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발라, 부킹닷컴과의 파트너십… 200만건 이상 호텔 예약을 암호화폐로 결제 가능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트라발라, 부킹닷컴과의 파트너십… 200만건 이상 호텔 예약을 암호화폐로 결제 가능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19.12.04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라발라, 부킹닷컴과의 파트너십… 200만건 이상 호텔 예약을 암호화폐로 결제 가능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2월 4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트라발라, 부킹닷컴과의 파트너십… 200만건 이상 호텔 예약을 암호화폐로 결제 가능

암호화폐로 숙박 요금을 지불할 수 있는 여행 플랫폼 트라발라(Travala)는 대형 숙박 예약 사이트 부킹닷컴(Booking com)과 제휴해 230여개국의 숙소에서 암호화폐 결제에 의한 예약을 할 수 있게 된다고 발표했다고 26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미 부킹닷컴에 게재된 숙박 시설이 플랫폼에 통합되어 전세계 중 9만 곳의 목적지에 있는 숙박 시설을 예약할 수 있다고 한다. 트라발라 사용자는 20개 이상의 주요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다. 대표적인 것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대시(DASH), 비트코인 캐시(BCH), 라이트코인(LTC), 이오스(EOS), 스텔라(XLM), 카르다노(ADA), 바이낸스코인(BNB), 모네로(XMR), 트론(TRX), 리플(XRP), 다이(DAI) 등이 있다. 트라발라의 CEO는 “이 파트너십에 의해 트라발라 사용자들은 부킹닷컴에 올라 있는 숙박시설 및 다른 대형 여행사의 시설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은 당사의 독자적인 AVA 토큰의 훌륭한 유스케이스이며, 암호화폐의 이용 확대를 위한 큰 단계이다”라고 말했다.

(仮想通貨で宿泊料金を支払うことができる旅行プラットフォームTravalaは、大手宿泊予約サイトBooking.comと提携、230か国以上の宿泊先で仮想通貨決済により予約することができるようになると発表した。)

▲ 기관투자자의 92%, 암호화폐 거래소에 자산 보관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암호화폐 기관 투자자들은 본질적인 보안 위험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으로 그들의 자산을 거래소에 유지하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11월 22일 바이낸스가 진행한 한 설문조사에서 플랫폼을 사용하는 76개 기관 투자자들에게 그들의 거래 습관에 대한 질문에 92%의 참가자들이 그들의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TC), 스테이블 코인 등을 자신들의 통제하에 두지 않고 신뢰할 수 있는 제3자에게 맡기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바이낸스는 “거래소는 92.1%로 우리의 기관과 VIP 고객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폐 저장을 위한 선택으로 남아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바이낸스는 “셀프 스토리지(콜드월렛 등)로 옮길 때 안전성과 제어력이 향상된 점을 감안하면 콜드월렛이 두 번째로 선호되는 선택이다. 제3자 커스터디(수탁) 서비스는 2.6%로 가장 인기가 없었다”고 덧붙였다.

(Cryptocurrency institutional investors overwhelmingly keep their wealth on exchanges despite the inherent security risks, new data claims. )

▲ 구글 트렌드, 비트코인 검색 6개월만에 최처 도달 한 후 검색량 늘어..

비트코인(BTC)은 이번 주 5월 이후 최저치로 가격이 떨어진 뒤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구글 트렌드 자료에서 비트코인과 관련 용어는 지난 한 주 동안 눈에 띄게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 또한 현재 ‘비트코인’은 BTC/USD가 1만 달러에 육박했던 10월 말 이후 가장 높은 검색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리적으로는 나이지리아, 남아프리카, 가나가 3대 상위 검색량을 형성하는 등 아프리카에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오스트리아와 스위스는 상위 5위 안에 들었다. 비트코인 반감기(bitcoin halving)이라는 용어도 10월 최고치 이후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지난 주 초부터 BTC/USD는 20%의 하락세를 보였으며, 현재 월간 손실은 약 30%이다.

(Bitcoin (BTC) has sparked fresh interest from mainstream consumers after its price nosedived to its lowest levels since May this week. )

▲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성장 촉진을 위해 암호화폐 규칙 개정 계획

태국의 증권거래위원회(이하 SEC)는 디지털 자산의 보급을 촉진하기 위해 암호화폐에 관한 규칙을 개정한다고 계획하고 있다고 25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태국 SEC의 책임자는 25일 현지 언론 방콩포스트에 “규제 기관은 시장 환경에 맞추어 규칙과 규제를 유연하게 적응시켜야 한다”며 세계 시장으로 경쟁할 의지를 표명하고 사업을 시작하지 않은 기업이 많기 때문에 “국왕령의 문제를 낱낱이 확인하고 해결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태국은 당초 국왕령에 의해서 2018년 5월에 암호화폐의 규칙을 도입했지만 실제로 인가를 취득하거나 사업을 시작하는 기업은 많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국왕령은 암호화폐 비즈니스로서 거래소, 브로커, 딜러, ICO 또는 토큰 포털의 4형태를 제시했다. ICO와 포털은 SEC의 인가가 필요하고 다른 3형태는 재무부에 라이선스를 신청하지 않으면 안 된다.

(Thailand’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SEC), the country’s financial regulator, plans to amend cryptocurrency rules to boost the growth of digital assets.)

▲ 블록스트림 CEO 아담 백 “비트코인 이상의 것은 없다”

아담 백(Adam Back) 블록스트림 CEO는 자신에게 비트코인 이상의 것은 없으며 심지어 중앙은행에서 발행하는 다른 코인도 비트코인 아래라고 말했다고 26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담 백은 “나는 블록체인이 금과 같은 채굴된 디지털 상품 돈을 사용하여 허가 없이, 검열할 수 없는 사용, 국가와 돈을 분리하는 자유 시장 돈에 더 가깝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아담 백은 “암호화폐 거래와 같은 일부 사용 사례들에선 스테이블 코인을 가지는 것이 유용하지만, 그것들은 본직적으로 보관의 위험 등 중앙화 구조가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에 미치지 못 한다. 중앙은행이 끼어있다면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이지 않다”고 덧붙였다. 또한 아담 백은 페이스북이 제안한 암호화폐 리브라에 대해 “암호화폐와는 무관할 것이며, 또 다른 ‘현대적 감각을 지닌 은행 앱’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In an exclusive interview with Cointelegraph, Blockstream CEO Adam Back stated that for him, nothing is above Bitcoin, not even stablecoins or other coins issued by central banks.)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7길 1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민
  • 기사정정요청: press88only@daum.net
  • 애드버토리얼 아티클 : 광고문의 클릭 및 작성
  • 대표전화 : 010-2068-7868 편집부장 조해리
  • 제호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 등록번호 : 서울 아 04281
  • 등록일 : 2016-12-15
  • 발행일 : 2016-12-15
  • 발행인·편집인 : 조흥훈(Harry_cho)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juaju123@naver.com(business proposal) / 보도자료는 press88only@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