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닷컴 로저 버 “비트코인 캐시(BCH), 천 배 이상 급등할 능력 있다”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2월 7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비트코인닷컴 로저 버 “비트코인 캐시(BCH), 천 배 이상 급등할 능력 있다”

비트코인 캐시(BCH)의 대표적인 지지자 로저 버(Roger Ver)는 인터뷰에서 BCH의 잠재력에 대한 그의 기대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28일(현지시간) AMB크립토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로저 버는 인터뷰에서 “비트코인(BTC)과 비트코인 캐시(BCH)의 가격이 작년 대비 두 배 상승했으며, 비트코인은 5년 전에 비해 약 10배 상승했다”고 지적했다. 로저 버는 또한 “정말 흥미로운 것은 비트코인 캐시이다. 전세계의 P2P 디지털화폐가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현재 보다 1,000배 이상은 상승할 능력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로저 버는 “비트코인 캐시가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의 삶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Roger Ver Says, “But the really interesting one is Bitcoin Cash, I think it has the ability to go up a thousand times where it is currently because it’s looking to become peer to peer electronic cash for the entire world.”)

▲ 中 알리페이, 아랍에미레이트 결제 기업과 블록체인 기반의 국제 송금 프로젝트 출범

아랍에미레이트의 결제 플랫폼 기업 피나블러(Finablr)가 중국의 대형 결제 앱 알리페이(Alipay)와 제휴, 공동 사업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국제 송금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9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피나블러는 보도 자료를 통해 “이번 제휴에서는 앤트파이낸셜(AntFinancial, 알리페이의 운영기업)의 송금시스템에 피나블러의 플랫폼이 통합되었다. 향후 알리페이의 글로벌 E-월렛 파트너 기업을 포함한 송금 네트워크로의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피나블러는 리플넷(RippleNet)의 참가 기업으로 리플의 송금 기술을 이용하고 있다. 이번 제휴 내용에서는 리플넷과 관련된 움직임인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アラブ首長国連邦の決済プラットフォーム企業Finablrが中国の大手決済アプリAlipayと提携、共同事業としてブロックチェーンベースの国際送金プロジェクトを立ち上げる。)

▲ 中 암호화폐 단속, 11월에 5개 거래소가 폐쇄

중국에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가운데 이달만 최소 5곳이 영업 정지나 중국 내 사용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 금지 처분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블룸버그의 보도를 인용해 29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달 시진핑 국가주석이 블록체인 기술의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한 한편, 중국의 규제 당국은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있다. 이달 들어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와 트론 재단의 웨이보 계정(중국판 트위터)도 차단되었다. 이에 미국 자산운용기업 Arca의 리서치 부문의 책임자 ‘Katie Talati’는 “중국은 일본과 같은 방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비즈니스에 대해 엄격하면서도 명확한 규제를 정비하려 한다”고 말했다.

(中国にある仮想通貨取引所の内、今月だけで少なくても5箇所が、営業停止や国内ユーザーへのサービス提供禁止の処分を受けていることが分かった。ブルームバーグが報じた。)

▲ 프랑스의 국민 방송 채널 ‘TF1’, 비트코인(BTC) 관련 광고 방영

프랑스 국민 채널 TF1에서 비트코인(BTC)의 광고가 방영을 시작한 것이 SNS 등 현지 고객의 보고로 밝혀졌다고 29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광고는 프랑스의 암호화폐 월렛 기업 케플러크(Keplerk)에 관련된 것으로 전국 6,500 개 이상의 담배 판매점이나 편의점에서 비트코인 매입을 시작한 것을 선전했다. 프랑스의 담배 판매점은 프랑스의 국민에게 있어서 친밀한 장소이며, 비트코인을 간단하게 입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급에 연결되는 메리트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프랑스에서는 암호화폐 결제도 확대되고 있다. 프랑스에서 30여개 이상의 소매업은 2020년까지 25,000개 이상의 점포에서 BTC의 지급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대상 점포에는 운동화 대기업의 Foot Locker나 인기 화장품 가게 Sephora 등도 포함되어 있다.

(フランスの国民的テレビチャンネルTF1で、ビットコイン(BTC)のCMが放映を開始したことが、SNSなど現地ユーザーの報告で明らかになった。)

▲ 영국의 공영방송사 BBC, 리플(XRP)에 대해 소개

영국의 대표적인 공영방송사인 BBC는 비효율적인 국경 간 지불·결제를 해결하는 리플(XRP)에 대해 널리 알렸다고 28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신 비즈니스 업데이트를 논의하는 프로그램인 “Work Life”의 최근 에피소드에서 XRP는 며칠이 걸릴 수 있는 비싸고 비효율적인 거래를 위한 실행 가능한 해결책으로 제시되었다. 캐시레스(Cashless)의 결제 플랫폼 커브(Curve)의 COO(최고운영책임자)인 나탈리 오에스트만(Nathalie Oestmann)은 “현재 국경을 넘는 거래를 하는 경우 실제로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며 “청산 및 결제에는 며칠이 걸린다”고 말했다. 또한 오에스트만은 “리플이 기업들에게 훨씬 더 빠른 방법으로 거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세계 결제 시스템의 비효율을 고칠 수 있다”고 밝혔다. 반면 이어서 오에스트만은 리플이 “디지털 자산이 변동성이 커 매우 불안정하고 아직 증명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BBC spreads the word about XRP, the third biggest cryptocurrency that solves inefficient cross-border payments)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