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민은행 공식 발표 “디지털 위안화는 아직 시험단계”VS 아이오타 공동 창업자, 자신의 모든 MIOTA 토큰 판매 선언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1월 21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아이오타 공동 창업자, 자신의 모든 MIOTA 토큰 판매 선언

아이오타(IOTA) 공동 창업자 중 한 명인 세르게이 이반체글로(Sergey Ivancheglo)는 암호화폐 영역을 떠나면서 자신의 ‘MIOTA’ 코인을 모두 판매한다고 전했다고 14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반체글로는 디스코드(Discord)에서 진행한 AMA(무엇이든 물어봐)에서 “오늘은 나의 암호화폐 작업의 마지막 날이다. 난 더 이상 개인적으로 암호화폐를 소유하지 않는다. 내 프로젝트 아이오타는 현재까지 가장 분산된 레지스트리 기술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반체글로는 “다른 블록체인 프로젝트에서도 일하기 때문에 이해 상충을 피하기 위해 아이오타 재단을 탈퇴한다”고 말했다. 

(Today is my last day of working on cryptocurrencies. I don't own personal cryptocoins anymore. My projects use #IOTA which is the best distributed registry technology to date.)

▲ 중국 인민은행 공식 발표 “디지털 위안화는 아직 시험단계”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하 PBoC)은 13일 위안화의 디지털화는 아직 연구와 테스트를 하고 있는 단계에 있다고 공식 발표했다고 14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PBoC는 “디지털화폐(이하 DCEP, Digital Currency Electronic Payment)를 발행한 적이 없으며, 거래용 플랫폼도 아직 허가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DCEP의 출시 스케줄에 관한 보도도 있었지만, 그것도 부정확한 정보라고 부정했다. 현시점에서 거래되는 DCEP는 불법 디지털 화폐라고 말하고 공식적인 디지털 화폐 발행일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고 설명하고 있다. PBoC는 출시 일정에 관해서도 세부 사항을 설명하지 않고 있다. 그리고 중앙은행의 이름으로 이루어지 않는 출시 발표는 사기나 다단계 판매의 가능성도 있다며 주의를 촉구했다.

(中国の中央銀行である中国人民銀行(PBoC)は13日、人民元のデジタル化はまだリサーチとテストを行なっている段階であると正式に発表した。)

▲ 리플넷 회원사 니움, 인도네시아 중앙은행으로부터 해외 송금 라이선스 획득

인도네시아 중앙은행은 최근 새롭게 단장한 리플 파트너인 니움(NIUM, 구 InstaReM)에게 자금 이체  라이선스를 발행했다고 13일(현지시간)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라이선스로 니움은 기업 및 소비자들이 완벽한 국경 간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동남아시아의 국경 간 결제 공간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니움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프라짓 나누(Prajit Nanu)는 “우리는 이미 인도네시아를 인바운드 시장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로부터 아웃바운드 전송을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라이선스로 우리의 완전한 가치 제안을 지금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Bank Indonesia has issued a Fund Transfers license to the recently-rebranded Ripple partner NIUM (formerly known as InstaReM).)

▲ 텔레그램, 자체 토큰 ‘그램(Gram)’이 증권형이라는 SEC의 주장 반박

세계적 메신저 앱 텔레그램(Telegram)은 자체 토큰 그램(Gram)에 대해서 불법으로 발행하는 ‘유가증권’이라고 하는 미국 SEC의 주장을 반박하고 새로운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14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텔레그램은 “SEC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 텔레그램의 사모판매는 신뢰할 수 있는 투자자에 대해 ‘증권법’에 의거한 적절한 등록 면제에 따라 이루어진 것이다. TON 블록체인이 출시되면 그램(GRM)은 유가증권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재판의 청문회는 2020년 2월 18~19일로 예정되어 있다. 한편 SEC는 올해 10월 그램 토큰 판매를 불법으로 간주, TON 블록체인 네트워크 개발에 대한 ‘긴급 정지 명령”을 발령한 바 있다. 

(世界的メッセンジャーアプリTelegramは、独自トークンGramについて、違法に発行する「有価証券」だとする米SECの訴えに反論し、新しい申立書を提出した。)

▲ 폰허브, 페이팔 결제 중단.. 버지(XVG)·리플(XRP)·트론(TRX) 결제 가능

포르노 스트리밍 사이트 ‘폰허브’는 14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페이팔이 모든 폰허브 모델 결제를 중단했다”고 발표했다고 14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폰허브에서 사용 가능한 지불 수단은 팩섬(Paxum), 수표(Check), 암호화폐 버지(XVG) 등이라고 한다. 직접 예금은 미국과 캐나다 폰허브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대해, 트론 CEO 저스틴 선은 “트론(TRX)이 이미 폰허브에 의해 받아들여진다”고 설명했다. 트론은 비트코인 슈퍼스토어(Bitcoin Superstore)와의 제휴를 통해 폰허브에서 결제가 가능해졌다. 또한, 폰허브의 파트너인 캐나다 소재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넷센트(NetCents)는 11월 리플의 ‘XRP’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다. 이는 폰허브가 리플코인(XRP) 결제 수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Pornhub has just announced that all its models have been ditched by payment giant PayPal. It sounds like an opportunity for crypto.)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