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BORA(보라),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바이오크,W재단,애니멀고 고머니(GOM),리퀴드(Liquid) 거래소,뱅크빗,(주)엑스체인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BORA(보라), 국내 게임 개발사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싱타’와 협업 시작

글로벌 게임 콘텐츠를 통한 플랫폼 확장과 신규 유저 확보 위한 협업 진행
BORA 플랫폼 가입 계정 ID로 모바일 게임 ‘드래곤라자2’와 ‘자이언츠’에 접속해 게임 플레이 가능한 채널링 서비스 예정
차지훈 대표, “파트너사에 맞춰 ’With BORA'와 ‘For BORA’로 서비스 이원화”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의 개발사 웨이투빗(대표 송계한)이 국내 게임 개발사인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SKYMOONS TECHNOLOGY), 싱타(SINGTA)와 협업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BORA는 글로벌 게임 콘텐츠를 통한 플랫폼 확장과 신규 유저 확보를 핵심으로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싱타의 국내외 게임 서비스 및 블록체인 기술 접목을 진행할 계획이다.

1990년에 설립된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국내 유명 소설 드래곤라자를 원작으로 만든 ‘드래곤라자2’를 개발해 서비스 중이다. 올해 5월 출시된 ‘드래곤라자2’는 논타겟팅(Non-Targeting) 액션 MMORPG로 시원한 전투 타격감으로 유저를 공략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개발사인 싱타는 카드 수집 RPG 게임인 ‘시드이야기’를 전 세계 153개국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현재는 캐릭터 수집형 전략 RPG 게임인 ‘자이언츠’의 서비스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BORA는 BORA 플랫폼에 가입된 계정 ID로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의 ‘드래곤라자2’와 싱타의 ‘자이언츠’에 접속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채널링(Channeling)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추후 각 게임의 블록체인 버전도 BORA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BORA 차지훈 대표는 “각 파트너사에 맞춰, BORA 계정을 사용한 채널링을 제공하는 서비스인 ‘With BORA’와 BORA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글로벌 게임 서비스인 ‘For BORA’로 이원화해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채널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임도 국내 블록체인 게임 시장 상황에 맞춰서 언제든 블록체인을 접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는 상태”라고 말했다.

▲ 바이오크, 실제 임상시험에 블록체인 기반 임상 데이터 관리 시스템 공급

의료 데이터 관리 스타트업 바이오크(Biock)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임상시험 데이터 관리 시스템이 국내에서 진행되는 다기관 임상시험에 도입된다. 바이오크는 11월 21일 국내의 한 상급종합병원과 임상시험 데이터 관리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암 환자를 대상으로 국내 다기관에서 진행되는 의약품 임상시험이다. 바이오크는 블록체인 기반 임상시험 데이터 관리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고, 올해 말부터 약 5년간 데이터 관리(data management)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바이오크가 자체 개발한 임상시험 데이터 관리 시스템은 데이터의 수정 이력(audit trail)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관리해 임상 데이터 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한다. 기술 검증 또는 테스트 차원이 아니라 실제 임상시험에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공급하는 것은 세계 최초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회사는 2018년 4월 창업 후 1년 반 만에 이 같은 성과를 이뤄냈다고 덧붙였다.

이해원 바이오크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이 실제 임상시험에 도입되는 첫 사례를 만들게 되어 기쁘다”며 “규모가 큰 의약품 임상시험의 데이터 관리를 맡게 되어 책임감이 막중하다”고 말했다.

바이오크는 향후 암 환자를 중심으로 환자 생성 데이터, 임상 데이터, 유전체 데이터를 한데 모아 개인맞춤형 의료를 지원하는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 W재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5) 초청연사로 참석

W재단 이유리 대표와 이욱 이사장은 UNFCCC(유엔기후변화협약)로부터 12월 2일~13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되는 제25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5)에 전세계 3개의 우수 환경기관 중 하나로 선정, 초청받아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이 이사장과 이 대표는 기후행동(Climate Action) 활성화를 목표로 W재단이 주요 파트너와 함께 추진중인 HOOXI 프로젝트 전반에 대해 발표를 하고 있다.

이욱 이사장은 “후시는 ‘숨쉬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자연보전을 위해 만들어진 W재단의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협력 캠페인이자 친환경 브랜드” 라며 관련하여 세계인의 환경기여 활동 참여장려의 목표로 W재단이 진행한 지난 8년간의 다양한 캠페인 활동 및 자연보전 어플리케이션 후시앱(HOOXI App), 종이팩 후시워터(HOOXI Water), 기후행동에 대한 리워드로 활용되는 블록체인 W그린페이(WGP)에 대해 소개했다. 

이유리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과 사회적 금융을 융합하여 런칭한 Blockchain Social Good의 대표사례 W Green Pay(WGP)를 소개했다. 이 대표는 “블록체인이 사회적 경제 및 금융에 기여할 수 있는 특장점인 분장원장 기술을 통해 투명하게 공익 캠페인의 거버넌스를 유지할 수 있다“라며 “W재단이 추구하는 ESG(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를 목표로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과 협력, 블록체인 기술을 잘 활용하여 세계 모든이들에게 평등한 경제적 기회와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는데 기여하겠다” 라고 큰 포부를 공유했다.

COP25는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해 온실가스의 배출을 규제하는 유엔 기후변화협약(UNFCCC)에 가입한 당사국들의 공식 회의다. 이번 총회에는 대한민국 조명래 환경부 장관, 중국 잉민 자오 환경부 차관, 미국 마샤 베르니카트 대사, 북한 리경심 정부단 대표, 피지 바이니마라마 총리, 스웨덴 이사벨라 로빈 부총리, 독일 스벤자 슐제 환경부 장관, 프랑스 엘리자베스 본 환경부 장관, 인도네시아 시티 널바야 환경부 장관, 브라질 히카루두 살리스 환경부 장관, 인도 프라카시 자바 데카르 환경부 장관, 베트남 하 홍 트란 환경부 장관, 영국 이안 던칸 환경부 장관, 일본 신지로 고이즈미 환경부 장관 등 세계 197개 당사국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 9월 미국 뉴욕에서 문재인 대통령, 트럼프 미국 대통령,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등 세계 60여 개국의 정상들이 참여한 UN 기후행동 정상회의에 이어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진행되는 제25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5)는 ‘Time for action’ 주제로 진행되며 지난 당사국총회(COP24)에서 채택된 파리협정 이행규칙에 대한 세부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W재단은 2012년부터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 기업, 단체 등과 협력하여 세계 자연보전 프로젝트와 기후난민 구호사업을 펼치고 있는 국제환경보전기관이다. W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HOOXI 캠페인은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으로 생태계 보전 프로젝트 (숲 조성, 멸종위기 동물 보호, 해양생태계 보전 등), 극지방 보전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W재단은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의 공식파트너로서 글로벌 기후변화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며 국제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

▲ 애니멀고 고머니(GOM), 일본 암호화폐 유니콘 기업 리퀴드(Liquid) 거래소 상장

반려동물 소셜 앱 애니멀고(AnimalGo)에서 발행한 암호화폐인 고머니(GOM)가 일본 암호화폐 유니콘 기업 리퀴드(Liquid) 거래소에 상장한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한국시간 기준으로 오는 12일 오후 1시부터 리퀴드 거래소 BTC 마켓과 USD 마켓에서 고머니 토큰을 거래할 수 있다.

애니멀고는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보상형 반려동물 커뮤니티 앱이다. 사용자는 반려동물의 사진과 게시글을 통해 소통하고, 커뮤니티 활동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AI 기술을 활용해 반려동물의 혈통과 배변을 분석하여 건강상태를 예측하는 등 기술적인 요소를 더했다. 

리퀴드 암호화폐 거래소는 2014년도 설립하여 1조 이상의 가치를 평가 받는 유니콘 기업이다. 리퀴드는 일본 금융청의 관리, 감독을 받는 암호화폐 거래소로 시장에서 신뢰를 받고 있으며, 현재 66만명 이상의 실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애니멀고 관계자는 “일본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리퀴드의 상장심사를 통과했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으며, 글로벌 시장 개혁을 위한 USD 달러마켓 상장은 장기적으로 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추가적인 상장을 위해 국◦내외 거래소들과 지속적으로 협의 중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애니멀고는 강남구 삼성동에 100평 규모의 플래그십 오프라인 매장을 열어, 애견 카페, 미용, 호텔, 병원, 애견 유치원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미용, 스파 차량 방문 서비스도 진행하며, 반려동물 산업에서 일반인들이 이용하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서비스를 토큰 이코노미와 연계하고 있다.

▲ 뱅크빗, 암호화폐 예치서비스 론칭

디지털자산 기반 테크핀기업 (주)엑스체인(대표이사 : 이이삭)은 비트코인(BTC) 예치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디지털자산 종합금융거래 플랫폼인 뱅크빗은 약 2달간의 베타운영기간을 거친 후, 이제 첫 투자상품으로 안정성이 높고, 수익률이 높은 예치 서비스 제공의 시작을 알렸다.  예치 서비스란 고객이 뱅크빗에 암호화폐를 예치기간 동안 맡긴 뒤, 원금과 높은 이자를 짧은 기간안에 되돌려 받을 수 있는 일종의 이자제공 예금서비스이다.

예치상품을 출시하게된 계기에 대해 뱅크빗 관계자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확장성을 고려하여, 일반인들에게도 친숙한 예치 상품을 기획, 더 많은 고객들이 크립토 금융(Crypto Finance)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려 했다"며 또한 “암호화폐가 더이상 투기의 수단으로서 활용되지 않고 안정적인 수익 실현의 대안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이자 지급형 예치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