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테크핀 아시아,카이스트,엑스엑스 네트워크,데이비드 차움,차이나모바일,오케이이엑스코리아(OKEx Korea),더 샌드박스,SBS아카데미게임학원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OKEx Korea, 풀스크린 거래 모드 출시 및 PC웹 서비스 최적화 업데이트

OKEx Korea(오케이이엑스코리아)는 지난 2019년 12월 4일, 투자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거래 환경 제공을 위해 풀스크린 거래 모드를 출시하고 차트 그리기 도구, 주문 체결 알림 기능, 투자내역 조회 기능 제공 및 PC웹 서비스 반응 속도 최적화와 같은 대대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출시된 풀스크린 거래 모드에서는 마켓, 호가창, 차트, 체결내역과 내 주문 내역을 한눈에 확인하면서 편리하게 거래를 할 수 있어, PC 서비스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거래 UI를 제공한다. 또한, 코인리스트(페어리스트) 영역 및 호가창 상단에서 보유자산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자산 관리가 가능해졌으며, 투자내역 조회 기능 개선을 통해 각 암호화폐, 체결일자, 거래유형 별 조건을 설정하여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기술적 분석에 활용되는 다양한 차트 그리기 도구가 추가됐으며, 편집한 차트는 웹브라우저 캐시에 저장되어 이후 서비스 접속 시에도 다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기술적 분석의 용이성이 증대되었다.

이번 서비스 업데이트에 대해 OKEx Korea 관계자는, “기능 개선 외에 이번 서비스 업데이트의 핵심 사항 중 하나가 PC 웹서비스 반응 속도의 최적화이다. 서비스 전반에 걸쳐 속도 개선 작업을 진행하여 OKEx Korea의 투자자들은 앞으로 보다 쾌적한 거래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Icoo-차이나모바일, 전략적 제휴… 블록체인 스마트 전자담배+IOT 추진

심천 icoo 과학기술유한공사와 차이나모바일 유한공사는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날 양사는 블록체인+의 전략적 배치를 공동으로 추진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IOT와 결합한 모델의 실현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icoo 과학기술유한공사와 차이나모바일 유한공사는 서로의 데이터와 자원을 결합해 블록체인, 5G, 빅데이터, AI, IoT 등의 기술과 심도 깊은 융합을 통해 전체적인 솔루션, 글로벌 시장 확대, 애프터서비스 등의 측면에서 리소스 공유를 실현하고 전면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술의 집적 응용은 새로운 기술 혁신과 산업 변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현재 각국은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 혁신 발전을 가속화하는 것을 매우 중시하고 있다. 일련의 정책 지원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은 각국에서 급속히 발전하여 각 분야와 깊이 융합되었다. 그 중에서도 블록체인 기술과 5G, IoT 등의 기술은 전자담배 기술 활성화에 좋은 기반을 제공하는데, 바로 전자담배가 인체에 해를 끼치는 영향을 줄이는 것이다.

icoo는 글로벌 블록체인 전자담배 리더 브랜드로, 프리미엄 스마트 전자담배를 통해 전자담배 생태계를 건설하는 혁신적인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담배연기 멀리 피해, 건강하고 즐거운 생활하자’는 바로 icoo의 진정한 헬스, 유행을 결합한 모토다.

icoo는 스마트 전자 장비의 독자적 연구개발 능력을 갖추고 블록체인 스마트 전자담배 분야에서 수많은 국내외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다. 주목되는 것은 icoo가 5G 블록 기술을 통해 이용자에 대한 인증을 실시하고, 18세 이하의 미성년자의 이용·인증을 거부하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이를 통해 전자담배를 미성년자가 이용할 수 있는 상황을 막을 수 있다.

한편 차이나모바일 사물인터넷 유한공사는 차이나모바일 통신회사가 출자하여 설립한 자회사이다. ‘사물인터넷 업무 서비스의 지지자, 전용 모듈과 칩의 제공자, 사물 인터넷 전용 제품의 추진자’를 둘러싼 전략적인 포지셔닝을 갖추고 국내외 기업에 양질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다양한 차량 네트워크, 스마트 홈, 스마트 웨어 등 특화된 제품을 만들며 OneLink와 사물 인터넷 오픈 플랫폼인 OneNET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2019년은 특히 중국과 5G, 산업이 융합된 해다. 블록체인, IoT와의 결합으로 더 큰 상상의 발전이 가능해졌고, 스마트 칩을 탑재한 스마트 전자담배 장비가 모바일 앱과 함께 NB-IOT* 사물인터넷 플랫폼이 구축되었다(*NB-IOT: LTE 기술 기반으로 사물 인터넷을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저전력 광역 통신 표준 기술).

또한 하드웨어의 성능 향상과 함께 전자담배 사용자들의 상호작용 체험도 대폭 향상시켰다. 이에 따라 산업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고 기존 전자담배 업종에 대한 모델을 재편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심천 icoo 과학기술 유한공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icoo와의 새로운 시도를 통해 서로의 강점을 살려 지속적으로 블록체인 스마트 전자담배+IOT를 만들어 나갈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2020년 초 한국 시장 진출 예정이다.

▲ 데이비드 차움,  엑스엑스 네트워크 백서 출시 

-기존에 발표된 엘릭서 및 프랙시스를 활용한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출시 예고

-4주간 웨비나를 통해 플랫폼 기능 및 기술 세부 사항 공유 예정 

세계 최초 전자화폐 이캐시를 만든 데이비드 차움(David Chaum)이 엑스엑스 네트워크(xx Network)의 백서와 프랙시스(Praxxis) 기술 백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백서에 따르면 엑스엑스 네트워크는 보호된 인터넷(Protected Internet)을 지향하며 개인 정보 보호에 초점을 맞춰 사용자들이 안전한 높은 보안 수준을 유지하며 사용 가능한 메시징 및 결제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한다. 

엑스엑스 네트워크는 자체 암호화폐로 엑스엑스 코인(xx Coin)을 사용할 예정이다. 플랫폼 내의 결제가 엑스엑스 코인을 기반으로 이뤄지며, 추후 프라이빗 메시징 기능과 디앱에도 활용되어 사용처를 확보하고자 한다. 

또한, 자체 개발한 엑스엑스 블록체인(xx Blockchain)의 매커니즘을 엑스엑스 네트워크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엑스엑스 블록체인은 엘릭서(Elixxir) 프로토콜의 개인 정보 보호 기술을 활용하여 프라이버시 메시징을 지원하고 프랙시스 메커니즘을 적용하여 은 양자 저항 수준의 보안성과 높은 확장성을 확보하고자 한다. 엘릭서 및 프랙시스는 추후 엑스엑스 네트워크에 통합되어 운용된다. 

엑스엑스 네트워크 팀은 앞으로 4주 동안 8회의 웨비나(Webinar)를 개최하여 플랫폼과 기술의 세부사항을 공유하고 커뮤니티로부터 의견을 주고 받을 계획이다. 

데이비드 차움은 "엑스엑스 네트워크는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플랫폼으로 가장 안전하며 높은 보안 수준으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지난 몇년간 엘릭서, 프랙시스, 엑스엑스 네트워크, 엑스엑스 코인 등 끊임없이 개발에 박차를 가했으며, 앞으로 웨비나를 통해 더욱 많은 의견을 듣고 소개하는 자리를 가지고자 한다”고 전했다.

▲ 카이스트 공동연구 블록체인기술연구소(IBCT), 테크핀 아시아 참여

카이스트와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주) 블록체인기술연구소(IBCT)가 지난 12월 5일 부터 오늘까지 이틀 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테크핀 아시아(Techfin Asia 2019)’에 참여했다.

국내 블록체인 업체 체인파트너스가 주최한 이번 테크핀 행사에는 블록체인기술연구소를 비롯한 다양한 블록체인 업체들과 삼성, 마이크로소프트, 월마트의 대기업 관계자가 참여하여 핀테크 및 테크핀 현황에 대해 다룬다.

블록체인기술연구소의 이정륜 대표는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의 미래’라는 주제로, 기존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한계점과 이에 대한 솔루션으로 자체 개발한 ‘레지스 엔터프라이즈 (LEDGIS Enterprise)’ 에 대해 발표했다.

이 대표는 “현재 정부 및 공공기관, 의료, 물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프라이빗 블록체인에 대한 니즈가 크지만 신규 노드의 빈번한 진입, 대용량 데이터 관리의 어려움 등 여러 한계점이 있다.”며, “레지스 엔터프라이즈는 신규 노드 진입 간편화, 대용량 데이터 저장 및 관리, 망 분리 또는 다중운용 등의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여 기존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한계를 해결한다.”고 전했다.

레지스 엔터프라이즈는 방위사업청, 한국 인터넷 진흥원, 대한민국 국방부 등 정부 및 공공기관 등 여러 파트너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 받았으며, 방위사업청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방위산업 및 국방부 군수물자 입찰 평가과정 등 다양한 업무프로세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 더 샌드박스, SBS아카데미게임학원과 블록체인 게임 개발 교육한다 

- 더 샌드박스,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수강생들을 위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 자료 및 튜토리얼 제공

- 더 샌드박스의 게임 제작 툴 활용한 공모전 및 대회도 계획 

블록체인 기반 유저 생성 콘텐츠(User Generated Contents, UGC) 게임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코리아교육그룹이 운영 중인 게임 개발 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샌드박스는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의 수강생들이 더 샌드박스의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한 자신만의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게임의 개발 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더 샌드박스는 새로운 게임 개발자들을 발굴 및 교육하기 위해 SBS 아카데미게임학원 강사들과 함께 수강생들을 위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 자료 및 튜토리얼을 제공한다. 

아울러 SBS아카데미게임학원는 더 샌드박스와 함께 더 샌드박스의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한 공모전 및 대회를 주최할 계획이다. 

더 샌드박스 게임은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통해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복셀(Voxel, 게임 내 3D 픽셀)을 제작하는 블록체인 게임이다. 사용자들은 자체적인 게임을 개발해 수익도 창출할 수 있다. 게임은 창작물 제작 툴 ‘3D 복스에딧(VoxEdit)’, 다양한 자산을 거래하는 ‘마켓플레이스’, 사용자들이 스스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게임메이커’로 구성되어 있다. 

더 샌드박스는 오는 2020년 상반기에 블록체인 기반 3D 복셀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게임 유저는 ‘랜드(LAND)’라는 공간을 보유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

더 샌드박스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이자 공동창업자인 ‘세바스챤 보르제(Sebastien Borget)’는 “더 샌드박스가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의 수강생들에게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대해 교육하게 되어 기쁘다”며 “더 샌드박스의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해 게임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게임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SBS 아카데미게임학원 강한결 부원장은 “게임 산업은 많은 일자리를 창출했지만 산업화가 발전함과 동시에 개발자들의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해야 하는 난관에 봉착했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개발자들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키워야한다”고 밝혔다. 

이어 강 부원장은 ”더 샌드박스와 함께 다양한 게임 개발자들을 양성하고 대한민국의 인디 게임이 세계 장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더 샌드박스 한국 담당 이요한 매니저는 “전국 8지점을 운영하는 국내 대표 게임 개발 학원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에서 더 샌드박스가 교육하게 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대중들에게 블록체인 게임이 미래 게임 산업을 바꿀 변화에 대해 전파하고 더 많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육성해 한국 커뮤니티를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한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평범한 인재를 비범한 인재로’를 모토로 삼아 실무 중심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게임 개발 및 문화콘텐츠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그래픽, 게임 기획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게임 개발자 육성을 위해 인디 게임 개발 과정을 특화하고 더 샌드박스 게임의 게임 메이커를 활용한 인디 게임 플랫폼 구축에도 힘을 쏟고 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