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약칭 SMATEC2019)’이 11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전시 일정에 들어간다.

전시회 기간인 20일부터 22일까지 다양한 공급기업이 참여하여 스마트공장 구축의 모든 단계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가 진행된다. 스마텍2019 홈페이지에서 부스배치도와 참가업체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스마텍2019 주요 참가업체로는 삼성전자 스마트공장구축 우수사례 특별관과 피닉스컨택트, 마이다스아이티, 에스비비테크, 비젠트로, 영림원소프트랩, 디엠지모리코리아, 마키노코리아가 참여하며, AGV시스템과 구동부를 선보일 ㈜서보스타와 세계적인 ERP 기업 SAP와 함께 국내 스마트공장 구축을 진행하고 있는 ㈜웅진, MES와 ERP 전문기업인 ㈜지엔디비즈도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 첫째날인 11월 20일에는 스마트공장 국제 컨퍼런스가 열려 국내외 4차 산업혁명 전문가들이 스마트 제조 혁신 주요 기술 동향을 비롯한 각 산업 분야별 전문 스마트공장 구축 방법과 성공사례들을 소개한다. 특히 유료로 진행되는 오후 세션의 경우 최초의 정원 400명이 조기 마감되어 2번의 증원이 이루어져 현재 총 500명 정원으로 19일 오전 11시 30분까지 온오프믹스 사이트에서 접수 받는다.

21일, 22일은 참가업체가 직접 연사로 나서는 참가업체 세미나가 진행된다. 참가업체 세미나에서는 다양한 업체들이 직접 구축한 스마트공장의 성공사례들을 소개한다. 주요 세미나로는 ㈜웅진에서 진행하는 ‘스마트물류를 위한 선진화 모델 도입사례’와 ‘중견중소기업용 디지털 코어와 스마트팩토리 ERP 구현 사례’를 시작으로 영림원소프트랩에서는 자사의 클라우드 ERP인 시스템에버 설명회를 진행한다. 스피니커 서포트 코리아에서 ‘스마트 비지니스를 위한 SAP/Oracle 제3자 유지보수 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그 외 인투파워, 아이엠피티, 페이브텍 등 다양한 기업이 자사의 신기술과 제품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22일에는 삼성전자의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우수사례 세미나’를 진행하여 참관객들의 관심이 더하고 있다. 21일과 22일 양일간 진행되는 참가업체 세미나는 별도의 등록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2019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은 11월 20일부터 22일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며, 홈페이지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