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베트남에서 경제전망 세미나 개최
 
-베트남 진출 한인 기업 및 교민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베트남 호치민(10일)과 하노이(11일)에서 2020년 글로벌 및 베트남 경제 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현지에서 활동 중인 한인 기업가들과 주재원들, 교민들 총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글로벌 경제 및 환율 전망, 베트남 경제 및 금융시장 전망, 해외 동포를 위한 부동산 시장 전망을 주제로 총 3시간 반 동안 진행됐다.

2016년부터 시작되어 7회째를 맞는 베트남 경제전망 세미나는 신한은행이 베트남한인상공인연합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베트남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인들의 사업전략 수립 및 경제 활동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오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지난 3년간 매년 두 차례의 경제 전망 세미나를 통해 베트남의 경제 동향 및 주요 경제 이슈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자료 등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베트남 현지의 기업 및 개인 고객 모두에게 유용한 차별화된 경제 및 투자 관련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전역에 36개 점포망을 갖춘 베트남 최대 외국계 은행으로 베트남의 사회•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11월 수상한 최고 권위의 ‘베트남 총리상’을 비롯해, 베트남 정부의 비현금 결제(non-cash payment) 확대와 빅데이터 활용 장려에 발맞춘 전략으로 ‘2019 VISA 리더십 어워드 3개 부문 1위’, 직원들의 쾌적한 근무 환경과 탁월한 복지 정책, 역동적인 기업 문화로 선정된 ‘HR 아시아 어워즈 2019 일하기 좋은 기업상’을 수상하며 정부의 신남방정책 추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