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테라,디파이,에이넥스코리아,알파 골프(ALPG),프로비트거래소,위믹스 네트워크,위메이드트리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테라 ‘디파이’ 본격화… DXM ‘트리니토’에서 스테이블코인 테라 예치 대차 가능

- 탈중앙화된 금융 서비스 박차… 블록체인 기술로 모든 거래의 투명성 보장

글로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대표 신현성)는 두나무 자회사 디엑스엠(DXM)의 블록체인 보상지갑 '트리니토(Trinito)'가 스테이블코인 테라 KRT 예금 및 대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트리니토는 한국 원화(KRW)에 1:1로 가치가 고정된 스테이블코인 테라 KRT의 예치와 대차 기능을 지원한다. 예금 시 이자는 매 시간마다 개인지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출금은 언제든지 가능하다.

트리니토는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 암호화폐 자산 예치·대차가 가능한 블록체인 개인지갑 서비스다. 트리니토는 오르빗 체인(Orbit Chain)을 바탕으로 모든 거래가 투명하게 이뤄지며 지갑 자산은 100% 사용자 권한으로만 통제된다. 

한편, 탈중앙화된 금융을 뜻하는 디파이(De-Fi∙Decentralized Finance)는 송금, 결제, 대출 등 기존 금융 산업의 전유물이던 금융 서비스를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통해 제공한다. 디파이를 통해 수수료 절감 혜택을 제공하고, 전통 금융 시장이 선보이기 어려운 새로운 서비스도 구현할 수 있다.

신현성 테라 공동대표는 “테라는 기존 암호화폐의 가격 변동성을 제거해 디파이 서비스와 같은 차세대 금융 활동에 사용하기 적합하다”며 “트리니토와 파트너십을 통해 테라의 사용처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테라 KRT는 현재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와 지닥(GDAC)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트리니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 에이넥스코리아, 2019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참가

에이넥스코리아가‘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9’에 참가했다. 한·아세안 정상 회의와 연계하여 동일한 기간에 진행되는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9’는 ‘IT엑스포 부산’과 통합 해 역대 최고 규모로 구성되어 관객들을 만났다.

에이넥스코리아는 국내 우수 클라우드 기업 22개사 중 한곳으로 선정되어 자사의 ‘차세대 클라우드’를 소개했다. 에이넥스코리아의 차세대 클라우드 기술은 설계부터 해킹에 안전한 ‘보안 중심의 보관’으로 국내외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2019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최기영 장관을 비롯 해, 국토교통부 김현미 장관, 강기정 정무수석, MS APAC  로버트 스미스 공공부문 클라우드 솔루션 리더, 부산 정보산업 진흥원 이인숙 원장 등 다양한 국내외 귀빈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한국과 아세안 기업인 약 700명은 벡스코 제2전시장 3층에 모여‘한·아세안 상생 번영을 위한 협력과 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에이넥스코리아 황은연 대표는 CEO서밋에 참가 후  2019한·아세안 스마트시티페어에서 에이넥스코리아의 수출 상담회 바이어 미팅을 진행했다.

싱가폴, 태국 기업들의 러브콜을 받은 에이넥스코리아는 스마트 시티를 위한 기업용 탈 중앙화 신원 정보 프로젝트, OT솔루션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여기에 아시아 최대 규모의 순수 사이버 보안 회사들과 차세대 네트워크에 대한 기술 연계 및 차후 방향성에 대해 토론하기도 했다. 추후 클라우드 관련 바이어 미팅으로는 말레이시아와 태국, 일본의 기업들이 예정 돼 있다.

에이넥스코리아의 황은연 대표는 “향후 한·아세안 시장에서 차별화된 차세대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 기업들과 글로벌하게 연대할 것”이라며, 바이어 미팅을 마친 소감을 전했다.

 

▲ 알파콘(ALP), 알파체인 프로젝트인 알파 골프(ALPG) 프로비트 거래소 상장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플랫폼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대표 함시원)의 알파 체인 프로젝트에서 발행한 골프 코인 알파골프(ALPG)가 11월 25일 원화 거래가 가능한 프로비트 거래소에 상장했다. 

알파콘 메인넷 기반의 알파체인 프로젝트 알파골프(ALPG)는 골프장, 골프숍, 골프투어, 골프레슨 등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제휴처에서 실사용 가능한 코인이다. 또한 골프 피팅 서비스, 중고 클럽 매칭 서비스, 골프 레슨 서비스, 골프 예약 서비스 등 여러 분야의 우수 업체들과 협력을 통해 골프 경기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골프 분야에서 알파골프는 한국 뿐 아니라 글로벌로 진출까지 준비하고 있다. 오는 14일 태국관광청과 타이항공에서 후원하는 '어메이징 타일랜드 골프 플러스 아마추어 골프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며, 이 대회를 통해 여러 골프전문 여행사와 태국 골프장등과도 제휴를 맺을 계획이다. 

알파골프(ALPG)는 이번 프로비트 상장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내에 알파골프 회원 가입을 하는 골퍼에게 현재가 기준으로 10만원 상당의 알파골프 코인을 에어드롭(무상 배포)을 진행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알파콘’ 지갑을 다운 받고 프로비트 이벤트에 참여하면 10만원 상당의 알파골프를 에어드롭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안내는 프로비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알파골프(ALPG)는 내년부터 다양한 골프 분야에서 실사용이 가능하다. 

알파콘과 알파골프의 코인이코노미 설계 및 글로벌 진출을 맡고 있는 한국 M&A센터 유석호 대표는 "알파콘의 기술력과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알파골프가 골프 분야에서 실사용 되면서 많은 골퍼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줄 예정” 이라고 전했으며, “골프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골프 실력 향상과 행복한 골프 라이프를 즐길 수 있게 해드리는 것이 목표" 라고 밝혔다. 

한편, 알파콘은 지난해 헬스케어 코인으로 출발하여 안과, 치과, 피부과, 성형외과와 한의원까지 실사용이 가능한 코인을 발행했다. 올해에는 완성된 메인넷을 기반으로 암호화폐 플랫폼을 출범시켰다. 또한 알파체인 프로젝트를 론칭,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연계해 알파콘 기반 코인을 발행하고 있어 알파콘 생태계를 확장 중이다.

▲ 위믹스 네트워크 런칭 기자간담회..블록체인 기반 신작 모바일 RPG '크립토네이도 for WEMIX'의 데모 영상 공개

지난 20일(수)에 진행된 위메이드트리 <위믹스 네트워크 런칭 기자간담회>때 공개된 블록체인 기반 신작 모바일 RPG '크립토네이도 for WEMIX'의 데모 영상을 공개했다.

'크립토네이도 for WEMIX'는 위메이드트리가 직접 개발하고 있는 게임으로 위메이드의 그래픽 소스 등을 활용해 새롭게 개발중인 방치형 RPG이다.

이번 데모영상에는 위믹스 네트워크 플랫폼의 근간을 이루는 '서비스 지갑'과 모든 트랜잭션을 확인할 수 있는 '스캐너', 그리고 '크립토네이도 for WEMIX'의 주요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 플레이영상을 담고 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