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오메가3의 효능은 몸에 흡수가 잘되고 배출도 잘되기 때문에 몸에 좋은 고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며 혈관을 막는 안좋은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기능을 한다.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심장질환 및 혈액질환의 발병 위험을 낮춰주고 대사증후근 증상이 감소한다. 각종 정신적 질환의 개선을 해준다. 부작용은 소화관련 부작용이 맞아 체질에 맞지 않으면 알러지가 발생해 구토를 할 수 있다. 혈압과 혈당을 낮추므로 고혈압이나 당뇨등의 약을 복용중이라면 섭취 전 의사와 꼭 상담을 해봐야한다. 고용량의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할 경우 오히려 혈액 응고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해야한다.

오메가3는 닥터스 베스트 브랜드의 제품, 저명한 오메가3 생산 회사인 노르딕내츄럴스의 오메가3 제품이 시중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다. 알약이 끈적끈적하거나 역한 비린내나 기름 쩐내가 심하면 상한 제품일 확률이 높다. 개별포장은 산패로부터 비교적 안전하고, 통째로 들어있는 경우는 반대다. 오메가3는 호주나 뉴질랜드 제품이 유명하며, 해외 직구로도 많이 구매되고 있다. 뉴질랜드 제품은 나웰이 유명하며 공인 검증기관의 엄격한 심사를 거친 제품들을 소비자들이 꼼꼼히 살펴보는 편이다.

양질의 원재료를 공급하는 업체의 제품인가, 오염으로부터 안전한 제품인가를 꼼꼼히 따져보는 소비자들이 많다. 그들이 추천하는 제품 중 유명한 노르딕내츄럴스의 오메가3 제품등이 추천되고 있다. 중금속등에서 안전하려면 작은 고기일수록 유리하다. 오메가3를 호주와 캐나다, 뉴질랜드 제품을 선호해서 해외로 직구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호주오메가3는 먹이사슬 상단으로 갈 수록 중금속 축적이 높아지는 것을 막아, 먹이사슬 하단에 있는 멸치나 정어리같은 작은 물고기 어종을 사용한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다. HDL(초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이라는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이 함유되 있어 오메가3로 섭취하는 방법이 보편적으로 알려졌으며, 심혈관계 질환을 일으키는 LDL(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이라는 콜레스테롤을 운동외에도 낮출 수 있다. 오메가3는 크릴오일에서도 추출할 수 있다. 크릴오일은 먹이사슬이 하위에 위치하기 때문에 기존 오메가3보다 중금속등의 오염이 덜하고, 흡수도 잘된다고 한다. 크릴오일은 제품 1000mg 기준 약 200mg 전후가 오메가3로 생선원료에 비해 오메가3 함량차가 크게 차이난다. 다만 한쪽에선 비싼 가격을 주고 크릴오일을 먹을 필요는 없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 알려져있다. 다만 HDL(초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이라는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기 위해 오메가3를 섭취하기도 한다. HDL이라는 성분은 혈관벽을 막아 몸에 안좋은 LDL(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한 방법이기도 하다. 오메가3는 크릴오일과 많이 비교된다. 크릴오일은 오메가3에 비해 인지질에 달려있고 먹이사슬 하위에 있기 때문에 중금속등의 오염도가 낮다고 알려졌다. 크릴오일은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으로 항산화 효과가 있지만 생선원료에 비해 오메가3 함량이 훨씬 낮다. 가격은 크릴오일이 생선원료인 오메가3에 비해 비싼 편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