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믹스마블
사진=믹스마블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포블게이트,루이비티씨(RuiBTC),KMGM믹스마블,게임파이,온톨로지,체인링크,데이비드 차움,엑스엑스 네트워크,간편결제 차이(CHAI),홀덤 룰,용어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믹스마블, “게임파이(Game-Fi)통해 기존 게임 산업 혁신시키겠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 제작 및 출시 플랫폼 ‘믹스마블(MixMarvel)’의 ‘메리 마(Marry Ma)’ 믹스마블 최고전략책임자(CSO)가 지난 8일 중국 우전(Wuzhen)에서 개최된 우전 월드 블록체인 컨퍼런스 2019에 참여하여 ‘게임과 금융 산업의 결합’에 대해 강연했다.

이번 연사에서 메리 마 최고전략책임자(CSO)는 “블록체인을 통해 게임과 금융 산업이 결합된 새로운 시장이 탄생하고 있다”며 “블록체인은 게임 내 디지털 자산의 유동성을 공급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믹스마블은 게임 개발자들이 믹스마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활용해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 게임의 확장성 해결을 위해 레이어2 솔루션 ‘로켓 프로토콜(Rocket Protocol)’을 개발했다.

로켓 프로토콜은 NFT(Non 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거래를 통해 게임 내 아이템 및 디지털 자산의 안전한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메리 마 최고전략책임자는 “믹스마블은 게임과 금융 산업의 결합을 게임파이(Game-Fi)’라고 정의했다”며 “게임파이는 NFT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통해 기존 게임 시장을 혁신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믹스마블은 클레이튼 기반 게임 ‘마블 클랜즈(Marvel Clans)’, 온톨로지 기반 게임 ‘크립토 쓰론(Crypto Throne)’ 및 ‘하이퍼 드래곤즈(Hyper Dragons)’ 등 다양한 게임을 출시하며 블록체인 게임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다.

▲ 온톨로지, 체인링크와 협업으로 오라클 문제 해결 

- 블록체인 외부 데이터를 내부 스마트 계약에서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지원

- 오라클 문제 해결로 온톨로지 네트워크를 개발자 친화적인 환경으로 개선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온톨로지(Ontology)가 분산형 오라클 네트워크 체인링크(Chainlink)와의 협력으로 오라클 문제를 해결한다고 밝혔다. 

온톨로지는 체인링크와의 협업을 발표하며 블록체인 외부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내부로 가져와 온톨로지의 스마트 계약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온톨로지는 체인링크와 오라클 문제를 해결하여 네트워크의 개발자에게 더욱 많은 데이터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개발자들이 안전하게 데이터를 다룰 수 있게 하여 온톨로지 생태계를 확장시킬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톨로지의 마케팅 디렉터인 제시 리우(Jesse Liu)는 “체인링크와의 협업으로 온톨로지는 네트워크 환경을 개선하고 더욱 다양하고 많은 개발자를 온톨로지 네트워크에 데려오고자 한다”며 “온톨로지는 계속해서 개발자를 위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오라클 문제 해결의 선두 업체인 체인 링크와 협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 포블게이트, 싱가포르 거래소 ‘RuiBTC’와 전략적 제휴 체결

-유망한 프로젝트 정보 공유와 글로벌 현지화 협력 등 다각도로 상혀 협력 계획..

-해외 유망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해외 진출을 위한 초석 마련..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포블게이트는 싱가포르 거래소 ‘RuiBTC’와 양 거래소간 사업 확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블게이트와 RuiBTC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망한 프로젝트 정보 공유와 글로벌 현지화 협력, 마케팅 및 비즈니스 개발에 대한 업무 협력 등 다각도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포블게이트는 RuiBTC와의 사업 제휴를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해외 유망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해외 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RuiBTC는 2019년 7월 오픈한 싱가포르 거래소로, 직접 개발한 탈중앙화 거래소 Bluehelix(BHEX)의 자산 위탁 및 청산 기술로 뛰어난 암호화폐 거래와 자산 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슈퍼 파트너십, 슈퍼노드, 핵심노드 등 커뮤니티 시스템을 통해 수십개의 커뮤니티와 100여개의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다.

포블게이트 관계자는 “싱가포르에서 다양한 커뮤니티와 파트너를 가지고 있는 RuiBTC와 협력함으로써 다양한 프로젝트 리스트 확보와 포블게이트의 해외 진출 및 사업 확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포블게이트는 지난 7월 8일 오픈하여 국내 최대 마인드 스포츠 홀덤 펍 KMGM과 제휴하고 블록체인과 실물 산업간 융합된 암호화폐 생태계를 구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레이븐, 바이낸스, 후오비 등 유망코인을 다수 상장하며 거래소 기능과 실물경제 서비스 기능을 갖춘 독특한 거래소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가 국제표준 정보보호인증 ‘ISO 27001’을 획득했다. 기념 촬영 중인 한창준 차이코퍼레이션 대표(오른쪽)와 한동철 에이써티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가 국제표준 정보보호인증 ‘ISO 27001’을 획득했다. 기념 촬영 중인 한창준 차이코퍼레이션 대표(오른쪽)와 한동철 에이써티 대표.

▲ 간편결제 차이(CHAI), 국제정보보호인증 ‘ISO 27001’ 획득

- 엄격한 심사 통해 글로벌 보안관리체계 구축

- 국내외 파트너사와의 신뢰 제고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가 글로벌 보안관리체계 구축과 관련된 국제표준 정보보호인증 ‘ISO 2700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27001은 정보보호 관리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 인증이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 인증으로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접근통제, 법적 준거성 등 14개 영역 114개 세부 통제 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차이는 강화된 보안정책, 안정적인 정보보호 시스템 등 파트너사의 요구사항과 평가 항목이 가장 유사한 국제표준 ISO 27001을 획득함으로써 국내외 파트너사의 신뢰를 한 층 높이게 됐다. 

한창준 차이코퍼레이션 대표는 “ISO 27001 인증 획득은 차이가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호 경영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고객 정보보호와 신뢰를 최우선으로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이는 글로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간 결제 단계를 줄여 가맹점에게는 결제 수수료 인하, 온오프라인 사용자에게는 상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출시 4개월 만에 가입자 수 50만명, 누적 거래액 630억원을 돌파하며 국내 간편결제 시장에서 자리매김했다.

▲ 데이비드 차움,  엑스엑스 네트워크 백서 11월 말 출시 예고 

-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행사에서 주요 특징과 백서 출시 계획 발표

- 개인 정보 보호에 특화된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데이터 주권 확보 

세계 최초 전자화폐 이캐시를 만든 데이비드 차움(David Chaum)이 발표한 프로젝트 프랙시스(Praxxis)와 블록체인 네트워크 엑스엑스 네트워크(xx Network)의 기술 세부 사항을 담은 백서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데이비드 차움은 백서 출시에 앞서 지난 22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CWI(Centrum Wiskunde & Informatica) 행사에서 엑스엑스 네트워크에 대한 특징을 발표했다. 차움에 따르면, 새롭게 출시되는 백서는 얼마 전 발표한 엑스엑스 코인이 쓰일 엑스엑스 네트워크의 백서이며, 프랙시스 블록체인에 관련한 기술 세부 사항도 함께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엑스엑스 네트워크의 주요 특징이 양자 저항성을 확보하여 보안을 강화하면서 기존에 발표한 엘릭서의 메타데이터 분리 기술과 결합된다고 밝혔다. 엑스엑스 네트워크에서는 프라이버시가 보호되며 개인의 아이디어 공유, 제품 판매, 메신저 등의 서비스가 사용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엑스엑스 네트워크 백서와 프랙시스 기술 세부 사항은 이번 주 내로 출시 예정이다. 

데이비드 차움은 "새롭게 출시될 엑스엑스 코인과 엑스엑스 네트워크는 개인의 사생활을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는 구조를 지녔으며, 우리의 현재 생활에서 얼마나 많은 개인 정보 데이터가 노출되고 있는지 모두가 알게 될 것이다”라며 “엑스엑스 네트워크와 엑스엑스 코인은 디지털 프라이버시에서 주권을 찾을 수 있는 방향으로 설계되었으며, 빠른 시일 내에 기술 세부 사항을 밝힐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