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한빗코 Bulldax 예치 이자 상품,빗썸,알고랜드,젠서(XSR), 후오비 코리아,비트코인,오켕이엑스코리아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알고랜드, 월드 체스 하이브리드 IPO 지원으로 2.0 버전 활용 사례 선보인다 

- 2.0 버전에 탑재된 알고랜드 스탠다드 에셋(ASA)을 활용한 첫 번째 활용 사례

- 월드 체스의 증권형 토큰을 알고랜드 기반으로 발행하여 2020년 상장 계획 발표 

튜링상 수상자이자 영지식 증명의 권위자인 실비오 미칼리 MIT 명예 교수의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고랜드가 새롭게 출시한 알고랜드 2.0 기반으로 월드 체스(World Chess)의 하이브리드형 IPO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월드 체스는 보도자료를 통해 새롭게 발표한 월드 체스의 하이브리드형 IPO 계획은 전통 보드 게임인 체스의 상업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월드 체스는 2020년 런던 주니어 스톡 마켓(London's Junior Stock Market) 상장을 목표로 먼저 월드 체스의 지분을 소유할 수 있는 증권형 토큰을 발행하여 자금을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월드 체스는 미국과 유렵 연합(EU)의 적격 투자자를 대상으로 회사 지분의 4~6% 정도를 프리 IPO(Pre-IPO)방식으로 토큰으로 판매할 계획이며, 투자자들은 토큰의 상장 이후 주식으로 전환하여 유동성을 확보 가능하다고 밝혔다. 

알고랜드는 지난 7월 월드 체스(World Chess)와 체스 국제 기구인 세계 체스 연맹(FIDE)의 공식 블록체인 파트너로 선정되었으며 11월 초 세계 체스 그랑프리 장소인 독일 함부르크에서 블록체인 팝업 박물관을 공동 개최한 바 있다. 

알고랜드가 지난 주 새롭게 출시한 알고랜드 2.0 버전은 분산금융(DeFi) 생태계에 초점을 맞춰 모든 유형의 자산을 표준화된 방식으로 토큰화하고 발행할 수 있는 알고랜드 스탠다드 에셋(ASA)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월드 체스의 하이브리드 IPO는 해당 기능의 첫번째 활용 사례가 될 예정이다. 

알고랜드의 CEO인 스티브 코키노스는 “새롭게 출시된 알고랜드 2.0의 활용 사례를 월드 체스와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며 “월드 체스의 새로운 계획을 알고랜드 2.0으로 지원하며 더욱 다양한 활용 사례를 구축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젠서(XSR),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26일 상장

-블록체인 기반 IoT 플랫폼 젠서(XSR), 26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상장..

-아이닥스 글로벌, 코인베네, 빗썸 글로벌, 디지파이넥스, 비트소닉 등에 이어 여섯번째 상장..

-빗썸 상장을 기념해 ‘500만개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블록체인 기반 IoT 플랫폼 젠서(xensor)는 자체 코인 젠서(XSR)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 26일 상장했다고 밝혔다.

젠서(XSR)의 경우 올해 4월 런칭한 후, 아이닥스 글로벌, 코인베네, 빗썸 글로벌, 디지파이넥스, 비트소닉 등에 이어 벌써 여섯번째 상장으로 예사롭지 않은 상장 속도를 보여 주고 있어, 다음 상장 거래소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 시키며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젠서(XSR)은 11월 26일 오후에 빗썸에 리스팅되어 거래를 시작했다.

젠서는 빗썸 상장을 기념하여 ‘500만개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26일부터 11월 29일 24시까지 4일간 진행되는데, 이벤트 기간 내 젠서의 일 거래금액 기여도에 따라 각각 젠서를 차등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 내 전서의 누적 거래금액 상위 1~3등 대상으로 젠서를 추가 지급한다.

또한 26일 입금주소 오픈부터 26일 상장 오픈까지 기간에 젠서를 특정 순서에 외부 입금한 회원에게 각각 젠서를 지급하는 입금 에어드랍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에 자세한 내용은 빗썸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젠서는 IoT기반의 통신망을 구축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번거로운 건물, 농장, 공장 등을 매우 저렴하면서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통신비가 없는 무선 화재, 누수, 정전, 기기 오작동 센서가 출시되어 있으며, 곧 미세먼지 센서와 유동인구 센서가 출시될 예정이다.

▲ 후오비 코리아 “11월 가장 많이 거래된 암호화폐는 비트코인”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11월 가장 많이 거래된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에서 11월 1일부터 24일까지 집계한 결과 후오비 코리아에서 거래량이 가장 많은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이었다. 2위는 이더리움(ETH), 3위는 후오비토큰(HT)이 차지했으며 4위 이오스(EOS), 5위 비트코인캐시(BCH)가 뒤를 이었다.

거래량이 가장 크게 오른 암호화폐는 코르텍스(CTXC)인 것으로 조사됐다. 11월 첫째 주 104위였던 코르텍스는 거래량이 58배 상승하면서 27위로 껑충 뛰었다. 거래량이 13배 상승한 언리미티드IP(UIP)가 90위에서 35위로 뛰어오르며 2위에 올랐고, 12배 상승한 퓨전(FSN)이 3위를 기록했다.

가격이 가장 크게 오른 암호화폐는 조사 기간 137% 오른 실리(SEELE)였다. 같은 기간 82.8% 상승한 퓨전(FSN)이 2위를 차지했으며 코인미트(MEET)가 43.6% 증가하면서 3위에 올랐다.

후오비 코리아 박시덕 대표는 “암호화폐 시장이 약세를 보이지만 지난 21일 특정금융거래정보법 개정안이 국회 정무위원회 법안심사소위를 통과한 다음 날 거래량이 20.2% 증가하는 등 소폭 반등세를 보였다”면서 “후오비 코리아는 ISO27001을 획득하여 보안 안정성을 인정받았지만 추가적으로 2020년 상반기 ISMS 보안 인증 획득 등을 목표로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만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한빗코 Bulldax 예치 이자 상품 판매 완료

한빗코가 11월 26일 출시한 “Bulldax 가상자산 예치 이자 상품”이 판매 완료됐다.

이번 가상자산 예치 이자 상품 조기 완판은 단순한 가상자산 거래가 아닌,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서비스)에 대한 국내 가상자산 유저들의 관심을 보여주는 일면이라고 분석된다.

특히 가상자산 가격이 한동안 박스권에 갖혀있다가 하락장에 들어선 요즘의 추세에 가상 자산 장기 보유자들이 안정적으로 자산 보유 리스크를 줄일 수단이 전무한 국내의 암호화폐 거래 현실을 고려하면, 한빗코의 이번 서비스는 가상 자산 투자자들이 이때까지 필요했던 점을 정확히 짚어낸 서비스라고 평가된다.

한빗코의 공지에 따르면 이번 출시된 상품의 경우 14일 동안 비트코인(BTC)를 거래소에 예치하면, 참여자는 예치 기간 이후 연 12% 기준의 고정이자를 지급 받게 된다. 개인의 최소, 최대 참여 한도는 없으며, 이번 상품의 전체 한도는 200 BTC이다. 

한빗코 관계자는 ‘생각보다 이번 Bulldax 프로그램에 대한 회원들의 관심이 컸다. 새로운 디파이 서비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을 알 수있는 결과라고 생각한다. 빠른 시일 내에 새로운 상품으로 회원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고자 한다.” 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 제72회 블록체인 산업 주간보고 – OKEx Korea

이번 주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의 일 평균 시가총액은 지난주 대비 10.93% 하락하여 2,113.04억 달러(한화 약 248.2조)에 달했으며, 일 평균 거래량은 지난 주 대비 16.41% 상승한 776.21억 달러(한화 약 91.2조)에 달했다.

이번 주 TOP5에 선정된 암호화폐의 일 평균 시가총액은 지난 주 대비 11.11% 하락했으며, 거래량은 지난 주 대비 22.59% 상승했다. 이번 주 비트코인(BTC)의 주간 최고 가격은 8,548달러(약 1,005만원)를 기록했다.

상위 200 기준, 암호화폐 시장의 일 평균 시가총액은 지난주 대비 17.04% 하락했다. 암호화폐 시장은 크게 통화 및 페이먼트, 퍼블릭 체인 및 프로토콜, 수직 체인 및 프로토콜, 수직 산업 응용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번 주는 모든 영역에서 하락 추세를 나타냈으며, 그 중 수직 산업 응용 영역이 23.2%의 가장 높은 하락률을 보였다.

수직 체인 및 프로토콜과 수직 산업 응용에 해당되는 암호화폐들은 특화되는 산업 분야에 따라 더욱 세분화된다. 이번 주는 모든 영역에서 하락 추세를 나타냈으며, 그 중 교육 분야 프로젝트가 34.36%의 가장 높은 하락률을 보였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