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업 아미쿠스렉스,휴먼스케이프..KEB하나은행 '1Q Agile Lab 9기' 스타트업 참여
블록체인 기업 아미쿠스렉스,휴먼스케이프..KEB하나은행 '1Q Agile Lab 9기' 스타트업 참여
  • 김태연 기자
  • 승인 2019.11.29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업 아미쿠스렉스,휴먼스케이프..KEB하나은행 '1Q Agile Lab 9기' 스타트업 참여

KEB하나은행, 스타트업을 위한 ‘성장주기 맞춤형 지원’으로 생산적 금융을 실천하는 '1Q Agile Lab 9기'출범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지난 20일 을지로 본점에서 국내 스타트업 11곳과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타트업 발굴ㆍ협업ㆍ육성 프로그램인 「1Q Agile Lab 9기」를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기업으로는 아미쿠스렉스,휴먼스케이프가 선정됐다. 아미쿠스렉스는 법률문서 자동작성 및 비상장주식 마켓 플랫폼, 휴먼스케이프는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이 사업분야이다.  「1Q Agile Lab 9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스타트업은 ▲ 플랫팜(대표 이효섭) ▲ 텐큐브(대표 김솔, 이광진) ▲ 아이지넷(대표 김창균) ▲ 아미쿠스렉스(대표 정진숙) ▲ 휴먼스케이프(대표 장민후) ▲ 남의집(대표 김성용) ▲ 핀즐(대표 진준화) ▲ 밸런스히어로(대표 이철원) ▲ 아이네블루메(대표 최재현) ▲ 핏펫(대표 고정욱) ▲ 에스오에스랩(대표 정지성) 등 11개 업체다.  

「1Q Agile Lab」은 KEB하나은행이 ‘15년 6월 설립한 이후 이번 9기까지 총 76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며 다양한 협업 성공사례를 창출하고 있는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개별 사무공간이 제공되며 하나금융그룹 전(全)관계사 내 현업 부서들과의 사업화 협업, 외부 전문가들에 의한 경영 및 세무컨설팅, 직∙간접투자, 글로벌진출 타진 등의 광범위한 지원이 제공된다. 

이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디지털 혁신을 일으키는 실제 사업모델로 구체화되며 더 나아가 지속적인 성장기반까지 갖출 수 있게 된다. 

9기 출범식에는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을 비롯한 성기홍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대표이사,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구태언(변호사) 법무법인 린 테크앤로 부문장, 「1Q Agile Lab」  6기 참여사 래블업의 신정규 대표, 8기 참여사 자란다의 장서정 대표 등 200 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1Q Agile Lab 9기」의 성공적인 출범을 기원했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1Q Agile Lab」과 함께한 스타트업의 성장 사례들을 언급하며 “KEB하나은행도 1Q Agile Lab을 통해 많은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지원해 오는 가운데 함께 발전하며 동반성장 해왔다”며, “상생 기반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과 생산적 금융 지원을 위한 KEB하나은행의 노력이 금융 및 산업계 전반에 널리 확산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KEB하나은행은 「1Q Agile Lab」 NEXT 전략을 발표하고, ▲ 스타트업 성장 주기별 투자 확대를 전방위적 지원체계 구축 ▲ 외부 협업을 통한 Global 경쟁력 확보 등 기존 지원 체계를 획기적으로 강화하는 한편, ▲ 하나금융그룹의 24개국 199개 네트워크 및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를 활용한 스타트업의 맞춤형 글로벌 시장 진출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