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미디움,해치랩스,리퍼리움,디라이브,후오비 주간 리서치,페이블,AAA거래소,크립토 워리어즈,매틱 네트워크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미디움, 해치랩스 블록체인 보안감사 완료

-미디움 블록체인 토큰 MDM ‘스마트컨트랙트’에 대한 보안 감사 결과 적합 판정 받아..

-토큰이 거래소에 상장되어 대중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때 보안 및 해킹 등의 문제 예방 위해 진행..

블록체인 기술기업 솔루션 업체 해치랩스가 미디움 블록체인의 스마트계약(중개자 없이 개인대개인(P2P)간 계약을 체결하고 수정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보안감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미디움이 진행한 이번 보안 감사는 미디움의 MDM토큰(이더리움 erc-20 기반) 보안 감사로, 토큰이 거래소에 상장되어 대중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때 보안 및 해킹 등의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미디움은 현영권 대표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업으로, 현재 자체 개발한 BPU(Blocklchain Processing Uint)를 탑재한 하드웨어 장치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하여 10만 TPS를 구현하는 기술 시연회를 진행하였으며, 현재는 100만 TPS를 목표로 계획하고 있다.

미디움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함께 운영할 글로벌 기업연합 '미디움얼라이언스'의 청사진도 공개했다.

이에는 다양한 서비스와 클라이언트의 수직, 수평적 확장을 위해 미디움 클라이언트, 미디움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미디움 컨소시움 메인넷, 미디움 클라우드 블록체인 서비스가 포함됐다.

최근 미디움은 중국의 차이나텔레콤, 교육부 등을 상대로 MOU 기술협약을 진행하였으며, 기존에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는 수많은 산업들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여 효과적으로 산업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사업추진을 논의하고 있다.

미디움의 현영권 대표는 "이번 해치랩스의 보안 감사는 미디움이 거쳐가야 하는 수많은 단계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미디움은 더 강화된 블록체인 기술 솔루션을 바탕으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의 확장에 더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리퍼리움, 디라이브와 함께 플랫폼 생태계 확장 파트너십 체결 

- 리퍼리움의 백만 유저, 디라이브의 5백만 유저에게 스트리밍을 통한 보상 지급

- 블록체인판 유튜브 디라이브와 함께 플랫폼 연동을 통한 유저 보상 강화 

보상형 게임 마케팅 플랫폼 리퍼리움(Refereum)이 블록체인 기반 스트리밍 플랫폼 디라이브(DLive)과 플랫폼을 연동하고 유저 보상을 강화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디라이브는 지난 4월 개인 유튜버 최초 1억 구독자를 돌파했던 거물급 유튜버 ‘퓨디파이’가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하는 블록체인 기반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디라이브는 리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리노 포인트를 보상하며, 블록체인판 유튜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리퍼리움 토큰을 기반으로 플랫폼을 연동하고 유저 보상을 강화하여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 리퍼리움은 자체 플랫폼에서 디라이브의 계정 연동을 지원하여 디라이브 영상 스트리밍 시청에 대한 보상을 지급하며, 디라이브 플랫폼 유저는 리퍼리움의 스트리밍 전용 공간인 ‘허브’에서 자신의 영상을 업로드하여 리퍼리움 유저에게 홍보하고 보상을 지급받게 된다. 

리퍼리움의 CEO인 딜란 존스는 "블록체인판 유튜브를 목표로 하는 디라이브와 생태계를 통합하여 양사의 플랫폼에 양질의 좋은 컨텐츠를 공급하고 보상을 확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컨텐츠 크리에이터와 시청자들 모두가 보상을 통해 더욱 건강한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며, 양사의 커뮤니티가 더욱 성장하는 모습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TOP 100 프로젝트 중 45개 프로젝트의 시가총액 감소 - 주간 리서치 vol.86 (10월28일~11월 3일)

후오비 주간 리서치에 따르면 금주 암호화폐 시장은 지난주보다 하락장을 연출, TOP 100 프로젝트 중 45개 프로젝트의 시가총액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 따르면, 11월 3일까지 글로벌 암호화폐 시총은 2,468억 달러로 전주보다 3.46% 감소했다. TOP 100 프로젝트들의 시총은 2,435억 달러로 감소 폭은 2.27%였다. 금주 칠리즈(CHZ, 전주보다 시총 13.73% 증가, 13일 기준 시총 95위), 아이젝(RLC, 전주보다 시총 23% 증가, 13일 기준 시총 87위), 질리카(ZIL, 전주보다 시총 27% 증가, 13일 기준 시총 84위), 등 3개 프로젝트가 새롭게 TOP 100에 진입했다. 11월 3일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9,235.35 달러로 지난주보다 3.53% 내렸다. 이더리움 가격은 182.43 달러로 지난주보다 1% 하락했다. 시총 TOP 100 프로젝트 중 애플리케이션 테마 프로젝트들의 총 시가총액과 코인 테마 프로젝트들의 평균 시가총액의 증가 폭이 가장 컸다. 

비트코인의 해시레이트는 전주 대비 하락했으며 이더리움의 해시레이트는 상승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채굴 난이도는 전주보다 상승했다. 비트코인의 평균 블록 크기 및 블록당 평균 트랜잭션 수는 모두 전주보다 증가했다. 이더리움의 평균 블록 크기는 증가했고, 블록당 평균 트랜잭션 수는 감소했다. 금주 비트코인의 평균 트랜잭션 수수료는 하락했고 이더리움의 평균 트랜잭션 수수료는 전주보다 상승했다. 또한 INS 프로젝트는 여전히 가장 높은 코드 업데이트 활성도를 기록했다.

암호화폐 생산 측면에서는 비트코인의 해시율이 전주보다 11.42% 내린 88.67EH/s, 이더리움의 해시율은 2.95% 상승한 184.12TH/s를 기록했다. 비트코인의 채굴 난이도는 전주 대비 2.87% 오른 13.691T, 이더리움의 채굴 난이도는 전주보다 0.45% 오른 2,427.241T를 나타냈다. 비트코인의 7일간 블록 생성 수는 전주보다 8.14% 감소해 937개를 기록했으며, 이더리움은 전주보다 0.05% 감소한 46,023개의 블록이 생성됐다.

블록체인 활성도 측면에서는 비트코인의 평균 블록 크기 및 블록당 평균 트랜잭션은 모두 전주보다 증가했다. 이더리움의 평균 블록 크기는 증가했으며 블록당 평균 트랜잭션 수는 감소했다. 블록체인인포 데이터에 따르면, 10월 28일부터 11월 3일까지 비트코인 내 평균 블록크기는 1.12MB를 기록했으며, 이는 전주보다 7.69% 증가한 수치다. 블록당 평균 트랜잭션 수는 2,283건으로 전주보다 5.5% 증가했다. 이더스캔 데이터에 따르면, 10월 28일부터 11월 3일까지 이더리움 내 평균 블록크기는 21,605.5bytes를 기록했으며, 이는 전주보다 5.51% 증가한 수치다. 블록당 평균 트랜잭션 수는 109.33건으로 전주보다 3.33% 감소했다. 11월 3일 기준, 비트코인 평균 트랜잭션당 수수료는 0.819달러를 기록, 전주보다 34.27% 하락했다. 이더리움은 0.132달러를 기록, 전주보다 4.76% 올랐다. 11월 3일 기준, 블록체인 지갑 총 이용자 수는 169,532개 늘어난 43,032,715개를 기록했으며 이더리움 주소 수는 500,982개 증가한 76,923,517개를 기록했다. 깃허브 코드 활성도는 INS가 가장 높았다. 금주 깃허브 코드 활성화 기준 INS는 48 커밋(Commits)을 기록하며 가장 활발한 개발 환경을 나타냈다. 

커뮤니티 활성도 측면에서 보면 트론, 비트코인, 이더리움이 순서대로 페이스북 인기도 TOP 3을 기록했다. 트위터에선 비트코인, 리플, 트론 순으로 TOP 3을 차지했다.

금주 블록체인 업계에서는 3건의 펀드레이징(일정 규모 이상)이 진행됐으며, 블록체인 프로젝트 졔모췐(芥末圈)이 MXC재단(MXC抹茶基金)으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퉁정퉁(通证通)은 펀부스즈번(分布式资本)으로부터 수백만 달러 규모의 프리 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그리고 비박스(BiBox)는 자오인궈지(招银国际)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 페이블, 런던증권거래소 기술 기반의 AAX거래소와 협력
세계적 증권거래소 기술과 운영 노하우 기반의 AAX거래소와 협력… 건전한 시장 구축 목표

글로벌 암호화폐 전문기업 페이블(Payble)은 10월 2일 자사와 AAX 암호화폐 거래소가 MOU를 맺고 일부 지역 시장 공동 개발에 대한 내용을 논의 중이며 11월 27일 런던증권거래소 본사 내부에서 AAX의 공식 이벤트 진행 시 본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고 8일 밝혔다.

한편 7일 런던증권거래소 그룹 기술(LSEG Technology)이 주도하는 세계 최초의 거래소인 AAX는 공식 출범 및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다. 블룸버그는 AAX가 암호화폐 장외거래, 현물 및 파생상품 거래 시 투자자들에게 더욱 높은 수준의 신뢰, 무결성, 보안 및 성능을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다.

AAX 거래소에는 50개 이상의 거래 쌍과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이오스, 리플 다섯 가지 무기한 선물 계약 거래에 대해 최대 100배의 마진을 제공한다.

AAX는 런던증권거래소 그룹 기술의 밀레니엄 거래소 매칭 엔진을 이용해 거래소의 중추에 동력을 공급할 예정이다. 런던증권거래소 그룹 기술은 런던증권거래소의 기술 관련 계열사로 런던증권거래소 및 세계 주요 거래소에서 이 기술을 사용 중이다. 이 매칭 엔진은 초당 최대 수십만 건의 거래를 평균 500마이크로초 미만의 대기 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어 투자자와 성능 수준을 기존 금융 시장과 동등한 수준으로 제공한다.

페이블 홍콩 사업개발 및 마케팅 담당자 조정익(John Jo)은 “런던증권거래소 기술이 암호화폐에 시장에 사용되는 점은 그 자체만으로도 시사하는 의미가 크다”며 “지역에서 페이블과 같은 파트너 및 여러 공신력 있는 파트너가 AAX와 일종의 연합체를 형성하여 건전한 시장 구성을 하여 기존 혼잡한 시장을 정리하는 데 가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말했다.

AAX는 홍콩 본사를 둔 글로벌 핀테크 기업 ‘아톰 그룹(Atom Group)’에 의해 설립된 회사로서, 런던증권거래소 그룹(London Stock Exchange Group) 기술을 응용하는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AAX는 발행주체와 투자자들을 연결해주는 세계적인 수준의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는 회사로서, 보안되고, 규제에 완전히 준수하는, 높은 직접 환경을 통해 블록체인의 경제 잠재력 해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크립토 워리어즈,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발전을 위해 매틱과 파트너쉽 체결

크립토 워리어즈, 매틱 네트워크와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반 트랜잭션을 확장하는 매틱 기술

블록체인 기반 채굴형 3D RPG 게임인 크립토 워리어즈(Crypto Warriorz)가 매틱 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게임 내 시스템 구축에 기술 협력을 하기로 밝혔다.

크립토 워리어즈가 바이낸스(Binance)의 런치 패드(Launch Pad)를 진행한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와 기술 협력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해당 파트너십은 크립토 워리어즈 시스템에서 유저 간의 거래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매틱 네트워크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 시키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크립토 워리어즈는 게임 내 시스템에서 사용자들 간의 더 빠른 거래를 촉진하기 위해 매틱의 레이어2(Layer2) 사이드 체인을 통합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매틱 네트워크는 확장성과 보안 트랜잭션을 위해 사이드체인을 활용하는 레이어2(Layer2) 스케일링 솔루션을 제공하고 플라즈마(Plasma) 프레임 워크 분산형 PoS(Proof of Stake)의 유효성 검사와 같은 네트워크를 제공해 자산을 보호하는 프로젝트로 바이낸스에서 런치패드를 진행한 경험이 있다.

크립토 워리어즈는 지난 11월 6일에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크립토 워리어즈 민선용 COO는 “바이낸스에서 런치패드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매틱은 현재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매틱은 PoS 기반의 사이드 체인을 갖춘 플라즈마 기술을 통해 크립토워리어즈의 아이템 거래 부분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매틱과 크립토워리어즈는 함께 성장해 나갈것입니다.”라고 말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