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간편결제 차이,테라 블록체인,후오비코리아,피블(PIBBLE),펀디엑스 블록체인 스마트폰 블록온블록(BOB),쟁글(Xangle),오케이이엑스코리아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간편결제 ‘차이(CHAI)’ 에이블씨엔씨 온라인몰 ‘뷰티넷’으로 서비스 확대 

- 미샤, 어퓨 등 제품 구매 시 최대 15% 할인 혜택 상시 제공

- 테라 블록체인 기술로 결제 수수료 인하 효과도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가 에이블씨엔씨 온라인 쇼핑몰 ‘뷰티넷’에 도입됐다. 뷰티넷은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와 어퓨, 눙크의 공식 온라인몰이다. 뷰티넷 이용자는 차이로 결제 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고, 뷰티넷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차이 결제 서비스로 결제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게 됐다. 

차이는 뷰티넷에서 차이로 결제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3만원, 5만원, 7만원, 10만원 금액 구간별로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1일 3회 제한). 3만원 이상 결제하면 4500원을, 5만원 이상 결제하면 7500원을 즉시 할인받는 방식이다. 이 같은 혜택은 가격 민감도가 높은 국내 뷰티 소비자의 쇼핑 부담을 덜어줘 큰 호응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뷰티넷 론칭 기념으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최초 1회에 한해 5천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11월 한달 간 진행한다. 단, 이벤트는 15% 할인 혜택과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김선민 에이블씨엔씨 온라인본부장은 "뷰티넷의 차이 도입으로 결제 수수료를 절감하면서도 소비자에게 할인 혜택을 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국내외 다양한 선도업체와 제휴를 통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는 등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창준 차이코퍼레이션 대표는 “국내 대표 화장품 브랜드 미샤의 온라인 뷰티 포털 뷰티넷에 차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더 많은 사용자가 안전한 거래 환경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이는 글로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6월 출시된 이후 4개월 만에 50만 유저를 확보하며 경쟁이 치열한 간편결제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전국 1만3500여 CU 편의점에서 차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가 적용될 예정이다. 

테라(Terra)는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한국의 티몬과 배달의민족, 동남아 최대 중고거래 사이트 캐러셀 (Carousell), 베트남의 티키(TIKI) 등 아시아 25개 대형 업체들과 테라 얼라이언스를 만들었으며, 이들과 차이가 빠르게 연동되어 블록체인 기술의 대규모 상용화가 실현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테라의 마이닝 토큰 루나(LUNA)는 국내 거래소 코인원, GDAC, GOPAX, 그리고 글로벌 거래소 비트루(Bitrue), 비트렉스(Bittrex), 쿠코인(KuCoin) 등에 상장되어 있다.

▲ 후오비 코리아, ISO27001 정보보호 인증 수여식 진행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27001 정보보호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 대회의실에서 11일 열린 ISO27001 정보보호 인증 수여식에는 로이드 인증원 유상근 사장, 후오비 코리아 박시덕 대표, 후오비 코리아 남광표 팀장 등 내외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사를 시작으로 내/외빈 소개, 경과보고 등이 진행됐다. 

이어진 인증서 수여식에서는 로이드 인증원 유상근 사장이 ISO 27001 인증서를 후오비 코리아 박시덕 대표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후오비 코리아 박시덕 대표의 기념사가 이어졌으며 로이드 인증원 유상근 사장의 축사와 기념촬영을 통해 행사가 종료됐다. 

로이드 인증원 유상근 사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이번 인증을 계기로 후오비 코리아가 고객들로부터 한층 더 신뢰를 받고 정보보호에 있어서 모범이 되고 사업도 더욱 크게 확장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후오비 코리아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구축 및 인증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사내 TF를 조직하여 내부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인증심사를 거쳐 지난 10월 10일 ISO 27001인증을 획득했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지정한 국제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인증으로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등 정보보호 관리 영역을 14개 분야와 114개 세부 항목으로 나눠 엄격한 심사를 거쳐 부여한다.

후오비 코리아 박시덕 대표는 “정보보호는 인증이 끝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켜 나가야 할 중요 사안이다”면서 “후오비 코리아는 ISO 27001 인증에서 더 나아가 보안 인증을 추가적으로 획득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기프팅부터 게임까지, 진화하는 보상형 소셜 플랫폼 피블(PIBBLE)
-베타 오픈 이후 참여형 소셜로 사용자 확보
-피블의 선물’ 기프팅 출시하여 앱 내 보상 포인트 순환 생태계 제공
-스크래치 복권, 온라인 룰렛과 같은 게임으로 재미도 보장

블록체인판 인스타그램 피블(대표 이보람)은 오는 11월8일부터 전국 5만여개 매장에서 피블코인으로 시중 유명 브랜드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프팅서비스인 ‘피블의선물’을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기프팅 서비스의 개시로, 사용자들은 그간 피블앱에 사진 등을 올리면서 보상 받아온 피블코인을 스타벅스를 비롯한 유명 카페, 음식점, 편의점 등 전국 5만여 개 매장에서 45개 브랜드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그간 보상을 내걸었던 대부분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코인보상이후 활용성이 부족하다는 한계에 부딪혀왔는데, 피블의 이번 서비스 개시로, 피블앱 이용자들은 보상받은 코인을 실생활에 사용하는 순환 생태계를 갖게 되었다.

또한 피블의 선물 서비스는 암호화폐를 이용한 상품 구매뿐만 아니라, 스크래치 및 룰렛 등의 보상형 게임을 동시에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피블 관계자는 이에 대해 “사용자들은 이미 단순히 일상을 공유하는 기존 소셜을 넘어 보상, 쇼핑, 재미 등을 연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소셜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피블은 블록체인지갑 및 보상을 필두로 레벨업등의 RPG게임, 인기 게시물 토너먼트, 즉석 게임, 기프팅을 통한 상품 구매 등 통합 소셜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는 가장 대중적인 블록체인프로젝트라고 강조하였다.

▲ 펀디엑스 블록체인 스마트폰 블록온블록(BOB), CES 2020에서 혁신상 수상

싱가포르 기반 블록체인 개발사 펀디엑스의 블록체인 휴대폰 “블록온블록(BOB)”이 모바일 디바이스&액세서리 부문에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0 혁신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CES 2020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전자제품 박람회로 내년 1월 7일~10일까지 진행된다. CES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전문가들이 기술의 혁신성을 평가해 28개 부문에서 제품을 선별해 상을 수여한다.

펀디엑스 잭 체아 대표는 "CES 2020 이노베이션 어워즈에서 인정받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자사의 이 기술을 통해 지속적으로 혁신에 기여하고 사용자가 자신의 데이터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폰 경험을 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블록체인 모드와 안드로이드 모드 사이를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으며 BOB의 블록체인 모드를 사용하면 펑션엑스 블록체인 내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BOB가 주고 받은 모든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되고 통신 서비스 공급자와 같은 중개자가 필요하지 않다. 또한 다양한 3D 프린팅 부품 및 액세서리로 유닛의 실제 설계를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다.

▲ 시가총액은 지난주 대비 0.52% 하락..제70회 블록체인 산업 주간보고 – OKEx Korea

이번 주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의 일 평균 시가총액은 지난주 대비 0.52% 하락하여 2,460.61억 달러(한화 약 286.8조)에 달했으며, 일 평균 거래량은 지난 주 대비 11.25% 하락한 778.90억 달러(한화 약 90.8조)에 달했다.

이번 주 TOP5에 선정된 암호화폐의 일 평균 시가총액은 지난 주 대비 0.82% 하락했으며, 거래량은 지난 주 대비 9.89% 하락했다. 이번 주 비트코인(BTC)의 주간 최고 가격은 9,412.14달러(약 1,097만원)를 기록했다.

상위 200 기준, 암호화폐 시장의 일 평균 시가총액은 지난주 대비 1.88% 하락했다. 암호화폐 시장은 크게 통화 및 페이먼트, 퍼블릭 체인 및 프로토콜, 수직 체인 및 프로토콜, 수직 산업 응용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번 주는 통화 및 페이먼트 영역을 제외한 나머지 영역에서 상승 추세를 나타냈으며, 그 중 퍼블릭 체인 및 프로토콜 영역이 4.02%의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수직 체인 및 프로토콜과 수직 산업 응용에 해당되는 암호화폐들은 특화되는 산업 분야에 따라 더욱 세분화된다. 이번 주는 대부분의 분야에서 상승 추세를 나타냈으며, 그 중 금융 분야 프로젝트가 199.14%의 폭발적인 상승률을 보였다.

▲ 주간 Xangle 조회수 TOP10 상시공시 - 쟁글(Xangle)

1 SPIN Protocol 2019-11-07 신규 상장 신규 상장 (Bittrex Global)

2 Tezos 2019-11-08 파트너십 체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tZERO)

3 FNB Protocol 2019-11-06 신규 상장 신규 상장 (Bittrex Global)

4 ARPA chain 2019-11-05 신규 상장 신규 상장 (Coinone)

5 MovieBloc 2019-11-05 파트너십 체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Picord Film)

6 MovieBloc 2019-11-05 정정 공시 [정정] 신규 활용 사례

7 Stellar 2019-11-06 토큰 소각 자사 토큰 소각

8 Ontology 2019-11-06 활용 사례 신규 활용 사례

9 Refereum 2019-11-04 파트너십 체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OpenSea, Inc)

10 IOSToken 2019-11-08 파트너십 체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Troy Network)

* CosmoCoin 2019-11-04 토큰 매입 자사 토큰 매입
* MovieBloc 2019-11-05 활용 사례 [원문] 신규 활용 사례
* MovieBloc 2019-11-05 기타 공시 [기타 공시] 무비블록, 온톨로지 노드 합류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