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리 로플러(Kelly Loeffler)
켈리 로플러(Kelly Loeffler)

백트 CEO, 국회 상원의원으로 내년 1월 1일부터 취임 예정 VS 바이낸스 버전 블록체인 스마트폰 판매 개시 .. 비트코인, BNB 코인 등 결제 가능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2월 11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백트 CEO, 국회 상원의원으로 내년 1월 1일부터 취임 예정

백트(Bakkt)의 CEO인 켈리 로플러(Kelly Loeffler)가 국회 상원의원으로 임명되어 2020년 1월 1일부터 의원에 취임할 예정이라고 5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ICE(백트의 모기업)는 12월 4일 공식 발표에서 조지아주 주지사가 정식으로 로플러를 의원으로서 임명했다고 밝혔다. 조지아주 주지사가 이번 주에 새로운 의원 임명을 정식으로 공표한다고 했으나, 건강 문제로 사직하려는 의원이 나와 조기 지명이 됐다고 한다. 암호화폐 관련 기업 출신이 미국 국회의원이 되는 것은 미국 최초의 사례다. 로플러는 2002년부터 백트의 모기업인 대형 금융 기업 ICE에 근무한 월가의 베테랑이다.

(BakktのCEOを務めるKelly Loeffler氏が国会の上院議員として任命されたことがわかった。2020年1月1日より議員に就任する予定だ。)

▲ 바이낸스 버전 블록체인 스마트폰 5일 판매 개시 .. 비트코인, BNB 코인 등 결제 가능

대만의 최대 전자기기 제조업체인 HTC가 개발한 바이낸스 에디션 블록체인 스마트폰이 5일(현지시간)부터 판매된다고 4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HTC EXODUS1-Binance Edition”라는 명칭의 이 기종은 599 달러(약 71만 2,810원)에서 판매된다. 또한 바이낸스에 따르면 구매자는 비트코인(BTC)과 바이낸스코인(BNB)과 같은 지정 암호화폐로 결제를 할 수 있고, 구매자 선착순 500명에게 100 달러 상당의 BNB를 선물한다고 한다. 바이낸스 CEO인 창펑 자오는 “이 기종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암호화폐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The Binance edition blockchain smartphone by Taiwanese electronics giant HTC introduced last month is going on sale tomorrow on HTC’s EXODUS website.)

▲ 비트파이넥스, 비트리필과 파트너십 발표… 라이트닝 네트워크로 쇼핑 허용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와 라이트닝 네트워크 기반 휴대폰 선불 결제 서비스 업체 비트리필(Bitrefill)은 거래소 플랫폼 고객들이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통해 비트코인(BTC)으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제휴했다고 4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파이넥스는 보도 자료를 통해 비트파이넥스 사용자는 현재 거래소에서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BTC)으로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즉시 결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발표는 비트파이넥스가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거래를 가능하게 하고 입출금을 지원한다는 최근 뉴스를 기반으로 한 것으로 보인다. 

(Cryptocurrency exchange Bitfinex and crypto store Bitrefill partnered to allow the trading platform’s clients to shop with Bitcoin (BTC) over the Lightning Network.)

▲ 암호화폐 헤지펀드, 2019년 약 70 개 회사가 사업 철수… 북미 1위

미국 샌 프란시스코에 본거지를 둔 크립토 펀드 리서치(Crypto Fund Research)에 따르면 암호화폐에 특화된 헤지펀드는 2019년 약 70개 회사가 사업에서 철수하고 있다는 블룸버그의 보도를 인용해 5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018년 대비 2019년 신설 암호화폐 헤지 펀드는 반감됐다고 한다. 철수한 회사들은 지역별로 분류하면 북미 28, 유럽 23, 아시아/아시아 태평양 14 그리고 기타 3 곳이다. 이에 암호화폐/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업체 코인메트릭스(Coin Metrics)의 창업자는 “이 시장은 주로 개인 투자가에 의한 것으로, 앞으로도 당분간 이 상태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米サンフランシスコに本拠を置くCrypto Fund Researchによれば、仮想通貨に特化したヘッジファンドは2019年、約70社が事業から撤退している。ブルームバーグが報じた。)

▲ 애플 macOS 노린 새로운 악성 멀웨어 발견… 북한 암호화폐 해커들과 관련있나?

IT보안 매체 ‘블리핑 컴퓨터(Bleeping Computer)’는 4일 애플의 macOS를 표적으로 한 새로운 악성 멀웨어가 발견됐다고 발표했다고 5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멀웨어는 ‘암호화폐 재정 거래 플랫폼’이라고 주장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있으며, 북한이 후원하는 해커 집단 ‘라자루스’와 관련된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또한 이 멀웨어는 발견이 매우 어려운 것으로, 원격으로 악의적인 동작을 하는 코드를 조종하고, 메모리 안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과학수사도 매우 곤란하다고 한다. 메모리 안에서 작동시키는 방법은 Windows에서는 일반적이지만, macOS 관련에서도 최근 증가하고 있는 멀웨어의 일종이라고 한다. 이번 멀웨어 코드 샘플은 ‘UnionCryptoTrader’라는 명칭으로 패키지되어 ‘unioncrypto.vip’이라는 홈페이지에 있다. 해당 사이트는 암호화폐 재정거래 플랫폼이라고 주장하며 투자가에게 이용을 촉구하고 있지만, 플랫폼 등을 다운로드하기 위한 링크는 없다. 

(ITセキュリティメディア「Bleeping Computer」は4日、米アップル社のmacOSを標的にした新たなマルウェアが発見されたことを発表し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