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심범석 직톡 대표(좌)와 김주희 국제한국어교육자협회 협회장(우)
사진설명: 심범석 직톡 대표(좌)와 김주희 국제한국어교육자협회 협회장(우)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오케이이엑스코리아,테더,시그마체인,심범석 직톡, 에이넥스코리아,미러클웍스 베트남,썬스톤(SUNSTONE)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OKEx Korea, 대표 스테이블 코인(Stable Coin) ‘테더(Tether, USDT)’ 원화마켓 상장

암호화폐 거래소 OKEx Korea(오케이이엑스코리아)는 오는 11월 11일(월)에 대표 스테이블 코인인 테더(Tether, USDT)를 원화마켓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2015년에 출시된 테더(Tether)는 현재 가장 대표적인 스테이블코인(Stable coin)으로 미국 달러(USD) 가격과 연동되는 암호화폐이다. 테더는 암호화폐들의 특성인 가격 변동성과 관계없이 블록체인을 통해 법정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처음에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인 옴니 프로토콜(Omni Protocol)만을 사용했으나, 점차 ERC-20, TRC-20 등 기타 퍼블릭 블록체인들을 사용해서 전송이 가능하도록 지원하여 활용성 및 편리성을 높이고 있다. 테더는 실제 법정화폐와 가치를 연동한 스테이블 코인이므로 발행량만큼의 법정화폐를 반드시 계좌에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이렇듯 신뢰와 편리성을 인정받은 테더는 현재 타 암호화폐를 구입할 때 사용되는 기축통화 역할을 하고 있다.

OKEx Korea는 테더(Tether)에 대한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프로젝트 소개 자료를 자체적으로 제작∙배포하였으며, 자세한 내용은 OKEx Korea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15년에 출시된 테더(Tether)는 현재 가장 대표적인 스테이블코인(Stable coin)으로 미국 달러(USD) 가격과 연동되는 암호화폐입니다. 테더는 암호화폐들의 특성인 가격 변동성과 관계없이 블록체인을 통해 법정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처음에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인 옴니 프로토콜(Omni Protocol)만을 사용했으나, 점차 ERC-20, TRC-20 등 기타 퍼블릭 블록체인들을 사용해서 전송이 가능하도록 지원하여 활용성 및 편리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테더는 실제 법정화폐와 가치를 연동한 스테이블 코인이므로 발행량만큼의 법정화폐를 반드시 계좌에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렇듯 신뢰와 편리성을 인정받은 테더는 현재 타 암호화폐를 구입할 때 사용되는 기축통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좌측부터 유사코그룹 고한영 대표이사, 시그마체인 곽진영 대표이사가 블록체인 비지니스 업무 협력(MOU) 체결
좌측부터 유사코그룹 고한영 대표이사, 시그마체인 곽진영 대표이사가 블록체인 비지니스 업무 협력(MOU) 체결

▲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 미국 유사코그룹과 투자자금에 관한 MOU 전격 체결

시그마체인,미국법인 ‘시그마체인 USA’ 설립한다  미국시장 진출 길 열려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Sigma Chain, 대표이사 곽진영)은 미국 액셀러레이팅 기업인 유사코그룹(USAKO Group Co.,Ltd, 대표 고한영)과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블록체인 비지니스 업무 협력을 위해 USD 1천만불(약 116억) 투자자금 조성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발표했다. 

미국 로스엔젤레스, 휴스톤과 세인트루이스에 소재한 유사코그룹은 투자·기술·창업·기업·법률전문가 등이 모여 미국의 유수 Venture Capital 경영진과 함께 설립된 기업으로, 미국의 다양한 VC기업들과, 상공회의소, 민간 및 정부의 경제개발기관들과 협력하고 있다. 

특히 서울 스타트업 허브 글로벌 파트너사인 유사코그룹은 한국과 미국 내 유망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글로벌 진출 및 투자유치를 돕기 위해 설립되어 현재 서울과 미국 세인트루이스, 로스엔젤레스, 휴스톤에 사무실을 두고 활동하고 있다. 

고한영 유사코그룹 대표는 “시그마체인이 독자 개발한 자체 메인넷은 국제공인시험기관코라스(KOLAS)로부터 30만 TPS를 공식 인증과 특허 취득을 완료한 신기술인 DDPoS(이중위임지분증명) 알고리즘 등 기술력을 높이 평가해 1천만불을 투자하기로 약정했다. 11월 중 미국 본사에서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며 “시그마체인의 미국 진출을 지원하고, 글로벌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원서비스 구축과 밀착 멘토링 등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빠른 시일내 구축하겠다"고 적극적인 의사를 밝혔다. 

시그마체인 곽진영 대표는 “시그마체인이 미국으로 진출한다. 미국법인인 시그마체인 USA를 설립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액셀러레이터인 유사코그룹과 협업하여 1천만불 투자자금 조성을 목적으로 미국시장에 진출을 하기로 하였다. 11월 중 미국본사에 가서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곽대표는 “이번 유사코그룹의 투자로 인해 시그마체인의 미국진출이 예상보다 빨라졌다. 글로벌화가 상당히 앞당겨 질 것으로 보인다. 시그마체인은 블록체인계에서 오라클 같은 회사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시그마체인은 지난 7월 블록체인 규제 자유특구로 지정된 부산광역시의 ‘블록체인 기반 해양물류 플랫폼 서비스’에 자체 개발한 메인넷 솔루션을 공급한 순수 국내 토종기업으로써 블록체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시그마체인의 기술표준인 ‘PASTA(PIA Alliance Standard Token Agreement)’ 기술을 활용해 AI 뷰티 커머스 플랫폼인 ‘엘픽스’(LFIX)와 베트남 전용 ‘스낵’(SNAC) 2가지 신규 디앱(DAapp) 서비스가 10월에 오픈한 바 있다.

▲ 외국어 교육 플랫폼 직톡, 국제한국어교육자협회와 MOU 체결 

- 직톡, 국제한국어교육자협회와 협력해 ‘한국어’ 해외 알린다

- 글로벌 사용자 확대에 따라 약 8천여명의 전문 한국어 교원 확보

- 해외 유명 대학의 한국어 교육 지원 시 상호 협력

외국어 학습 플랫폼인 직톡(ZIKTALK, 대표 심범석)은 국제한국어교육자협회(협회장 김주희)와 한국어의 글로벌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상호교류 및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국내외 거주 외국인들의 한국어 교육 지원 및 한국어의 해외 보급 확대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서에는 ▲글로벌 사용자 확대에 따른 전문 한국어 교원 지원 ▲ 해외 유명 대학의 한국어 교육 지원시 상호 협력 ▲한국어의 글로벌 시장 보급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력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심범석 직톡 대표는 "방탄소년단을 포함한 K팝과 K드라마 등 한류의 급속한 확산으로 해외에서는 한국어 배우기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면서 “이번 협력으로 직톡 내에서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한국어 교육이 가능하게 됐을 뿐 아니라 한국어의 글로벌 보급을 위해 전문 기관과 협력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김주희 국제한국어교육자협회 회장은 “국내에는 약 3만여명의 전문 한국어교원이 활동하고 있다”면서 “모바일 외국어 학습 플랫폼인 직톡과의 협력으로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게 돼 한국어교원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직톡은 전세계 1,800여명의 강사가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외국어 학습 플랫폼으로 약 10만명의 국내외 사용자가 영어와 한국어 등 약 8개 언어를 학습하고 있다. 국제한국어교육자협회는 2011년에 창립된 한국어교원을 위한 단체이다. 협회가 자체 운영중인 공식 네이버 카페에는 약 8,800여명의 한국어교원들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

디지털 자산 보관소FinOp Hub를 설명하고있는 에이넥스코리아 황은연 대표
디지털 자산 보관소FinOp Hub를 설명하고있는 에이넥스코리아 황은연 대표

▲ 에이넥스코리아 블록체인 규제 자유 특구 부산서
'2019부산머니쇼' 성공적 마무리

에이넥스코리아가 2019 부산머니쇼와 함께 선보인 ‘부산머니’이벤트가 참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행사 기간 동안 부산머니쇼를 찾은 관람객들은 총 8,664명으로 이 중 2,000여명이 부산머니 이벤트를 통해 전자화폐를 체험했다.

부산머니쇼 곳곳에서는 부산머니 적립 코드를 공지하는 노란 안내판을 볼 수 있었다.  관람객들은 저마다 핸드폰을 들고 적극적으로 부산머니를 적립했다. 일부 인기 경품들은 오전시간 내에 소진되기도 했다. 방문객들은 “적립에서 상품 구매까지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다”며 전자화폐를 체험한 소감을 전했다.

에이넥스코리아 부스에서는 보안 솔루션인 차세대 네트워크를 통해 미래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감독하고 운영하는 <스마트보안관:노두스> 회원가입 이벤트가 진행됐다. 부산머니쇼 기간에만 공개된 추천인 코드로 가입한 방문객들은 기념품과 추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었다.

특히 에이넥스코리아가 부산시에 제안하는 <디지털 자산 보관소:FinOp Hub>는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에이넥스코리아의 황은연 대표는 ‘서버단의 차세대 보안기술을 기반으로 플랫폼에서 개발, 그리고 실증화 서비스(토큰 노믹스)를 결집시키는 거대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사업’으로 <디지털 자산 보관소:FinOp Hub>를 설명했다. 행사가 종료된 뒤에도 관련 질문과 답변이 계속되는 모습에서 블록체인 규제 자유 특구로 지정된 부산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에이넥스코리아는 ‘2019 부산머니쇼’를 시작으로 한·아세안정상회의를 기념하는‘부산 블록체인 컨퍼런스 2019’,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까지 참석하며 블록체인 규제 자유 특구인 부산에서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황은연 대표는 “부산에서 글로벌 디지털 자산 보관소 허브 센터 구축을 위한 에이넥스코리아의 차후 행보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니오앱스 맹정호 대표, 니오앱스 조형래 회장, 썬스톤 NGO XUAN TRUONG 회장, 미러클웍스 베트남 응이엠 부사장, 썬스톤 KHOA CTO
니오앱스 맹정호 대표, 니오앱스 조형래 회장, 썬스톤 NGO XUAN TRUONG 회장, 미러클웍스 베트남 응이엠 부사장, 썬스톤 KHOA CTO

▲ 미러클웍스 베트남, 썬스톤(SUNSTONE) 그룹의 IT 전문회사 ‘ATK’와 협약체결

-이번 협약으로 베트남 내 정보보안 분야와 IT분야 등 모든 사업을 공동 진행..

- SUNSTONE 그룹은 대형 리조트, 물류, 장비, 아이티, 부동산 사업을 하는 베트남 중견기업..

-베트남 내에서 정보 보안과 IT분야의 시장과 표준을 선도하는 회사로 성장할 계획..

글로벌 SNS 플랫폼 서비스업체 니오앱스(대표 맹정호)는 베트남 현지법인인 미러클웍스 베트남이 베트남의 중견 그룹사인 썬스톤(SUNSTONE) 그룹의 IT 전문회사인 ‘ATK’와 공동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미러클웍스 베트남과 ‘ATK’는 베트남 내 정보보안 분야와 IT분야 등 모든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썬스톤(SUNSTONE) 그룹은 베트남 최대휴향지인 푸꾸욱에 대형 리조트 사업과 물류, 장비, 아이티, 부동산 사업을 하는 회사를 거느린 중견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미러클웍스 는 베트남 내에서 정보보안과 IT분야의 사업을 크게 성장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니오앱스 맹정호 대표는 “현재 베트남과 한국의 관계는 매우 긴밀하고, 한국은 많은 부분에서 베트남 성장의 모델이 되고 있다.”며 “베트남 젊은이들에게 한국은 선호되고 신뢰받는 국가로, 한국의 IT 기술을 베트남 시장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맹 대표는 “미러클웍스 베트남은 베트남에서 정보보안과 IT분야를 선도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베트남 내에서 이 분야의 시장과 표준을 선도하는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니오앱스의 니오메신저(NEEO messenger)은 사전에 등재되지 않은 구어와 단어를 즉시 번역할 수 있으며, 매일 새로운 어휘를 추가하는 인공지능 자가 학습 앱으로써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동시 통/번역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이다. 니오메신저는 현재, 한국을 비롯한 세계 178개 국가에서 다운로드하여 활용되고 있다.

또한, 니오앱스는 베트남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동(VND)화 마켓이 있는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엑스비나(EXVINA)’를 최근 오픈하고,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응이엠 부 밍 응우엣(이하 응이엠)’ 부사장을 새롭게 영입하여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