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프로스트(BIFROST) 박도현 대표
바이프로스트(BIFROST) 박도현 대표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위메이드트리,위믹스 네트워크,블록체인 미들웨어 플랫폼 바이프로스트,100 100 벤처 캐피탈,보니콘,쟁글,오케이이엑스코리아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네트워크’ 및 게임 라인업 발표 

20일(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네트워크> 출시 기자 간담회 실시

<미르의 전설2> <윈드러너> <에브리타운> 등 블록체인 기술과 접목

위메이드트리 자체 개발작 ‘크립토네이도 for WEMIX’ 첫 포문 

㈜위메이드트리 (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네트워크(Wemix Network)’의 런칭 기자간담회를 20일(수) 열었다. 

<위믹스 네트워크>는 블록체인의 문제로 지적되는 TPS(Transection Per Second)와 거래 비용의 문제를 해결해 대규모 게임 트랜잭션을 소화할 수 있고, 확장성에 제한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위믹스 네트워크는 프라이빗 체인 기반의 서비스 체인을 통해 게임과 관련된 대규모 트랜잭션을 처리하며, 게임과 유저가 늘어남에 따라 서비스 체인을 병렬적으로 늘려가는 멀티 체인 구조를 채택했다. 

또한, 많은 서비스 체인들 간의 자산과 데이터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인터체인 역할을 하는 브릿지 체인을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체인의 수와 종류에 관계없이 통합적 자산과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다. 

더불어, 현재 블록체인 디앱(DApp)들의 문제로 지적되고 있는 복잡한 진입장벽을 크게 개선해, 기존 App들과 동일하게 설치와 로그인을 거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러한 확장성과 낮은 진입장벽을 통해 <위믹스 네트워크>는 블록체인에서 대규모 채택 (Mass Adoption)을 실현할 방침이다. 대규모 채택을 실현하기 위해 위메이드가 보유하고 있는 1000만 다운로드 이상의 핵심 IP들이 대거 출격한다. 

누적 이용자수 5억명 이상의 위메이드 대표 IP <미르의 전설2(중국명 傳奇)>를 비롯해, <윈드러너> <에브리타운> 등 위메이드를 대표하는 게임들을 모두 블록체인과 접목해 공개한다. 

우선 위메이드트리가 직접 개발한 RPG인 ‘크립토네이도 for WEMIX’가 첫 포문을 열고, 이어 ‘전기 H5 for WEMIX’가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후 <윈드러너 for WEMIX> <캔디팡 for WEMIX> <에브리타운 for WEMIX>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WEMIX> <터치파이터 for WEMIX> <전기 모바일 for WEMIX>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위믹스 네트워크가 준비중인 게임들이 적게는 몇 백만에서 대부분 천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한 검증된 게임들로 지금까지 공개된 블록체인 프로젝트들 중 가장 강력한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다고 자부한다"며 "위믹스 네트워크는 11월 내로 서비스 지갑을 출시할 계획이고, 이후 준비 중인 게임들을 차례대로 시장에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블록체인 미들웨어 플랫폼 바이프로스트,‘100&100 벤처 캐피탈’에서 투자 유치

- 지난 2월 한국투자증권의 40억 투자에 이은 블록체인 전문 벤처 캐피탈에서 자금 유치

- 해외 전문가 대상 성공적 시연, 내년 상반기 테스트넷과 하반기 메인넷 출시 계획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디앱을 이어주는 미들웨어 플랫폼 바이프로스트(BIFROST, 대표: 박도현)는 100&100 벤처 캐피탈(대표: 정연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 4월, 한국투자증권의 40억 규모 투자에 이은 추가적인 자금 유입이다.

로드맵에 의하면 바이프로스트는 이번 분기에 실제 디앱 적용 사례를 출시할 예정이다. 바이프로스트는 이더리움 기반의 스마트컨트랙트를 기능적으로 나눠서 개별 디앱이 여러 블록체인을 체인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미들웨어 프로젝트다. 현재 디카르고, 휴먼스케이프 등 국내 디앱과 매틱, 체인링크 등 해외 프로토콜과 파트너십을 맺고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상태다. 100&100 벤처 캐피탈의 이번 투자를 통해 실제 도입 사례를 출시하며 업계에서 한 단계 도약을 준비할 계획이다. 

정연호 100&100 벤처 캐피탈 대표는 “바이프로스트는 여러 블록체인을 조합해 디앱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파편화된 블록체인 환경을 개선해 나가는 점에서 관심을 갖고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바이프로스트는 지난 2월 이더리움 재단 관계자 앞에서 디앱을 퍼블릭 이더리움과 커스텀 이더리움으로 이루어진 두 가지 체인으로 나눠 동시에 돌리는 테크 데모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시연에서 이더리움의 기존 속도는 750 TPS까지 증가시켰고 수수료를 75% 줄였다. 지난 10월 오사카 데브콘에서 2차 테크 데모를 통해 국내 디앱 프로젝트가 퍼블릭 이더리움, 커스텀 이더리움, 클레이튼 및 리브라 위에 여러 기능별로 작동시켜 보였다.

바이프로스트는 블록체인 기술회사 파이랩의 미들웨어 프로젝트이다. 파이랩은 2017년 설립되었으며 식약처, IITP등 정부와 민간기관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관련된 다수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중이다. 2019년 4월 한국투자증권에서 40억 규모의 투자를 진행한 바 있으며 내년 상반기 테스트넷 출시와 하반기 메인넷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2017년부터 블록체인 관련 분야에 집중해온 벤처 캐피탈(VC)로 현재까지 아이콘(ICON), 완체인(Wanchain),질리카(Zilliqa), 테라(Terra), 코스모체인(Cosmochain), 콘텐츠 프로토콜(Contents Protocol), 이오스트(IOST), 비트토렌트(BitTorrent) 등 40여개의 프로젝트에 투자를 진행했다. 

▲ 보니콘 김민주대표 "걸으면 매일 5000원 주는 신발"…헬스케어·블록체인 융합 '눈길'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서울) 2019’아젠다 및 연사 확정 발표..블록체인계 최대 규모의 컨퍼런스 ‘마블스’, 오는 20일 서울 개최 보니콘 설명회 보니콘 워킹슈즈(노이타) 융합 화제 

20일(수요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코리아씨이오서밋 (Korea CEO Summit/ 이사장 박봉규)이 펼치는 '제7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MARVELS) 서울 2019' 의 아젠다 및 연사들이 확정된 자리에 보니콘이 함께 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부산경제진흥원,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한국블록체인 학회, 한국e스포츠산업협회 등이 후원하는 컨퍼런스인 만큼, 축사를 맡은 초청인사, 기조연설자, 아젠다 별 주제발표자 및 패널리스트들의 면면이 또한 화려한 행사로 시작했다. 

보니콘 김민주대표는 개인이 건강 관리를 하면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암호화폐로 보상해주는 '플랫폼'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설명과 함께 칩이 부착된 '다이어트용 신발'을 신고 하루에 1만 보를 걸으면 암호화폐를 지급받을 수 있다는 정보와 '앱'이 물 마실 시간을 알려주며, 마시는 동안 광고를 틀어놓으면 암호화폐를 얻을 수 있게 된다는 기발한 정보와 아이템으로 행사에 참여한이들에게 박수 갈채를 받았다. 

보니콘(노이타)워킹 슈즈는 자세교정,칼로리소모촉진,관절보호,체중별스프링교체까지 완벽한 슈즈이며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탑제한 앱은 물론 건강과 함께 삶까지 행복해지는 보니콘(노이타)행보에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칩은 작은 크기로 운동 시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됐으며 신발을 신고 걷기만 하면 자신의 운동량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걸은 거리만큼 토큰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토큰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다양한 현물 상품들을 구매하는 데 쓰이며, 사용자들끼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주고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 제71회 블록체인 산업 주간보고 – OKEx Korea

이번 주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의 일 평균 시가총액은 지난주 대비 4.08% 하락하여 2,372.45억 달러(한화 약 277.5조)에 달했으며, 일 평균 거래량은 지난 주 대비 24.02% 하락한 666.82억 달러(한화 약 77.8조)에 달했다.

이번 주 TOP5에 선정된 암호화폐의 일 평균 시가총액은 지난 주 대비 5.41% 하락했으며, 거래량은 지난 주 대비 26.66% 하락했다. 이번 주 비트코인(BTC)의 주간 최고 가격은 8,868달러(약 1,035만원)를 기록했다.

상위 200 기준, 암호화폐 시장의 일 평균 시가총액은 지난주 대비 5.59% 하락했다. 암호화폐 시장은 크게 통화 및 페이먼트, 퍼블릭 체인 및 프로토콜, 수직 체인 및 프로토콜, 수직 산업 응용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번 주는 수직 체인 및 프로토콜 영역을 제외한 나머지 영역에서 하락 추세를 나타냈으며, 그 중 통화 및 페이먼트 영역이 4.3%의 가장 높은 하락률을 보였다.

수직 체인 및 프로토콜과 수직 산업 응용에 해당되는 암호화폐들은 특화되는 산업 분야에 따라 더욱 세분화된다. 이번 주는 대부분의 분야에서 상승 추세를 나타냈으며, 그 중 엔터테인먼트 분야 프로젝트가 93.87%의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 주간 Xangle 조회수 TOP10 상시공시 - 쟁글

1 Fleta Token 2019-11-11 신규 상장 신규 상장 (Bittrex Global)
2 MovieBloc 2019-11-12 파트너십 체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Hankyoreh Education)
3 Ignis 2019-11-11 기타 공시 [기타 공시] 이그니스 보유자에게 COAL 토큰 에어 드롭 발표
4 MediBloc 2019-11-11 기타 공시 [기타 공시] [ANN] MediBloc, 우리아이들병원과 MOU 체결
5 Pundi X 2019-11-12 파트너십 체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Ingenico Group)
6 TTC 2019-11-15 기타 공시 [기타 공시] TTC 재단, 티그리스 프로토콜 내 담보대출 서비스(CDS) 출시
7 FNB Protocol 2019-11-14 토큰 소각 자사 토큰 소각
8 APIS 2019-11-16 기타 공시 [기타 공시] 벤처 캐피탈 투자
9 APIS 2019-11-14 파트너십 체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경희대학교(KHU))
10 Humanscape 2019-11-15 기타 공시 [기타 공시] 휴먼스케이프, KEB 하나은행 1Q Agile Lab 멤버 선정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