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SK건설, ‘광주 계림 IPARK SK VIEW’‘ 17일 특별공급, 1순위 18일 청약 진행

-지하 2층~최고 26층, 전용 39~123㎡, 1,715세대 중 1,101세대 일반분양
-초·중·고 도보통학…반경 1.5㎞이내 광주역·마트·백화점 등 생활 인프라 풍부
-광주지하철 2호선 두암지구역(가칭), 교대역(가칭) 예정··1.3만 세대 정비사업 진행

HDC현대산업개발(사장 김대철)과 SK건설(사장 안재현)은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동 1340번지 일원에 ‘광주 계림 IPARK SK VIEW’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사장 김대철)과 SK건설(사장 안재현) 분양 관계자는 "광주 계림 IPARK SK VIEW’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156-19번지에  마련되며 17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18일(수), 2순위 19일(목) 청약이 진행되며, 26일(목) 당첨자를 발표한다. 2020년 1월 6일(월)~8일(수)에는 계약이 예정되어 있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7월이다"고 밝혔다.

이어 "대규모 정비사업을 통해 새로운 주거중심지로 변모하는 광주 동구에서도 1,000세대 이상 브랜드 대단지로 공급되는 만큼 향후 지역 랜드 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광주 계림 IPARK SK VIEW는 지하 2층, 지상 19~26층, 15개동, 총 1,715세대로 이뤄진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39~123㎡ 1,101세대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세대수는 △39㎡ 25세대 △62㎡ 131세대 △72㎡ 298세대 △76㎡ 300세대 △84㎡ 310세대 △123㎡ 37세대 등 6개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광주 계림 IPARK SK VIEW는 원스톱 생활 입지를 갖췄다. 우선 단지에서 직선으로 약 1.5㎞ 거리에 광주역 및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5가역·금남로4가역·문화전당역이 위치해 있다. 또한 인근으로 광주2순환고속도로를 통해 광주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동광주IC를 통해서는 호남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이 수월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계림초와 광주교대부설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충장중, 광주고 등 중·고교는 물론 광주교육대, 조선대, 전남대, 동강대 등 다수의 대학교도 인접해 있다. 여기에 광주교대도서관, 광주시립산수도서관, 동명동 학원가 등 교육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에서 직선으로 500m 거리에 위치한 이마트(동광주점)을 비롯해 홈플러스(계림점), NC백화점(광주역점), 롯데백화점(광주점), 롯데시네마(광주점) 등 쇼핑 및 문화시설이 가깝다. 무등로우체국, 광주고등검찰청, 광주고등법원, 동구청 등 관공서도 반경 1.5㎞이내에 자리하고 있다.
 
도심 속 보기 드문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도보권 내 위치한 푸른길공원은 광주역에서 효천역(남구 진월동)까지 폐선된 철로를 녹지공간으로 조성한 길이 약 8㎞의 녹지공간으로 언제든 가벼운 산책 및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무등산을 등반할 수 있는 등산로 입구가 인접해 있으며 단지 내에서 무등산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에서 직선으로 약 300m 거리에 광주지하철 2호선 두암지구역(가칭)과 약 600m 거리에 교대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에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총 연장 약 41㎞로 44곳의 정거장을 순환하는 광주지하철 2호선은 오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지난 10월말부터 공사를 진행 중이다. 2023년 1단계 구간(광주시청~광주역)이 개통 예정이며 2구간(광주역~광주교대~수완지구~광주시청)과 3구간(백운광장~효천역)이 순차적으로 개통될 계획이다.
 
여기에 단지 인근 광주역에는 경제기반형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추진 중에 있다. 광주역 주변 약 50만㎡ 부지에 오는 2025년까지 창업지원시설, 시민문화광장 및 공원 조성 등의 도시재생과 함께 철도차량기지 이전(예정) 부지에는 주거·업무·문화·상업 등의 종합 기능을 갖춘 복합개발사업이 추진된다. 국비와 시비, 민간자본 등 약 1조원이 투입되는 해당 사업은 올해 연말까지 기본계획 용역을 마친 뒤 구체적인 로드맵을 수립할 계획이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전용 39·62·72·76㎡ 등 틈새면적을 제공해 수요자의 취향에 맞는 주거공간 선택이 가능하다. 실내는 입주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현관창고, 주방 팬트리, 워크인 드레스룸 등 풍부한 수납공간이 마련되고 효율적인 기능 및 동선 확보를 고려한 ‘ㄷ’자형 주방도 일부 세대에 적용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된 월패드를 통해 가스밸브, 조명, 난방, 환기, 도어록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세대 에너지 사용량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무인택배 도착알림 등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월패드와 CCTV 연동을 통해 어린이 놀이터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또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세대 내 공기질 측정 센서(무선 AP 일체형)가 천장에 설치돼 세대내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농도 등이 표시된다. 어린이 놀이터 인근으로는 미세먼지 표시등이 내장된 보안등이 설치돼 옥외 미세먼지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노력도 단지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세대 내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이 도입돼 에너지 사용량 확인이 가능하고 단위세대 전체에 LED 조명이 적용되고 지하주차장 통로에도 LED 조명을 배치할 계획이다. 여기에 공용부 전기비 및 관리비 절감이 가능한 태양광 발전 설비도 설치된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돼 단지 밖을 나가지 않고도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휘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스포츠시설을 비롯해 프리미엄독서실,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시니어라운지 등 편의시설도 들어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