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물다이어트)

팥은 오랜 재배역사를 가진 식물으로 한국인들의 사랑을 받는 식쟤료다. 팥 효능은 비타민B가 풍부해 탄수화물의 소화 흡수 및 피로감 개선, 기억력 감소 예방에 도움을 준다. 팥에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이 체외로 잘 배출되도록 도와줘 붓기를 빼주고, 혈압 상승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다. 팥물은 지방간과 간의 해독작용에 좋다. 팥은 열과 땀이 많은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위장 기능이 약한 사람은 과다 섭취 시 기운이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팥은 지방분해와 붓기제거에 효과를 발휘한다. 팥물 다이어트는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인만큼 효능이 입증되있다. 팥은 우리 몸 속에 부종이 생겼을때 몸 속의 수분을 배출 시켜 붓기를 제거시켜 준다. 몸 속의 노폐물도 걸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팥을 먹어도 체중 감량을 하는데 효과가 있다. 팥을 삶을 때 나오는 팥물을 따로 담아둬서 먹으면 다이어트에 좋다.

생각보다 간단하다. 팥 삶을때 준비물은 팥과 물, 소금이다. 깨끗하게 씻어 불린 팥을 냄비에 붓고 센불에서 끓인다. 끓어오르면 그 물은 버리고, 다시 물을 부어 센불에서 끓인다. 끓어서 말랑해진게 보이면 팥을 헹구고 다시 냄비에 물과 함께 넣는다. 끓일때 먹어보고 말캉해지면 팥 물을 따르고, 물을 약간만 남기고 소금을 약간 넣고 조금만 더 익히면 된다. 그 후 센불에 조리해 남아있는 수분을 날리고 팥을 식힌다. 남은 팥은 팥빙수만들기, 팥죽만들기 등으로 이용할 수 있다.

팥과 물과 약간의 소금을 준비한다. 팥은 깨끗하게 씻어 하루 전 깨끗하게 불린다. 불린 팥은 솥이나 냄비에 물을 붓고 센불에서 끓인 후, 끓인 물을 버린다. 그 후 다시 물을 부어 센불에서 끓인다. 헹군 팥은 다시 솥에 물과 함께 넣는다. 이때 팥을 삶는데, 직접 맛을 보고 말캉한 정도가 되면 팥물을 얻을 수 있다. 남은 팥물과 팥은 소금을 약간 섞고 뚜껑을 덮고 조금만 더 익히면 된다. 수분 없게 하기 위해 센불에 수분을 날려야한다. 팥으로 팥빙수만들기를 할 수 있다.

팥은 매우 좋은 음식이다. 팥은 다리부종에 좋은 효과를 발휘하는데, 사포닌과 칼륨 성분이 나트륨이 체외로 잘 배출되도록 해줘 붓기를 제거해준다. 팥 하체다이어트는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팥으로 만든 팥물이 좋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