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18일기준) 코스피 공매도 특징주 Top 25 (전일 장마감 한국거래소 기준)
[표](18일기준) 코스피 공매도 특징주 Top 25 (전일 장마감 한국거래소 기준)
  • 김태연 기자
  • 승인 2019.11.19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한국거래소
자료=한국거래소

[표](18일기준) 코스피 공매도 특징주 Top 25 (전일 장마감 한국거래소 기준)

▲ (1위) 현대해상 공매도 비중 : 34.15%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651백만원/4833백만원), 현대해상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1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9.8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50.76백만원.

▲ (2위) CJ대한통운 공매도 비중 : 27.19%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709백만원/6286백만원), CJ대한통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8.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541.98백만원.

▲ (3위) 농심 공매도 비중 : 25.41%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081백만원/8189백만원), 농심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5.9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0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49.97백만원.

▲ (4위) 넷마블 공매도 비중 : 25.17%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697백만원/10715백만원), 넷마블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6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0.0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070.23백만원.

▲ (5위) 두산인프라코어 공매도 비중 : 25.13%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57백만원/3411백만원), 두산인프라코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4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52.72백만원.

▲ (6위) 아모레G 공매도 비중 : 24.11%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551백만원/6433백만원), 아모레G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5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4.5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675.15백만원.

▲ (7위) 아모레퍼시픽 공매도 비중 : 23.88%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708백만원/40647백만원), 아모레퍼시픽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8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9.9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946.95백만원.

▲ (8위) S-Oil 공매도 비중 : 23.88%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855백만원/16144백만원), S-Oil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8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1.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438.76백만원.

▲ (9위) LG생활건강 공매도 비중 : 22.39%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913백만원/30868백만원), LG생활건강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5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3.3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567.75백만원.

▲ (10위) 현대일렉트릭 공매도 비중 : 22.35%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82백만원/817백만원), 현대일렉트릭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1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5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3.12백만원.

▲ (11위) 이마트 공매도 비중 : 21.64%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394백만원/15685백만원), 이마트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0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5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217.07백만원.

▲ (12위) 신한지주 공매도 비중 : 21.17%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187백만원/38674백만원), 신한지주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0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1.9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062.61백만원.

▲ (13위) 한진 공매도 비중 : 20.94%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22백만원/2018백만원), 한진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5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0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65.48백만원.

▲ (14위) 대우조선해양 공매도 비중 : 20.3%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09백만원/3001백만원), 대우조선해양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4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14.27백만원.

▲ (15위) 동국제강 공매도 비중 : 19.7%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69백만원/859백만원), 동국제강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1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5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7.46백만원.

▲ (16위) 대우건설 공매도 비중 : 19.68%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16백만원/2114백만원), 대우건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1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49.6백만원.

▲ (17위) 삼성카드 공매도 비중 : 19.67%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16백만원/3134백만원), 삼성카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3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56.31백만원.

▲ (18위) BGF리테일 공매도 비중 : 18.86%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719백만원/3816백만원), BGF리테일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3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0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30.17백만원.

▲ (19위) CJ 공매도 비중 : 18.78%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061백만원/5649백만원), CJ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4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955.94백만원.

▲ (20위) 태영건설 공매도 비중 : 18.2%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90백만원/4890백만원), 태영건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6.8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0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29.49백만원.

▲ (21위) 한일시멘트 공매도 비중 : 18.11%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4백만원/134백만원), 한일시멘트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9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6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29백만원.

▲ (22위) 코스모화학 공매도 비중 : 17.8%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52백만원/1415백만원), 코스모화학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6.6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5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7.84백만원.

▲ (23위) 하이트진로 공매도 비중 : 17.23%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730백만원/10041백만원), 하이트진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8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0.2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136.69백만원.

▲ (24위) 현대미포조선 공매도 비중 : 17.21%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32백만원/3673백만원), 현대미포조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3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7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77.24백만원.

▲ (25위) 영풍 공매도 비중 : 17.13%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5백만원/267백만원), 영풍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2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8.75백만원.

▲ (26위) 대덕전자 공매도 비중 : 16.94%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783백만원/4621백만원), 대덕전자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8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9.9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84.61백만원.

▲ (27위) LG이노텍 공매도 비중 : 16.77%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605백만원/9569백만원), LG이노텍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8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279.97백만원.

▲ (28위) 일진머티리얼즈 공매도 비중 : 16.58%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785백만원/16801백만원), 일진머티리얼즈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9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1.3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453.61백만원.

▲ (29위) 동일산업 공매도 비중 : 16.47%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백만원/34백만원), 동일산업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1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9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58백만원.

▲ (30위) 만도 공매도 비중 : 16.31%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887백만원/11564백만원), 만도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5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4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218.01백만원.

▲ (31위) 태광산업 공매도 비중 : 16.12%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07백만원/667백만원), 태광산업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9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4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6.41백만원.

▲ (32위) 에이블씨엔씨 공매도 비중 : 16.02%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85백만원/1158백만원), 에이블씨엔씨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6.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0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8.53백만원.

▲ (33위) 동원F&B 공매도 비중 : 15.93%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55백만원/977백만원), 동원F&B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6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5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93.37백만원.

▲ (34위) CJ제일제당 공매도 비중 : 15.64%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772백만원/11330백만원), CJ제일제당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3.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492.08백만원.

▲ (35위) 웅진코웨이 공매도 비중 : 15.6%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670백만원/10708백만원), 웅진코웨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0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2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536.28백만원.

▲ (36위) 한샘 공매도 비중 : 15.52%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84백만원/4408백만원), 한샘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2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2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46.38백만원.

▲ (37위) 롯데쇼핑 공매도 비중 : 15.5%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26백만원/5975백만원), 롯데쇼핑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6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3.7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456.22백만원.

▲ (38위) 삼성생명 공매도 비중 : 15.39%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069백만원/19939백만원), 삼성생명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2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9.7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382.42백만원.

▲ (39위) 한국조선해양 공매도 비중 : 15.38%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770백만원/11514백만원), 한국조선해양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5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4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248.5백만원.

▲ (40위) 메리츠화재 공매도 비중 : 15.2%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69백만원/1771백만원), 메리츠화재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9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9.0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88.31백만원.

▲ (41위) 포스코케미칼 공매도 비중 : 15.02%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402백만원/9336백만원), 포스코케미칼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8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9.4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580.31백만원.

▲ (42위) 한일홀딩스 공매도 비중 : 14.93%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6백만원/578백만원), 한일홀딩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5.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3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5.97백만원.

▲ (43위) 쌍용차 공매도 비중 : 14.62%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5백만원/245백만원), 쌍용차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6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9.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3.02백만원.

▲ (44위) 신세계인터내셔날 공매도 비중 : 13.68%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320백만원/9653백만원), 신세계인터내셔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8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9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23.32백만원.

▲ (45위) 한국토지신탁 공매도 비중 : 13.6%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49백만원/1101백만원), 한국토지신탁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1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4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8.57백만원.

▲ (46위) 락앤락 공매도 비중 : 13.47%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09백만원/809백만원), 락앤락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9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4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6.62백만원.

▲ (47위) 한전기술 공매도 비중 : 13.43%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04백만원/780백만원), 한전기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7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2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44.86백만원.

▲ (48위) 삼성중공업 공매도 비중 : 13.41%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884백만원/14046백만원), 삼성중공업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7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3.3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508.29백만원.

▲ (49위) 코스맥스 공매도 비중 : 13.36%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080백만원/8086백만원), 코스맥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8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940.9백만원.

▲ (50위) 하나투어 공매도 비중 : 13.28% (18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21백만원/3173백만원), 하나투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2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9.7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26.03백만원.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7길 19
  • 기사정정요청: press88only@daum.net
  • 애드버토리얼 아티클 : 광고문의 클릭 및 작성
  • 대표전화 : 010-2068-7868 (문자 수신용) 편집부장 조해리
  • 제호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 등록번호 : 서울 아 04281
  • 등록일 : 2016-12-15
  • 발행일 : 2016-12-15
  • 발행인·편집인 : 조흥훈(Harry_cho)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민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6-2021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juaju123@naver.com(business proposal) / 보도자료는 press88only@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