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BORA(보라),G-STAR 2019,데일리블록체인,캐럿게임즈,엘릭서,템코,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델타(Delta) 거래소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BORA(보라), G-STAR 2019에서 BORA 플랫폼 사업 전략과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 공개

14일 G-STAR 2019에서 BORA 차지훈 대표 BORA 플랫폼 사업 전략 발표
글로벌 서비스 게임 협업 통해 ‘Game Vertical site와 커뮤니티’ 구축 준비
2020년 BORA 플랫폼 통해 글로벌 인기 게임 블록체인 버전 론칭 예정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대표 차지훈)가 14일 G-STAR 2019에서 향후 BORA 플랫폼의 방향성과 함께 글로벌 서비스 중인 게임과의 협업 내용을 공개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최한 ‘2019년 블록체인과 게임’ 세미나에 연사로 초청된 BORA의 차지훈 대표는 글로벌 서비스, 대규모 유저 확보, 게임 콘텐츠, 플랫폼 확장성을 핵심으로 BORA 플랫폼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BORA는 현재 PC, Web, 모바일 등 플랫폼의 구분없이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좋은 평가를 받는 다양한 게임에 블록체인을 접목하여, 이를 BORA 플랫폼 안에서 Game Vertical site와 커뮤니티로 구축해 서비스하는 것을 준비하고 있다.

각 게임 콘텐츠 및 커뮤니티를 통해 대규모 유저를 모객하고, 유입된 유저가 지속적으로 머무를 수 있도록 게임 간 크로스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각 게임 및 커뮤니티 유저가 BORA 플랫폼 유저로 전환될 수 있도록 BORA 토큰의 획득, 소비,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

각 게임에서 NFT(Non 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로 개발된 아이템을 판매, 구매할 수 있도록 BORA 전용 거래소도 개발 중이다.

전체 사업 전략에 따라 현재 PC, Web,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들 가운데 2020년에 BORA 플랫폼에서 블록체인 버전으로 론칭 예정인 게임들도 소개됐다.

2016년 5월 중화권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 서비스 국가 155개, 글로벌 누적 200만 다운로드, 2,0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전략 디펜스 게임인 ‘세븐가디언즈’, 15년 이상 지속적인 인기로 글로벌 서비스 중인 PC & 모바일 게임 ‘프리프 레거시’, 글로벌 게임마켓에서 인기 5위의 인기 MMORPG 게임인 ‘리버스M’의 IP를 활용한 후속작,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얼리억세스(Early Access) 부분 인기 순위 2위를 기록한 액션어드벤처 게임 ‘3000th Duel’로 게임 본래의 재미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BORA 토큰의 획득과 소비를 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추가된다

이 외에도 이전부터 협업을 진행 중인 20여 종의 다양한 캐주얼 게임들을 순차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BORA 차지훈 대표는 “이번에 공개한 글로벌 게임들의 전체 유저 수를 약 5천만 명 정도로 보고 있다. 이 게임 유저들이 BORA 플랫폼으로 자연스럽게 연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라며 “게임을 시작으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발굴해 최종적으로 엔터테인먼트 포탈로 확장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 데일리블록체인, 해양교통관제 (VTS) 시스템 개량 및 구축 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밝혀

데일리블록체인(139050)은 15 일 진도연안·완도항 및 목포·군산연안 해양교통관제 (VTS) 시스템 개량 및 구축 사업 2 건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진도연안·완도항 VTS 사업은 VTS 운영 및 레이더 시스템 개량을 목표로 진행되며, 총 수주금액 약 76 억 데일리블록체인 지분 20%이며, 목포·군산연안 해양교통관제(VTS) 사업은 서해 연안 해역의 체계적인 안전관리 및 원활한 해상교통관제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진행되며, 총 수주금액 109억 데일리블록체인 지분 40%이다.
 
이번 VTS 사업 수주로 인해 데일리블록체인은 11 월에만 약 60 억의 VTS 사업 실적을 기록, 역대 월간 단위 최고 실적을 달성하였으며, 올해에만 3번째 VTS 사업 수주로 경쟁업체 대비 다수의 해양교통관제 실적을 확보하며 기존 강점을 보인 지능형 교통정보체계 등 육상교통관제뿐만 아니라, 해양교통관제 부문에서까지 확실한 실적을 보유하게 되었다.
 
 데일리블록체인 관계자는 “해상교통관제시스템 사업은 사고 발생시 막대한 후속처리 비용, 인명손실 등이 발생하여 그 중요성이 매우 높은 재난재해 관제의 한 부문으로, 그런 만큼 사업자의 경험을 중요시 하는 측면이 있다. 우리는 지난 9월 방글라데시 소방방재 관제 사업에 이어 이번 2건의 재관관제분야 사업 수주로 재난관제사업 경쟁에서 보다 유리한 위치에 올라 섰다”고 말하며 “ 아직 발표하지 않은 진행 중인 사업들이 다수 있다. 기대하셔도 좋다” 고 덧붙였다.
 
데일리블록체인은 11 월 제주시 규제자율특구 전기차 충전 참여 기업 선정에 이어, 재난관제 분야 해상교통관제시스템 사업까지 선점하고 있는 셈이다.

▲ 데이비드 차움의 엘릭서, 엑스엑스 코인 출시 발표 

- 엘릭서, 프랙시스, 엑스엑스 네트워크에서 사용될 기준 암호화폐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될 행사에서 기술 발표 예정 

세계 최초 전자화폐 이캐시를 만든 데이비드 차움(David Chaum)의 엘릭서(Elixxir)가 자체 네트워크에서 쓰일 새로운 암호화폐 엑스엑스 코인(xx Coin)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엘릭서에 따르면 엑스엑스 코인의 상세한 기술과 유통 계획은 다음 주 네덜란드 국립 수학 정보과학 연구소(CWI)에서 열리는 기념 행사에서 정식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엑스엑스 코인은 데이비드 차움이 기존에 발표한 프라이버시 보호 중심의 메시징 및 결제 플랫폼 엘릭서와 양자 수준의 저항성을 갖추고 속도, 확장성, 보안을 향상시킨 프랙시스 블록체인에서 사용된다. 

또한, 엘릭서와 프랙시스는 기반 네트워크인 엑스엑스 네트워크의 베타넷 단계에서 통합될 예정이다. 지난 9월 퍼블릭 알파넷을 출시한 엑스엑스 네트워크의 베타넷 출시와 엘릭서, 프랙시스, 엑스엑스 네트워크는 통합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이후에는 엑스엑스 코인이 엑스엑스 네트워크에서 쓰이는 자체 토큰이 되어 사용된다. 

데이비드 차움은 "엑스엑스 코인과 엑스엑스 네트워크는 메타데이터를 보호하여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는 엘릭서와 기존 블록체인의 한계를 극복하며 양자 수준의 저항성까지 고려한 프랙시스 두가지를 모두 활용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일반 대중과 디앱 개발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며 “2020년으로 예정된 엑스엑스 네트워크의 베타넷에서 이뤄질 플랫폼간의 통합과 다가올 정식 발표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 템코, '구하다' 런칭 기념 럭키드로우 등 블록체인 활용 본격 프로모션 시작

럭키드로우 추첨 알고리즘에 카카오 블록체인 ‘클레이튼’을 적용하여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
비트베리와의 공동마케팅 등으로 블록체인 비앱의 대중화 기대

클레이튼 커머스 파트너사 ‘템코’가 블록체인 기반 명품 오픈마켓 '구하다' 런칭을 기념하여 ‘구하다 럭키드로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하다 럭키드로우는 인기있는 명품 브랜드의 제품을 매일 초특가로 공개하고 무작위 추첨을 통해 구매 자격을 부여하는 프로모션이다. 모바일 쇼핑 환경에 친숙한 MZ 세대를 겨냥한 신규 판매전략이다.

템코는 이러한 럭키드로우에 카카오 클레이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추첨 알고리즘을 응모부터 무작위 추첨 전 단계에 적용했다. 블록체인을 통해 추첨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제고한다는 것이다.

구하다는 럭키드로우 외에도 전 상품 2%할인, 신규회원 포인트 지급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한편, 최대한 많은 사용자들에게 블록체인을 기반 실사용 경험을 제공하고자 암호화폐 간편 지갑 서비스인 비트베리와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네이버 검색창에 '구하다 럭키드로우' 검색 후 행사배너를 이용하여 프로모션 페이지로 이동 가능하다.

▲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 델타(Delta) 거래소 상장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가 파생상품 거래소 델타(Delta) 거래소에 상장했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14일 한국시간 기준 10시부터 델타 거래소 BTC 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다.

매틱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외부에서 연산을 수행하고 거래를 기록하는 레이어 2 확장성 솔루션으로, 현재 초당 65,000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하며 블록체인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델타 거래소는 영국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 현재 레오(Leo), 아톰(ATOM) 등 30개 이상의 암호화폐가 거래되고 있다. 델타 거래소에서 선물거래 시 최대 100배의 레버리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신규 가입자는 10달러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매틱 네트워크 관계자는 “델타 거래소 상장을 통해 투자자들이 높은 레버리지로 매틱 토큰을 거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지속적으로 거래소 상장에 힘써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유동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매틱 네트워크는 플라즈마 프레임워크와 사이드 체인을 활용한 오프체인 레이어 2 확장성 솔루션입니다. 매틱 네트워크는 현재 초당 65,000건의 거래를 처리하며 블록체인 개발자가 다양한 산업(Defi, 게임, 기업용 소프트웨어 등)의 디앱(DApp)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리소스를 제공하고 자 합니다. 매틱은 세계적인 미국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와 바이낸스 랩스(Binance Labs)로부터 투자받으며 주목받았습니다. 최근에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Coinone) 원화 마켓에 상장하며 사전 스테이킹 서비스를 실시했습니다.

▲ BORA(보라), 캐럿게임즈와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계약 체결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의 개발사 웨이투빗(대표 송계한)이 15일 G-STAR 2019에서 국내 게임개발사인 캐럿게임즈(공동대표 손호용, 김미선)와 블록체인 게임 개발 협업 계약식을 진행했다.

BORA의 개발사인 웨이투빗의 송계한 대표는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캐럿게임즈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캐럿게임즈와의 협업으로 다양한 장르의 인기 게임들을 BORA 플랫폼에서 곧 만나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캐럿게임즈 김미선 대표는 “게임 유저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전략으로 5G 클라우드 게이밍 등 플랫폼 확장을 준비하고 있는 시점에, BORA 플랫폼 서비스는 좋은 기회라고 판단했다”라며 “블록체인 버전 게임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신규 유저들이 캐럿게임즈의 다양한 게임들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