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소프트뱅크, 암호화폐 지갑이 내장된 직불카드 출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2월 9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일본 소프트뱅크, 암호화폐 지갑이 내장된 직불카드 출시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소프트뱅크가 암호화폐 지갑이 내장된 직불카드를 새로 선보였다고 2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소프트뱅크는 미국의 카드 개발업체 다이나믹스와 공동으로 블록체인 지갑이 내장된 직불카드를 개발했다고 한다. 이 신제품은 ‘SBC 월렛 카드’라고 불리며 전통적인 직불카드나 블록체인 지갑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은 통합형 블록체인 지갑을 콜드 및 핫 디지털 통화 저장소로 사용하고, 잔액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이 카드는 일본에서만 구입할 수 있지만 소프트뱅크는 향후 동남아, 한국, 미국, 두바이에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Japanese holding company SoftBank has introduced a new debit card featuring a built-in cryptocurrency wallet.)

▲ 비트스탬프 호주 사용자들, 리플(XRP)의 ODL 이용 미 달러화 즉시 입금 가능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Bitstamp)의 호주 사용자들은 리플의 ODL(구 xRapid)을 통해 호주 달러를 미 달러로 환전해 순식간에 입금할 수 있게 되었다고 3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비트스탬프가 호주 달러로 표시한 암호화폐 거래를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호주의 이용자는 미국 달러화 혹은 유로화를 입금했지만, Flash FX의 ODL 송금 서비스를 이용해 호주 달러에서 미 달러의 환율을 XRP를 통해 실시간으로 수초 이내에 완성하고, 비트스탬프 계좌로의 미 달러 입금은 몇 분간에 완결된다고 한다. Flash FX는 지난달의 리플 대형 컨퍼런스 “SWELL 2019″에 즈음하여 새롭게 XRP를 통한 송금 프로덕트 ODL을 활용해, 호주와 필리핀간의 국제 송금을 제공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大手仮想通貨取引Bitstampの豪州ユーザーは、RippleのODL(旧xRapid)を通じて、オーストラリアドルを米ドルに換金し、米ドルを瞬時に入金することができるようになった。公式発表で判明した。)

▲ 이더리움 12월 8일 하드포크 전망 .. 9개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이더리움 입출금 일시 정지 예고

이더리움(ETH)의 업데이트 “이스탄불”을 향해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가 대응 방침을 고지하기 시작했다고 3일 크립토워치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bitbank, BTCBOX, BITPoint, DMM Bitcoin, TAOTAO, Rakuten Wallet, Decurrent, Zaif 그리고 BITMAX는 이더리움(ETH)의 입출금 정지를 예고하고 있다고 한다. 이더리움은 당초 12월 4일을 업데이트 예정일이라며 블록높이 9,069,000으로 하드포크를 실시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또한 현재 블록 생성 상황을 계산하면 이더리움의 하드포크 예정일은 한국시간 12월 8일 8시로 예상된다.

(Ethereum(ETH)のアップデート「イスタンブール」(Istanbul)に向け、国内の仮想通貨交換所が対応方針の告知を開始した。)

▲ 오케이그룹, 블록체인 보급을 위해 중국에 약 1,659억원 출자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코인(OKcoin) 운영사인 오케이그룹(OK Group)은 블록체인 기술의 보급을 촉진하기 위해 중국에 1억 4,000만 달러(약 1,659억원)를 투자할 예정이라고 2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오케이그룹은 이번 자금으로 중국 하이난성에 아시아태평양혁신센터를 설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케이그룹은 하이난 정부와 협력해 중국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활성화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스타 쉬(Star Xu, 徐明星) 오케이그룹 창업자는 “하이난은 혁신산업의 탄탄한 기반을 구축했고,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이 가속화하는 가운데 이러한 협력을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OK Group, the operator of cryptocurrency exchange OKCoin, is set to invest $140 million in China to facilitate blockchain adoption.)

▲ 日 비트플라이어, 비트코인골드(BTG)에 상응하는 일본 엔화 지급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플라이어(bitFlyer)는 과거 비트코인에서 하드포크로 탄생한 비트코인 골드(BTG)를 엔화로 부여한다고 발표했다고 3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플라이어는 비트코인골드에 대한 대응 방침에 대해 “일본암호화폐사업자협회(JCBA)가 2017년 10월 고객에 대한 사전 설명 책임을 완수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암호화폐를 부여할지는 각 회사에 대응을 맡긴다”고 발표했다. 또한 비트코인골드에 상당하는 일본 엔화의 부여는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중 첫 사례가 된다고 한다. 엔화 지급은 대상자를 나누어, 2회 실시(19년 12월 말, 20년 3월 : 예정)될 예정이며, 지급 대상이 되려면 지정 일시까지 본인 확인 완료와 거래 클래스로의 업그레이드 등의 수속이 필요하게 된다고 한다.

(仮想通貨取引所bitFlyerは3日、過去にBTCからハードフォークして誕生したビットコインゴールド(BTG)を日本円で付与することを発表し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