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트, ‘12월 9일’ 싱가포르서 현금 기반 비트코인 선물 출시 일정 발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백트, ‘12월 9일’ 싱가포르서 현금 기반 비트코인 선물 출시 일정 발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19.12.01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트, ‘12월 9일’ 싱가포르서 현금 기반 비트코인 선물 출시 일정 발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2월 1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백트, ‘12월 9일’ 싱가포르서 현금 기반 비트코인 선물 출시 일정 발표

백트(Bakkt)가 제공하는 현금 기반 비트코인 월별 선물거래는 12월 9일부터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모회사 인터콘티넨탈거래소(ICE)가 개발한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백트가 ‘ICE Futures 싱가포르’에 상장한다고 22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선물은 백트가 이미 제공하고 있는 현물 결제 선물 데이터를 기준으로 미국 달러로 결제된다. 현재, CME가 제공하고 있는 현금결제 비트코인 선물이 규제된 미국 파생상품 거래소에서 기관투자가의 주요 자금 유입원이 되고 있지만, 싱가포르 ICE 거래소에 상장한 것에 의해 아시아권 부유층을 타겟으로 해 시장 점유율 획득을 노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백트는 같은 날(12월 9일) ICE Futures U.S에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기본으로 한 비트코인 옵션 거래도 상장할 예정이다. 

(Bakktが提供する「月間現金決済ビットコイン先物」は、12月9日より親企業ICEのICE Futuresシンガポールに上場する。公式発表で判明した。)

▲ 바이낸스 CEO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호주 버전 2020년 개설 계획”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CEO는 바이낸스 호주 버전을 개설할 계획이 있다고 말했다고 20일(현지시간) 미키(Micky)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바이낸스 CEO인 창펑 자오(이하 CZ)는 이번 주 싱가포르 인터뷰에서 “호주 거래소 설립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바이낸스 라이트(Binane Lite Australia)’는 이미 호주에서 운영되고 있지만, 실제 거래소는 아니며 고객이 현금으로 코인을 구입할 수 있는 제한된 서비스이다. 이에 대해 CZ는 “일반 거래소와는 많이 다르다”고 설명했다. 또한 CZ는 “바이낸스 호주를 개설하기 위한 다양한 옵션을 검토하고 있다”며 “내년 초쯤 되기를 희망하지만 1년 이상은 걸릴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Binance CEO Changpeng Zhao says Binance Australia will arrive ‘early next year’)

▲ 中 암호화폐 마이닝기업 가나안, 21일 나스닥 IPO 실시

암호화폐 마이닝 기업의 가나안 크리에이티브(Canaan Creative)가 21일 IPO을 실시한다고 21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세계에서 두 번째(1위 비트메인)로 큰 채굴기 제조업체(시장 점유율 23.3%)인 가나안은 중국 암호화폐 마이닝 관계사의 미국 나스닥 상장하는 것은 처음으로 암호화폐 시장과의 상관 등도 주목 포인트로서 거론된다. 나스닥의 상장에 관한 현지 사진을 올린 프리미티브 캐피탈 창업 파트너 도비 완은 “직접 비트코인을 구입할 수 없는 많은 기관투자자의 대용품으로서도 기능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가나안의 주가 추이는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도비 완은 “비트메인(Bitmain)이 당장 IPO를 실시할 전망이 없음에 따라 최근 몇 개월간에 유일한 선택사항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仮想通貨マイニング企業の、Canaan Creativeが本日21日にIPOを実施する。)

▲ 바이낸스 CEO, 바이낸스의 상하이 사무소 경찰 수사로 폐쇄 보도에 대해 “사실 무근”..

22일 바이낸스의 상하이 사무소가 경찰의 수사로 폐쇄됐다는 보도가 있었지만 바이낸스의 대표 창펑 자오(이하 CZ)는 이는 사실이 아니라고 지적했다고 22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CZ는 경찰이 바이낸스의 상하이 사무소를 수사하고 폐쇄했다는 보도를 부정하고, 애초에 “상해에 사무실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견해를 밝혔다. 또한 전날에도, CZ는 “중국 수도 북경에 새로운 사무소를 개설 예정한다”고 한 과거의 보도도 부정했다. 이어서 CZ는 최근 중국 미디어에 의한 바이낸스의 부정적 보도를 많이 볼 수 있기 때문에, 정보 출처를 검증하도록 미디어에 촉구한다고 밝혔다.

(22日、バイナンスの上海事務所が警察の捜査によって閉鎖されたとの報道があったが、バイナンスの代表者が事実ではないとの指摘を行なったことがわかった。本ニュースを市場が警戒したとの見方も出ていた。)

▲ 암호화폐 보상 쇼핑몰 롤리(Lolli), ‘나이키’를 구매하면 비트코인 최대 3% 적립

암호화폐 보상 쇼핑몰 롤리(Lolli)는 22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미국의 스포츠 용품 브랜드 나이키(NIKE)와 손을 잡고 쇼핑에 의한 비트코인(BTC) 보상을 제공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롤리의 블로그에 따르면 “우리는 우리의 가장 새로운 파트너인 나이키를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 롤리 사용자는 이제 신발, 의류 등 나이키에서 더 많은 것을 살 때 무료 비트코인을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롤리 측은 “이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는 롤리의 상점 페이지를 통해 쇼핑 할 때 모든 주문에 대해 최대 3%의 비트코인을 적립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We’ve received numerous requests from our users asking to partner with Nike. We’re happy to announce that today the partnership is LIVE on Lolli.com. Through this partnership users can earn up to 3% bitcoin back on every order when shopping through Lolli’s stores page.)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