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프레시움,블록패치,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 데모데이,암호화폐 거래소 25EX,람다 256,크립토닷컴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하이브리드형 블록체인 '프레시움' 빗썸 상장 

- 13일 한국 기반 대형 거래소 빗썸 상장으로 시장 진출 가속화 

공개형(퍼블릭) 블록체인의 장점과 허가형 블록체인(프라이빗)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플랫폼 '프레시움'이 국내 암호화폐(코인) 시장에서 거래된다. 

14일 프레시움 코인의 발행업체 '프레시움'은 코인 거래소 빗썸을 통해 프레시움 거래서비스를 제공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존 코인과 마찬가지로 빗썸에서 프레시움을 사고파는 방식이다. 

프레시움은 상거래 계약 외에도 마케팅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툴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일반 이용자는 프레시움의 다양한 툴을 구입, 쉽게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프레시움 블록체인 상에서 템플릿을 제작·유통하면 일정 수준의 보상을 받게 된다. 이 과정에서 프레시움 코인이 활용된다. 

앞서 프레시움은 블록체인 플랫폼 STP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체결, STP네트워크 참여자들이 시장가 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마이크로토큰오퍼링(Micro Token Offering)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프레시움 관계자는 "프레시움은 상거래 및 법인 간 계약에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될 수 있도록 구축된 플랫폼"이라며 "STP네트워크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블록체인 대중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 주최의 블록체인 스타트업 데모데이가 19일부터 3주간 진행된다.

▲ BORA(보라), 캐럿게임즈와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계약 체결

15일 G-STAR 2019에서 블록체인 게임 개발 계약식 진행
현재 글로벌 서비스를 하고 있는 캐럿게임즈의 ‘마이 리틀 몬스터’, ‘어택나이트’와 리버스M의 후속작 ‘리버스R’에 블록체인 접목
BORA 토큰 획득, 소비 가능해지고, BORA 플랫폼 전용 콘텐츠 선보일 예정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의 개발사 웨이투빗(대표 송계한)이 15일 G-STAR 2019에서 국내 게임개발사인 캐럿게임즈(공동대표 손호용, 김미선)와 블록체인 게임 개발 협업 계약식을 진행했다.

BORA는 2020년 사업 전략으로 현재 글로벌 서비스 중인 인기 게임과 협업해 BORA 플랫폼에서 블록체인 버전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BORA는 글로벌 게임마켓에서 인기 5위의 MMORPG 게임 ‘리버스M’ 개발사 캐럿게임즈와 계약을 맺고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진행한다.

BORA는 협업을 통해 캐럿게임즈가 현재 글로벌 서비스 중인 모바일 캐주얼 컬렉션 RPG ‘마이 리틀 몬스터’와 태그 액션 스타일 RPG ‘어택나이트’ 그리고 리버스M의 후속작 ‘리버스R’을 블록체인 버전으로 개발해 BORA 플랫폼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블록체인 버전 게임은 BORA 토큰의 획득, 소비가 가능해지며, 게임 본래 재미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용 가능한 BORA 플랫폼 전용 콘텐츠를 각 게임에 맞춰 제공할 예정이다.

BORA의 개발사인 웨이투빗의 송계한 대표는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캐럿게임즈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캐럿게임즈와의 협업으로 다양한 장르의 인기 게임들을 BORA 플랫폼에서 곧 만나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캐럿게임즈 김미선 대표는 “게임 유저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전략으로 5G 클라우드 게이밍 등 플랫폼 확장을 준비하고 있는 시점에, BORA 플랫폼 서비스는 좋은 기회라고 판단했다”라며 “블록체인 버전 게임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신규 유저들이 캐럿게임즈의 다양한 게임들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암호화폐 거래소 25EX, 브랜드 론칭 통한 차세대 금융 플랫폼 출시 예정

암호화폐 거래소 ‘25EX’가 코인 거래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암호화폐 생태계 프로젝트인 ‘실생활 코인’을 구상하고 조성하는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25EX의 모회사인 ‘H&B’는 다가올 2020년 총 8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상세 8개 사업 분야는 △거래사이트 △체인(블록체인 플랫폼) △핀테크 △블록체인 경제(투자) △리조트 개발 △장외거래시장(OTC) △탈중앙화거래사이트 △종합마케팅 사업이다.

이러한 H&B는 사업 시작의 일환으로 암호화폐 거래소 25EX를 ‘J-BIT’라는 브랜드로 론칭한다. 이를 통해 현재 개발 중인 탈중앙화 방식의 암호화폐 거래 시스템을 2020년 초 도입해 차세대 금융 플랫폼을 정착시킬 계획이다. J-BIT 측은 메이저 코인을 포함한 유망 알트 코인을 발굴, 상장함으로써 성장해 나아가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자 목표라고 입장을 밝혔다. 

H&B 이서진 대표는 “최상의 보안 시스템과 체계적인 고객자산 보호 시스템 운영을 통해 사용자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트레이딩 할 수 있는 거래소로 거듭날 것이다. 암호화폐 생태계를 조성하려는 프로젝트는 현재 완성단계에 도달한 상태다. 거래소에서 구매한 코인으로 편의점 및 가맹점에서 제품 구매가 가능한 일상이 코앞으로 다가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블록체인에 특화된 우수 기업에 공격적 투자를 감행해 자금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과 함께 상생을 도모하겠다”고 덧붙였다.

▲ 람다 256, 혜택 강화된 새로운 파트너십 프로그램 발표

람다 256이 14일, 루니버스 고객사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사업 지원 혜택이 강화된 새로운  루니버스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람다 256의 루니버스는 블록체인을 쉽게 접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현재, 50여 개의 파트너사가 이용하고 있다. 향후 파트너사들과 동반 성장하며 상생을 꾀할 수 있도록 혜택이 강화된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루니버스 파트너십 프로그램은 람다 256의 자체적인 기준에 따라 4가지 등급으로  구분된다. 루니버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는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승급 신청을 통해 스탠다드(Standard) 어드밴스드(Advanced) 프리미엄(Premium) 슈퍼 프리미엄(Super Premium) 등급으로 등록된다.

루니버스의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등록하면 람다 256과 관련된 행사에서 공동 마케팅 기회를 부여 받을 수 있으며, 파트너사들 간의 네트워킹 기회 또한 제공된다. 특히 가스비 지원 및 각종 비즈니스 혜택을 통해, 파트너사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체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혜택은 홍보, 마케팅, 비즈니스, 기술 지원 등으로 나뉘며 이는 등급 별로 차등 제공된다. 

람다 256 박재현 대표는 “다양한 지원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좀 더 수준 높고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위해 보다 강화된 고객 지원 및 제휴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됐다"며 “루니버스는 고객 및 제휴 파트너사들과 함께 블록체인 생태계를 성장시키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람다 256은 다가오는 25일 서울창업허브와 공동 주최하는 ‘2019 블록체인 서비스 데이' 행사에서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발표할 예정이며 12월 초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파트너십 승급 신청을 받는다. 루니버스 파트너십 프로그램은 2020년 1월 본격적인 시행을 앞두고 있다.

람다 256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인 두나무의 자회사로 지난 5월, BaaS (Blockchain as a Service)인 루니버스를 출시했다. 

▲ 크립토닷컴 거래소 베타 버전 공개

크립토닷컴(Crypto)이 11월 14일 크립토닷컴 암호화폐 거래소를 선보였다. 이로써 크립토닷컴은 ‘전세계 암호화폐 상용화를 가속한다’는 미션에 의미 있는 한 걸음을 내디뎠다. 개인 및 기업 사용자는 크립토닷컴 웹사이트, 트레이딩 API 및 크립토닷컴 앱에서 저렴한 수수료로 디지털 자산을 거래할 수 있다. 

크립토닷컴 공동창립자 겸 CEO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은 “현재 1백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크립토닷컴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 MCO 비자 카드는 현존하는 최고의 암호화폐 체크카드로, 아시아, 미국 및 유럽 시장에 진출했다. 또한, 크립토닷컴은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부분에서 업계 표준을 만들어가며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거래소 출시는 크립토닷컴의 암호화폐 생태계를 완성하는 데 필요한 자연스러운 과정이며, 완전한 생태계를 구축한 회사만이 다음 상승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

크립토닷컴 거래소는 BTC, CRO 및 USDT를 기축 통화로 사용하며 BTC, ETH, XRP, LTC, EOS, XLM, USDT, CRO 및 MCO거래를 지원한다. 이후 더 많은 암호화폐가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다.크립토닷컴은 11월 18일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으로, 베타 테스트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정식 출시는 12월 초에 진행될 예정이며, 기존 크립토닷컴 앱 서비스 이용 가능 국가를 시작으로 지원 범위를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