 f(x) 토큰을 보유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 에이피엠 코인 글로벌 확장 가속화한다…비트렉스 글로벌 거래소에 11월 14일 최초 상장 

동대문 대형 의류 도매 쇼핑몰 에이피엠(apM)과 협업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에이피엠 코인(apM Coin)이 오는 11월 14일 오후, 비트렉스 글로벌 (Bittrex Global)에 최초 상장한다고 전했다. 

에이피엠 코인은 에이피엠 그룹의 의류 도매 시장 비즈니스 노하우를 활용해 의류 도매 시장에 최적화된 고객 보상 및 결제 시스템 구축에 초점을 맞춘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에이피엠, 에이피엠 플레이스, 에이피엠 럭스 등 3개 쇼핑몰의 연 평균 방문객 150만여명을 대상으로 자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에이피엠 멤버스(apM Member)’를 활용해 블록체인 기반 고객 리워드 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이다. 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연내 출시 예정이다. 

비트렉스 글로벌은 미국 비트렉스가 유럽 리히텐슈타인에 설립한 글로벌 거래소이다. 비트렉스는 2014년 세계적인 보안 전문가 빌 시하라(Bill Shihara) 최고경영자(CEO)가 설립한 거래소로, 2019년 9월 블록체인 투명성 연구소(Blockchain Transparency Institute, 이하 BTI) 선정 거짓된 거래량 정보가 없는 가장 투명한 거래소로 발표되었다. BTI 선정 ‘가장 투명한 거래소’에는 비트렉스와 함께 크라켄, 업비트, 코인베이스, 폴로닉스, 리퀴드 등 8개 글로벌 거래소가 포함되었다.  

비트렉스의 프로젝트 상장 심사는 매우 엄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빌 시하라 최고경영자가 온라인 글로벌 경제 저널 CCN.com과 진행한 인터뷰에 따르면 비트렉스는 가장 혁신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해당 프로젝트의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성을 면밀하게 검토한다. 창업자와 프로젝트의 원칙, 법률 준수 여부도 매우 중요한 판단 요소이다. 

이러한 명성과 성과를 기반으로 비트렉스는 암호화폐 시장 데이터 제공 플랫폼 코인게코(CoinGecko)가 암호화폐 거래소의 신뢰도와 거래량을 종합해 평가한 신뢰 지수 2.0(Trust Score 2.0) 기준 세계 5대 거래소로 바이낸스, 비트파이넥스, 폴로닉스, 코인베이스와 함께 선정되기도 했다. 

에이피엠 코인 측은 “세계적으로 가장 안전하고 신뢰를 받는 비트렉스 글로벌에 에이피엠 코인을 최초 상장하는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 에이피엠 쇼핑몰의 80%가량이 해외 방문객이다. 에이피엠 코인이 세계 최상위 글로벌 거래소 비트렉스 글로벌에 최초 상장은 우리 서비스 사용자들이 손쉽고 안전하게 에이피엠 코인을 접할 수 있는 교두보를 제공할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전하며 “본 프로젝트의 협력사 에이피엠 쇼핑몰의 기반이 대한민국인 만큼 국내 사용자들을 위해서도 신뢰할 수 있는 국내 거래소에서의 상장 소식도 알려 드리겠다.”며 추후 상장 계획도 밝혔다. 

한편, 에이피엠 코인은 비트렉스 글로벌 최초 상장 기념 ‘에이피엠 멤버스 & 비트렉스 글로벌 회원가입 이벤트’를 오는 16일 새벽까지 에이피엠 플레이스 앞 광장에서 진행 중이다.

▲ 피르마체인 ‘FCT’, 빗썸 글로벌에 이어 빗썸 코리아 거래소에 상장 

국내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코리아가 11월 7일 피르마체인 암호화폐 FCT(FirmaChain Token)를 원화 마켓에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블록체인 전자 계약 솔루션 ‘스테이블독스(stabledocs)’에서 사용되는 FCT는 지난 9월 빗썸 글로벌 거래소에 최초 상장되었다. 스테이블독스에서 진행된 모든 계약은 고유 식별 값을 가지며 블록체인에 등록된다. 완료된 계약이 위변조될 경우 블록체인상에 등록되어있는 고유 식별 값과 최초 고유 식별 값의 비교를 통해 계약서의 위변조 여부를 손쉽게 판별할 수 있다.

피르마체인 관계자는 “앞으로도 투자자가 신뢰하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계속해서 FCT를 상장하는 게 목표입니다. 거래소뿐만 아니라 FCT의 실제 사용처인 스테이블독스 또한 고도화 시켜 FCT의 가치를 안정적으로 상승시키려 합니다. 라고 밝혔다.

최근 빗썸은 상장, 공시 투명성을 강화하는 가상통화 공시제도를 도입했다. 또한 법률, 기술, 핀테크 등 각 분야에서 유능한 변호사,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된 상장 심의 자문단을 상장 심사 과정에 참여시키는 등 지속해서 투자자 보호를 강화하는 조처를 해 나갈 예정이다.

▲ 후오비 그룹, 기관 투자자 대상 신규 비즈니스 모델 선보여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그룹(Huobi Group)이 기관 투자자 대상의 신규 비즈니스 계획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후오비 그룹은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3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블록체인 위크(SFBW)’에 참여해 ‘글로벌 기관 투자 비즈니스(Global Institutional Business, 이하 GIB)’를 소개했다.

GIB는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는 VIP 투자자를 위한 특별 혜택, 기관 투자 전용 OTC, 커스터디(Custody) 서비스를 위한 추가 계획 등을 포함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이날 행사에서 키노트 연설자로 나선 후오비 그룹 크리스리(Chris Lee) CFO는 “올해 들어 전통 헤지펀드 및 은행, 글로벌 IT 기업 등과 같은 기관 투자가로부터 특화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증가해 GIB를 구상하게 됐다”고 강조하며, “GIB와 함께 후오비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솔루션 리딩 기업으로 한층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후오비 글로벌은 기관 투자의 유입이 약 500% 증가해 현재 1천여 명의 기관 투자자가 후오비 글로벌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후오비 그룹은 전 세계 130여 개국에 디지털 자산 거래 및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을 비롯해 일본, 지브롤터에서 규제를 준수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주간 쟁글(Xangle) 조회수 TOP10 상시공시 - 쟁글

1 Klaytn 2019-11-01 파트너십 체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8 Additional KLAY-based Blockchain Applications)

2 Insureum 2019-10-31 기타 공시 [기타 공시] 토큰 마이그레이션 

3 SymVerse 2019-10-30 기타 공시 [기타 공시] SymVerse Mainnet 1.0 공식 출시

4 Mithril 2019-11-01 기타 공시 [기타 공시] 무시무시한 MITH BURN 

5 DAD 2019-10-31 신규 상장 신규 상장 (Bithumb) 

6 MovieBloc 2019-11-05 파트너십 체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Picord Film)

7 TrustVerse 2019-11-01 신규 상장 신규 상장 (Bithumb) 

8 Contents Protocol 2019-10-31 신규 상장 신규 상장 (Bittrex Global) 

9 ARPA chain 2019-11-05 신규 상장 신규 상장 (Coinone) 

10 Orbit Chain 2019-11-01 기타 공시 [기타 공시] Orbit 체인 백서 배포 

* CosmoCoin 2019-11-01 기타 공시 [기타 공시] 토큰 모델 도입 이후, COSM 유통량 감소에 따른 공시
* MovieBloc 2019-11-05 활용 사례 [원문] 신규 활용 사례 
* CosmoCoin 2019-11-04 토큰 매입 자사 토큰 매입 
* MovieBloc 2019-11-05 기타 공시 [기타 공시] 무비블록, 온톨로지 노드 합류

BORA 플랫폼 사업 전략 발표
일시: 2019년 11월 14일(목) 14:50~15:10
장소: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세미나실 3층 322호
주제: ‘글로벌 5천만 유저가 즐기는 게임과 BORA가 만나다’
내용: BORA 플랫폼 사업 전략과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 소개

발표자: BORA 차지훈 대표
BORA X 캐럿게임즈 협업 계약 체결식
일시: 2019년 11월 15일(금) 15:30~16:00
장소: 부산 벡스코 B2C 전시장 메인 무대
내용: 캐럿게임즈 게임의 블록체인 버전 개발 협업 계약식
참석자: 웨이투빗(BORA 개발사) 송계한 대표, 캐럿게임즈 손호용, 김미선 공동대표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7길 1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민
  • 기사정정보도: press88only@daum.net
  • 애드버토리얼 아티클 : 광고문의 클릭 및 작성
  • 대표전화 : 010-2068-7868 편집부장 조해리
  • 제호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 등록번호 : 서울 아 04281
  • 등록일 : 2016-12-15
  • 발행일 : 2016-12-15
  • 발행인·편집인 : 조흥훈(Harry_cho)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juaju123@naver.com(business proposal) / 보도자료는 press88only@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