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인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맥스(BITMAX) “20일까지 신규 계좌 계설자에게 1,000엔 상당의 리플(XRP) 지급”VS 제임스 토다로 “매년 11월은 역사적으로 비트코인의 실적이 가장 좋은 달”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1월 13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제임스 토다로 “매년 11월은 역사적으로 비트코인의 실적이 가장 좋은 달”

블록타운 캐피탈(Blocktown Capital)의 CEO 제임스 토다로(James Todaro)는 “11월은 비트코인 실적이 가장 좋은 달 중 하나”라고 말했다고 6일(현지시간) 크립토슬레이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토다로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11월은 2012년 이후 역사적으로 비트코인의 가장 실적이 좋은 달 중 하나였다. 다만, 2018년 11월은 예외였다. 비트코인은 현재 2019년 11월에 불과 1.5% 상승하고 있다. 앞으로 3주 동안 무엇을 가져올까?”라고 언급했다. 예외였던 작년 11월에는 비트코인 가격이 6,500 달러에서 3,700 달러로 43% 이상 떨어졌었다. 

(According to James Todaro, Managing Partner at Blocktown Capital, November has been one of the best performing months for Bitcoin. However, traders remain divided on where the dominant cryptocurrency could go.)

▲ 네이버 라인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맥스(BITMAX) “20일까지 신규 계좌 계설자에게 1,000엔 상당의 리플(XRP) 지급”

네이버 일본법인 라인(LINE)의 암호화폐 사업 및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벌이는 LVC 주식회사는 7일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비트맥스(BITMAX)’의 신규 계좌 캠페인을 발표했다고 7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맥스는 11월 7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새로 계좌 개설을 완료한 전 사용자에게 1,000엔(약 1만 588원) 상당의 암호화폐 리플(XRP)을 증정한다. 비트맥스는 2019년 9월 17일에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출시했다. 또한 비트맥스는 월간 8,2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라인(LINE)’ 상의 지갑 탭에서 암호화폐 거래소에 접근이 가능하다. 비트맥스의가 취급하는 암호화폐는 현재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 캐시(BCH), 라이트코인(LTC)의 총 5종류이다.

(LINEの仮想通貨事業およびブロックチェーン関連事業を展開するLVC株式会社は7日、仮想通貨取引サービス「BITMAX」の新規口座キャンペーンを発表した。LINEが仮想通貨取引所の新規口座キャンペーンを開始したのは、取引所公開後初めてだ。)

▲ 트위터 CEO 운영 캐시앱, 3분기 비트코인(BTC) 매출 최고 기록

트위터의 잭 도시(Jack Dorsey)가 대표로 있는 스퀘어(Square)의 송금앱 ‘캐시앱(Cash App)’에서 비트코인(BTC)의 3개월간 매출이 2019년 제3분기(7월부터 9월)에 최고액을 기록했다고 7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캐시앱의 3분기의 비트코인의 매출은 1억 4,800만 달러(약 1,718억원)라고 발표했으며, 이는 전 분기부터 20%, 2018년 동 분기로부터 245% 이상 늘어난 것이다. 또한 스퀘어가 투자자에게 보낸 3분기에 관한 통지에서는 비트코인과 현금 카드의 이용이 증가한 요인은 9월에 유저 인터페이스(UI)를 재설계한 것도 이유라고 설명했다. 처음으로 비트코인을 구입한 사람의 수는 다시 UI를 재설계 후에 무려 2배가 늘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Twitter社のJack Dorsey氏がCEOを務めるSquare社の送金アプリ「Cash App」におけるビットコイン(BTC)の3カ月間の売り上げが、2019年第3四半期(7月から9月)に最高額を記録した。)

▲ 바이낸스, 우크라이나 암호호폐 도입을 위해 우크라이나 디지털 혁신부와 MOU 체결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우크라이나 정부에 의한 암호화폐 도입·디지털 금융 정책에 협력한다고 발표했다고 7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바이낸스와 우크라이나의 ‘디지털 혁신부’는 자국 내 암호화폐·디지털 자산의 위상을 공동으로 확립시키기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또한 바이낸스와 디지털 혁신부는 암호화폐의 규제와 디지털에셋 시장의 구축을 향해서 워킹 그룹의 시작을 예정하고 있다. 블록체인을 이용한 자산의 소유권 이전에 관해서도 바이낸스는 투명성이 높은 유효한 메커니즘을 개발한다고 하고 있다. 바이낸스의 CEO인 창펑 자오는 이번 협정에 대해 “암호화폐의 합법화와 보급의 진전은 우크라이나 경제에 있어서 긍정적인 요소가 될 수 있다. 또한 해외에서 우크라이나 기업에 대한 투자는 향후 증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最大手取引所バイナンスは、ウクライナ政府による仮想通貨導入・デジタル金融の政策に協力すると発表した。国内における仮想通貨・デジタル資産のステータスを共同で確立させるために、ウクライナの「デジタル改革省」と覚書(MoU)を締結した。)

▲ 유명 팝 가수 에이콘(Akon), 아프리카를 위한 ‘Akoin’을 2020년 초 출시 계획

세네갈 출신의 유명 팝 가수이자 음반 프로듀서인 에이콘(Akon)은 최근 CNN에 출연해 6월에 처음 발표된 소위 ‘Akoin’의 출시가 2020년 초에 예정되어 있다고 밝혔다고 6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에이콘은 인터뷰에서 “Akoin은 은행 없는 인구가 많은 대륙인 아프리카에 힘을 실어주기 위한 것”이라며, “이 플랫폼은 전 세계적인 플랫폼으로 만들어졌지만, 특히 필요한 곳은 아프리카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에이콘은 “Akoin이 아프리카의 골칫거리인 부패를 뿌리 뽑는데 도움을 줄 것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Pop singer and record producer Akon seems to be dead serious about his cryptocurrency plans. The Senegalese-American singer recently made an appearance on CNN where he revealed that the launch of the so-called “AKoin,” which was first announced back in June, is slated for the beginning of 2020. )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