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메인 라이벌 ‘카나안’, 11월 20일 나스닥 상장할까?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1월 19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필리핀의 복싱 영웅 파퀴아오, 자체 암호화폐 ‘PAC’ IEO 실시

필리핀의 복싱 영웅이자 상원의원(senator)인 매니 파퀴아오(Manny Pacqiao)의 자체 암호화폐 “PAC”이 싱가포르 거점의 암호화폐 거래소 GCOX에서 IEO를 진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IEO(Initial exchange offering)는 상장 대상의 암호화폐를 거래소가 심사를 직접 수행하고 프로젝트 대행의 토큰 세일을 실시하는 것이다. 상장토큰의 신뢰성을 담보하기 위해 ICO를 대체하는 새로운 자금조달법으로서 보급되었다. GCOX의 CEO인 제프리 린(Jeffrey Lin)은 “PAC” 토큰은 블록체인 기술과 팬덤 문화(fan culture)를 조합한 최초의 암호화폐”라고 밝혔다. 또한 제프리 린은 “PAC 토큰은 몇 가지 목적에 사용할 수 있지만, 특히 파퀴아오와 팬들의 교류를 촉진하는 기능이 있다”고 덧붙였다.

(ボクシング6階級制覇のWBA世界王者マニー・パッキャオの独自仮想通貨「PAC」が、シンガポール拠点の仮想通貨取引所GCOXでIEOされることが分かった。11月12日〜14日にかけて行われる。)

▲ 비트메인 라이벌 ‘카나안’, 11월 20일 나스닥 상장하나?

비트코인 채굴기 제조 업체인 카나안 크리에이티브(Canaan Creative)가 11월 20일 나스닥에서 상장 될 예정이라고 11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카나안은 지난 10월 28일 씨티그룹, 크레디트스위스, 갤럭시디지털 등 4개 기업을 보험사로 내세워 미국 나스닥 IPO(기업공개)를 신청서를 제출했다. 신청서에 따르면 카나안이 주식 상장을 고려하고 있는 가격대가 명확하지는 않지만, IPO로부터 4억 달러를 모금하려고 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한편 카나안은 세계 비트코인 채굴기 시장점유율 23.3%를 차지하고 있으며, 비트메인은 64.5%를 차지했다.

(Bitcoin miner manufacturer Canaan Creative will ring the bell at Nasdaq on Nov. 20, several sources have confirmed to The Block. )

▲ 쇼핑몰 롤리(Lolli), 알리바바와 파트너십 체결 … 최대 5%의 BTC 보상가능

중국의 신흥 명절 광군제(光棍節 독신자의 날, 11월 11일 쇼핑시즌)에 즈음하여 미국 비트코인 보상 쇼핑몰 앱 롤리(Lolli)는 중국의 대형 E-커머스 알리바바(Alibaba)와 제휴를 맺었다고 12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제휴를 통해 롤리는 미국인이 알리바바를 이용할 때 쇼핑금액의 최대 5% 비트코인의 보상을 실시한다. 중국 최대 인터넷 쇼핑몰 세일 광군제는 11일에 실시하는데, 1년 중 가장 물건이 팔리는 날로서 알려지면서 알리바바 그룹의 거래액이 과거 역대 최고 24시간(11일) 동안 44조원이 넘는 기록을 달성했다. 이러한 막대한 매출금을 받아 수백만 가지 상품에도 롤리의 비트코인 보상 프로그램이 적용된다고 한다.

(中国の新興祝日「独身祭り(11/11)」に際し、米国発のビットコイン還元アプリLolliは、中国の大手EコマースAlibabaと提携。アメリカ人がアリババを利用する際に、最大5%のビットコイン還元を実施する。)

▲ 미국 스타트업 폴드, 에어비앤비(Airbnb)의 비트코인 결제 3% 페이백 가능

비트코인(BTC) 결제 서비스 개발을 실시하는 미국 스타트업 ‘폴드(Fold)’가 제공하는 앱으로, 대형 숙박 예약 플랫폼인 에어비앤비(Airbnb)의 비트코인(BTC) 결제·보상(페이백)이 가능해졌다고 12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폴드는 자사의 공식 트위터를 통해 “에어비앤비를 폴드로 영입할 수 있어서 설레고 있다. 예약한 숙박과 체험의 3%까지 비트코인(BTC) 페이백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 앱의 서비스 대상 지역은 미국, 호주, 캐나다, 아일랜드, 멕시코, 영국 등의 나라로 한정되어 있다. 또한 가까운 장래에 유럽에서도 서비스를 전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ビットコイン(BTC)決済サービスの開発を行う米スタートアップFold社の提供するアプリで、大手宿泊予約プラットフォームであるAirbnb(エアビーアンドピー)の利用(BTC決済)・BTC還元が可能になった。)

▲ 비트코인 캐시 하우스, 베네수엘라에 오픈… 대면 학습과 온라인 학습 제공

베네수엘라에서 초심자가 비트코인 캐시(BCH)와 기타 암호화폐에 대해서 배우는 장소인 ‘비트코인 캐시 하우스(Bitcoin Cash House)’가 7일에 오픈했다고 12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 캐시 하우스에서는 대면 학습과 온라인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암호화폐 뉴스 사이트 ‘Bitcoin.com’과 암호화폐 간 자동 환전을 제공하는 ‘Sideshift.ai’가 후원하고 있다. Bitcoin.com의 매트 아론(Matt Aaron)은 “물리적 거점을 마련하는 것은 매우 강력하다. 우리는 암호화폐 커뮤니티로서 ‘신뢰없는(trustless)’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러나 커뮤니티 밖에서는 ‘신뢰’를 획득해야 하고, 대면 대화는 그것에 매우 효과적이다”라고 밝혔다.

(ベネズエラで初心者がビットコインキャッシュやその他の仮想通貨について学ぶ場所である「ビットコインキャッシュハウス」が7日にオープンした。ハウスでの対面学習とオンライン学習を提供している。)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