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디, ‘크크 스페셜, 나는 스타트업 대표다’개최..집닥부터 태용까지, 유명 스타트업 대표 5인 강연을 한 자리에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공동대표 김기석, 김주원)가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크라우디에서 크라우드펀딩 스페셜, 나는 스타트업 대표다(이하 ‘나는 스타트업 대표다’)’를 개최한다. 

‘나는 스타트업 대표다’는 스타트업 대표들의 강연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창업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실패와 극복, 투자유치와 성공까지, 스타트업 대표가 진솔한 경험담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7번의 사업 실패와 100억 원의 빚을 극복하고, 누적 거래액 2,500억 원의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집닥을 운영하는 박성민 대표가 연사로 참여한다. 또한 업계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미디어 스타트업 EO의 김태용 대표, IT 블로그로 시작해 리디북스와의 M&A(인수합병)로 주목을 받은 아웃스탠딩의 최용식 대표를 비롯하여, 네오플라이 권용길 대표, 크라우디 김주원 대표 총 5명의 대표가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강연뿐만 아니라, 선정된 기업에 한해 증권형(투자형) 및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금조달과 유통채널, 크라우드펀딩에 대해 고민하는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크라우디에서 크라우드펀딩(약칭 크크)’은 크라우드펀딩과 스타트업에 관련된 주제로 진행되는 크라우디의 대표적인 행사이다. 이번 행사의 참가신청은 크라우디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연사 프로필

박성민 (집닥 대표) : 박성민 대표의 재창업 도전기
김태용 (EO 대표) : 수많은 창업자를 만나며 느낀 기업가의 삶
최용식 (아웃스탠딩 대표) : IT 블로그로 시작해 M&A되기까지
권용길 (네오플라이 대표) : 투자유치, 어떻게 할 것인가?
김주원 (크라우디 대표) : 스타트업이 크라우드펀딩을 해야 하는 이유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